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329

독일 이민, 독일 취업 노하우 관련 전자책 모음 Zip, 이벤트

독일 이민, 독일 취업 노하우 관련 전자책 모음 Zip, 이벤트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8년차 Herr 초이입니다. 제 블로그 팬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지난 2년동안 독일 이민, 독일 취업 관련하여 여러 권의 전자책을 출간하였습니다. 2016년 독일 이민 시작하면서 블로그에 그 모든 과정을 기록하기 시작했는데요. 독일 이민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유튜브나 블로그가 활성화되지 않아, 독일 이민을 준비하기가 참 쉽지 않았어요. '내가 만약 지금부터 독일 이민 준비 과정을 블로그에 모두 기록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겠지?' 라는 생각에 시작했던 블로그가 2017년부터 한국에서 "독일 이민 파워블로그"로 유명해지면서 독일 이민, 독일 취업 및 독일 생활에 관심이..

독일에서 한글학교를 운영하며 느끼는 고충들

독일에서 한글학교를 운영하며 느끼는 고충들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8년차 Herr 초이입니다. 올해 1월에 해외취업 전자책 펀딩 관련 포스팅 이후, 11개월만에 용기와 시간을 내어 글쓰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사실 블로그에 소흘한것은 사실입니다. 2016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여 거의 8년동안 블로그를 유지해왔는데, 작년 말 회사에서 Management 역할을 맡으면서 글쓰는 시간을 내기란 여간 어려운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아이가 커가면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중요해진다는 것을 점점 더 느끼게 되었어요. 블로그 초창기 포스팅에도 썼지만, 우리가족이 독일에 온 이유 중 가족과의 시간이 가장 큰 목표였는데 어느 순간 독일 회사에서 밤늦게까지도 일하고 있는 저를 보면서, 순간 현..

독일 Daily Life 2023.12.19

해외취업 서적 출간! 연봉 1억 8천만원 달성한 면접족보 및 비밀 공개

해외취업 서적 출간! 연봉 1억 8천만원 달성한 면접족보 및 비밀 공개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8년차 Herr 초이입니다. 거의 10개월만에 글을 올립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과 방명록을 통해서 안부를 물어보시기도 하고, 포스팅을 요청해주셨는데.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 동안 회사 일이 정신이 없기도 하고, 더 많은 시간을 가족과 보내기 위해 블로그에 소흘했네요. 또한 최근에 개인적으로 하고 싶었던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어 정신이 없었는데요, 바로 책 출간입니다. 해외 취업을 한지 벌써 8년차입니다. 2015년부터 해외취업을 하기 위해 자소서 쓰는 것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면접 탈락을 거쳐, 2016년 드디어 해외취업에 성공하여 현재까지 독일에서 월급쟁이로 살고 있습니다. 사실 이제..

독일에서 아이 생일 파티, 그리고 한국의 달고나

독일에서 아이 생일 파티, 그리고 한국의 달고나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7년차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독일의 생일 파티 관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독일에 산지 7년차가 되었지만, 겨울 때마다 한국에서 한달 휴가를 보낸 적이 대부분이라, 생일이 겨울이었던 우리 딸은 생일파티를 한국에서만 했었어요. 그리고 겨울을 독일에서 보낸 해는 갑자기 코로나 바이러스가 터져서 아이들을 초대해 생일 파티를 할수가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도 했고, 아무래도 아이들과의 관계는 생일 파티를 통해 더 끈끈해지는 법이라, 부모들이 아이들의 생일 파티에 신경을 안쓸수가 없더라구요. 특히 독일이 그런게 좀 더 심한거 같아요. 독일에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생일이 최대의 경사..

독일 Daily Life 2022.03.09

독일 초등학교에서 우리 아이가 겪은 황당한 사건

독일 초등학교에서 우리 아이가 겪은 황당한 사건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6년차 Herr 초이입니다. 우리 아이가 독일 Grundschule (초등학교)에 입학한지 2달이 다 되어갑니다. 독일의 초등학교는 주마다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4년 과정입니다. 만 6살이 되면 이 Grundschule에 입학을 하는데, 학부모와의 상담에 따라, 아이가 1년 일찍, 혹은 1년 늦게 입학을 하기도 합니다. 저희 아이는 보통 아이들과 같이, 만 6살에 입학을 했어요.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아이가 학업을 수행할수 있는지 간단한 검사를 받았는데요, 신체적인 능력도 체크하고, 기본적인 인지 능력 검사를 받았습니다. 첫 번째 건강 검사에서는 키, 몸무게, 시력, 청력 호..

독일 Daily Life 2021.10.29

독일 코로나 생활, 벌써 20개월 째 재택 근무

독일 코로나 생활, 벌써 20개월 째 재택 근무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6년차 Herr 초이입니다. 코로나로 다들 우울한 시간을 보낸지 거의 2년이 다되어갑니다. 현재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일일 확진자가 대폭 늘어나는 시기인데요.. 그동안 방역을 잘 해왔던 한국도 일일 확진자수가 3천명에 임박하는 날도 많아지고 있네요. 사실 한국은 3천명이라고 하면, 코로나 최고 위기 단계라고 하지만, 유럽에서는 3천명이라고 하면 코로나가 거의 끝난 것처럼 받아들입니다. 2020년 겨울, 독일에서 코로나가 굉장히 심각했을 무렵, 일일 확진자가 3만명씩 나왔었거든요. 그 이후로 독일에서는 상당히 높은 단계의 락다운이 거의 4개월간 지속되었고, 6월에는 일일 확진자가 하루 2천명으로 줄어들어, 독..

독일 Daily Life 2021.09.29

독일 초등학교 입학 준비, 정말 독일스럽다

독일 초등학교 입학 준비, 정말 독일스럽다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6년차 Herr 초이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독일 유치원의 특별한 졸업식 행사에 대해 알려드렸었죠. 유치원 졸업을 하고나니, 초등학교 입학 준비로 저희 가족은 독일에서 바쁘게 지냈습니다. 정말 할게 많더라구요.. 독일에서는 한국과 달리 9월에 입학식이 있고, 새 학년이 시작됩니다. 우리 아이의 경우 생일이 늦은 편이라 아쉽게도 작년에 입학하지 못하고 올해 입학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우리 아이가 독일 유치원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것 같아 부모로서 아쉽지는 않습니다. ㅎㅎ 오늘 포스팅에서는 독일 초등학교 입학 전 준비해야할, 조금은 한국과는 다른 점에 대해 알려드릴까해요. 우선 입학 1년 전, 독일 관청에서 우편..

독일 Daily Life 2021.09.08

독일 살면서, 로마 시대 찜질방 유적지를 보다니

독일 살면서, 로마 시대 찜질방 유적지를 보다니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6년차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오래만에 독일 여행지 이야기를 해볼까요? 사실 독일 산지 6년차가 되었지만, 독일 여행을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코로나 전만 해도, 독일 여행은 언제든 갈수 있는 곳이라 생각해서, 항상 인근 유럽 여행을 우선적으로 계획했었거든요. 어차피 독일에 평생 살 계획으로 왔기 때문에, 독일 여행을 그렇게 서둘러서 하고 싶지는 않았어요. 최근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독일 사는 사람들에게도, 독일 여행지를 가는 것에 제한이 많습니다. 특히 한국에 계신 분들은 아마 해외 여행에 대한 욕구가 엄청 나실텐데요.. 비지니스 목적이나 가족 친지 방문을 제외하고는 해외 입국이 불가능..

독일 Daily Life 2021.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