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필수 코스, 노미호다이  실제 후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요즘 일본 여행에서 경험한 맛집, 새로운 문화 등을 포스팅해드리고 있는데요. 정말 일본은 자주 가도 항상 새로운 것들을 많이 경험하고 오는것 같아요.

 

특히 이번에 다녀온 도쿄 여행은 일본 여행 중에서도 단연 먹방 여행의 성지로도 꼽히는데요 신쿠주에는 엄청난 맛집들이 몰려있어서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이 들게 하는 곳이랍니다.

 

도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의 가장 큰 목적은 쇼핑과 밋집 투어일것입니다. 도쿄는 오사카, 교토에 비해서는 일본스러운 전통 건물이나 관광지는 적지만 수많은 백화점과 대형 쇼핑몰들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도쿄 여행을 선호하시죠.

 

제가 이번에 도쿄 여행 중에 겪은 일본 문화는 바로 '노미호다이' 라는 일본 술 문화입니다.

 

노미호다이는 일본어인데, 마음껏 술을 마신다는 의미를 가진 술 무한 리필 제도죠.

 

 

이번 도쿄 여행은 14일간에 거친 긴 여행이었는데요, 오래 있다보니 내가 사는 동네처럼 편안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어디를 가더라도 여유있게 주위 가게들을 둘러보며 천천히 여행을 해서 좋았습니다.

 

 

도쿄 여행 중 어느 비오는날, 뜨근한 국물에 사케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렇게 걷다보니 우연히 눈에 들어온 한 가게. 바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모츠나베 식당이었습니다. 후쿠오카와는 달리 도쿄 여행 맛집들을 보면 모츠나베 식당이 별로 없어서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막상 모츠나베 식당을 보니 너무 반가워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아 참고로 모츠나베란, 우리말로 곱창전골인데 일본의 모츠나베는 진한 돼지 육수로 우려서 내기 때문에 국물이 얼큰하면서도 진한것이 특징입니다.

 

 

저희가 들어간 식당은 아카카라 라는 곳인데 알고보니 이 곳은 유명한 모츠나베 체인점이더라구요. 영업시작 시각인 5시에 들어가서 그런지 저희가 첫번째 손님이었습니다.

 

 

역시 일본 식당 어딜 가나 볼수 있는 1인 전용 테이블들. 정말 일본에서는 혼술, 혼밥 해도 전혀 어색하거나 불쌍해보이지 않을 정도로 혼자만의 문화가 널리 자리잡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우선 테이블에 앉아 놓여진 메뉴판을 스캔합니다.

 

 

메뉴판을 보고 있는데 일본인 직원이 와서 일본어로 막 설명을 해줍니다. 일본어는 초급이기 때문에 다는 알아듣지 못했지만 이곳이 무제한 술 리필이 되는 곳이라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말로만 듣던 일본의 노미호다이 라는 술 문화인데요. 제한 시간을 두고 무제한으로 술을 종류에 상관없이 리필할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곳은 일찍 온 손님에게 90분동안 술을 무제한으로 마실수 있는 이벤트를 하는데 바로 1인당 가격이 1000엔, 한화로 1만원밖에 하지 않더라구요.

 

도쿄 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도쿄 물가가 굉장히 비쌉니다. 이 곳은 신주쿠의 중심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당 만원이라는 가격은 정말 놀라지 않을수 없습니다.

 

일반 맥주집에 가더라도 맥주 한잔이 4천원이기 때문에 3잔만 먹어도 본전을 뽑는 가격이라 바로 노미호다이를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아사히 슈퍼 드라이 생맥주를 주문하고, 식사 메뉴판을 보았습니다.

 

 

이곳은 고기, 튀김, 술안주 등을 팔기도 하지만 이곳의 메인 메뉴는 바로 모츠나베입니다.

 

 

모츠나베는 1인분에 990엔, 한화로 9900원으로 정말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도쿄 여행을 하면서 다닌 맛집들의 대부분은 라면 하나라도 1만원했었는데 이곳은 정말 가격이 착한 식당이었죠.

 

 

모츠나베는 0단계부터 10단계까지 매운맛 단계가 있는데 얼큰한것이 먹고 싶어서 한국인의 자부심으로 레벨 8을 주문하였습니다. 일본인 종업원이 많이 매울텐데 괜찮겠냐고 물어보길래 한국인은 매운것을 잘 먹는다고 배짱을 부렸습니다..

 

 

노미호다이의 첫번째 술, 아사히 슈퍼 드라이 생맥주! 보기만해도 정말 시원해지는 맛. 맥주잔도 얼어있었고 맥주에도 살얼음이 깔려있어 거의 한번에 원샷할만큼 맛있었습니다.

 

 

테이블에는 흰색 비닐이 있는데 이것은 바로 아래 사진처럼 빨간 국물이 옷에 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일회용 앞치마입니다.

 

 

그렇게 생맥주를 이미 2잔이나 들이킨 후 곱창전골이 다 조리가 되었습니다. 정말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일본식 곱창전골 ! 소곱창, 유부, 두부, 채소와 부추가 들어가있었습니다.

 

 

국물을 처음 먹었을 때는 매운줄 몰랐는데 계속 먹다보니 밀려오는 이 맛있지만 매운맛.... 레벨 8을 시킨것을 살짝 후회했지만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라 맥주를 계속 들이키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맥주만 먹다보니 너무 질려서, 이번에는 일본 전통주인 사케로 주종을 변경하였습니다. 사케는 이렇게 도쿠리에 담아서 나오더라구요.

 

 

매운만에 절로 넘어가는 술... 매운맛을 잊으려고 마시는 술이라 그런지 취하지도 않더라구요.

 

 

정신없이 매운맛에 빠져 먹다보니, 어느새 바닥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나베 토핑을 추가로 주문하기로 했죠. 아래 메뉴판은 한글로 된 토핑 메뉴판인데 대파, 부추, 배추, 숙주, 삼겹살, 고기 완자, 소곱창, 두부, 유부, 떡 등을 추가로 주문할수 있습니다.

 

저의 주력 메뉴는 곱창이었기에 소곱창 2인분과 떡을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이곳 아카카라의 또 하나의 서비스는, 국물을 무한으로 리필해준다는것! 그리고 국물 리필할때마다 매운맛의 난이도를 다시 정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맨처음에 먹은 국물이 매우 매웠다면 다음에는 매운맛의 레벨을 낮춰서 리필할수 있죠.

 

하지만 저의 경우 끝까지 매운맛을 잘 먹는 한국인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레벨 8로 계속 주문하였습니다!

 

종업원이 저희보고 정말 괜찮겠냐고 다시 물어보더라구요.......

 

 

위 사진은 추가로 주문한 떡 사리인데, 한국에서 먹는 떡 사리와는 좀 많이 다르더라구요.

 

 

곱창이 익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새로운 술을 주문하였습니다. 바로 하이볼 이라는 일본에서 맛볼수 있는 특별한 술인데요. 바로 위스키와 탄산음료를 섞어서 만든 술입니다.

 

많은 분들이 하이볼을 일본술로 착각하시는데요, 사실 하이볼은 일본술이 아니라 미국에서 시작된 칵테일입니다.

 

 

탄산수에 섞어서 그런지 맛이 독하지 않고 여성분들이 참 좋아할 맛 같더라구요. 하이볼은 코카콜라 하이볼도 있지만 아래처럼 다른 탄산수와 위스키를 섞은 하이볼도 있습니다.

 

 

저녁 6시가 되자 예약된 테이블에 손님들이 꽉 차있습니다. 일본인들도 많았지만 도쿄 여행 온 한국인들도 종종 보이더라구요.

 

 

 노미호다이 제한시간인 90분이 거의 다되가면서 저희의 배도 술로 꽉 채워졌습니다. 배는 너무 부른데 중독성이 강한 매운맛이라 숟가락을 놓질 못하겠더라구요.

 

 

90분이 다 되가면 종업원이 와서 라스트 오더라고 말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볼 한잔 주문하고 천천히 식사를 이어나갔습니다.

 

 

도쿄 여행 기간동안 이곳에서만큼은 가격 상관없이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바닥을 드러낸 곱창전골의 마지막 모습....

 

 

 

 

이렇게 해서 아카카라 식사 비용은 식사와 노미호다이 포함 2인에 5140엔, 한화로 약 5만원입니다.

 

정말 싸죠? 도쿄의 중심 신주쿠에서 이렇게 식사를 배터지게 먹고 술도 배터지게 먹을수 있는 곳은 이곳밖에 없을거같아요. 도쿄 여행 오실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결국 저는 도쿄 여행 기간 중에 한번 더 이곳을 방문하고 말았답니다. 가격과 맛을 고려했을때 이곳을 따라올 곳이 없더라구요. 그만큼 도쿄 여행의 맛집 필수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2번째 방문때도 노미호다이로 술을 무제한 먹고 다음날 늦게까지 잠을 잤답니다 ^^

 

 

이렇게 일본의 술 문화, 노미호다이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애주가 분들에게는 도쿄 여행시 무제한 술을 값싸게 마실수 있는 좋은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도쿄 여행 가실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래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

Posted by 독일 이민중인 Herr 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