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8 Japan,도쿄

이 기계면 복잡한 도쿄 지하철도 식은죽 먹기

Herr Choi 2018. 7. 26. 00:43
  이 기계만   있으면 복잡한 도쿄 지하철도  식은 죽 먹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도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본은 한국에서 길어야 2시간 반 정도 걸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일본으로 해외 여행을 가시는데요, 특히 도쿄는 한국의 서울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도쿄 중에서도 신주쿠, 하라주쿠, 시부야 등은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굉장히 모던한 도시 구조와 과하다 싶을정도로 많은 쇼핑센터, 그리고 스시, 라멘, 함바그 스테이크 등의 맛집들이 관광객들을 사로잡죠.

 

저도 이번에 도쿄 신주쿠에 다녀왔는데 신주쿠에 대해 굉장히 좋은 인상을 갖고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신주쿠는 아래 사진과 같이 정말 많은 직장인들과 학생, 외국인들이 찾는 곳이므로 지하철역은 서울의 강남역 저리가라 할정도입니다. 그리고 수많은 노선이 신주쿠를 지나가기 때문에 지하철을 헤매는 외국인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일본 여행과 출장을 많이 갔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주쿠역은 정말 규모가 크고 노선이 많아서 처음에는 헷갈리더라구요. 그리고 도쿄 지하철은 노선이 굉장히 많고 주로 일본어로 써있어서 갈아타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신주쿠역에서 한 기계를 발견하고는 지하철에서 우왕좌왕 하는일이 없어졌죠. 바로 위 기계를 발견한 후로는요...

 

이 기계는 지하철 경로와 환승을 알려주는 기계입니다.

 

 

위사진처럼 원하는 언어로 바꿀수 있기에 일본어, 영어를 못하더라도 한글로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우선 출발하고자 하는 역명을 입력한후에 도착역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역 이름은 영어로 입력하셔야합니다.

 

 

모두 다 입려하고 검색을 하시면 도착역까지 어떻게 가야하는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우선 출발역에서 타야하는 열차명과 시각이 있는데 어느 방향으로 가는 열차를 타야하는지도 친절하게 알려주더라구요. 만약 환승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환승역까지 걸리는 시간과 환승역에서 타야하는 노선과 시각을 알려줍니다.

 

 

못 외우면 어떡하냐구요? 걱정마세요! 이렇게 여행 내내 들고 다닐수 있도록 프린트를 할수 있습니다. 이 종이만 있으면 지하철에서 우왕좌왕 할 상황은 없을것 같아요.

 

프린트에 적혀있는 Track명은 내가 타야할 노선의 플랫폼인데요, 이렇게 플랫폼까지 써있어서 정말 바로바로 열차를 탈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한번 하고 나니 다음부터 어디를 가든지 기계를 이용해 프린트해서 도쿄의 복잡한 지하철에서 헤맬 일이 없었습니다.

 

 

 

도쿄 여행 가실 분들! 복잡한 지하철 노선에 겁먹지 마시고 역에 설치된 이 기계를 이용해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