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8 Japan,도쿄

일본 여행 중에 일본식 도시락 문화 체험 후기

Herr Choi 2018. 9. 12. 00:07

  일본 여행 중에  일본식 도시락 문화   체험 후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일본 여행 중에 한 일본의 도시락 문화 체험 후기에 대해 공유드릴까해요~ 일본 여행 가면 막상 횟집, 이자카야, 곱창전골 등의 일본에서 맛볼수 있는 맛집을 찾아다니기 정신없잖아요.

 

이번 일본 여행은 2주간의 긴 여정이라, 여유롭게 둘러볼 시간적 여유가 많았답니다.

 

그래서 몇번은 식당에서 밥을 먹지 않고 일본 문화를 체험해보기로 했죠. 바로 일본의 도시락 문화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일본의 도시락 문화는 굉장히 발달해있습니다. 편의점에 가면 일반 식당에서 파는 것처럼 고퀄리티 도시락세트를 볼수 있잖아요~ 그래서 일본 여행 가면 밤에 도시락과 일본 맥주를 사가지고 호텔에서 친구들과 먹는 것도 또 하나의 일본 여행의 즐거움이죠.
 

 

일본 여행 중 맛집을 찾아다니기보다 간단하게 도시락이 먹고 싶은 날에 한 도시락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다양한 반찬과 도시락들로 꽉 차 있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튀김까지!!

 

 일본에서 자주 볼수 있는 돈까스가 들어간 도시락부터,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수 있는 주먹밥, 그리고 다양한 반찬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그리고 일본의 전통 미소 스프까지! 건더기가 잔뜩 들어간 미소된장국이 단돈 150엔입니다. 밥을 먹을때 항상 국을 먹어야하는 저는 이 국도 구입하였습니다.

 

 

 

이렇게 도시락과 국으로 일본 도시락 문화를 체험해봅니다. 일본에 여행 가보신 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평일 점심에 식당과 편의점은 혼밥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한국도 요즘 혼밥, 혼술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일본은 오래전부터 유행하여 혼밥 하는 사람들에 잘 꾸며진 식당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본 여행하면서 맛집 탐방하는 것도 좋지만 한끼쯤은 이렇게 일본인들처럼 도시락으로 혼밥하면서 일본 문화를 체험해보는것도 하나의 여행의 묘미라고 봅니다.

 

 

이렇게 도시락으로 한끼를 해결한 가격은 636엔으로 한화로 약 6000원정도입니다. 비싼 도쿄 물가를 생각하면 이렇게 한끼를 6000원에 해결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몇일 뒤 여행 막바지에 거리를 걷던 중 점심 즈음에 길거리에 사람들이 길게 줄서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예전 초등학교 시절에 학교 근처 앞 떡볶이 집에서 아이들이 떡꼬치 사먹으려고 줄서 있는 모습과 매우 흡사한......)

 

 

알고보니 이 곳은 도시락 업체더라구요.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이 곳은 와세다 대학교 학생들이 점심에 많이 찾는 유명한 도시락 업체랍니다. 메뉴판을 보니 학교 앞 가게답게 가격이 참 착한것이 특징! 이래서 돈이 넉넉치 않은 학생들이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한국의 한솥도시락과 비슷한 느낌의 가게 같더라구요.

 

 

저도 한번 이 도시락을 먹어보기로 결정! 긴 줄을 기다려 주문을 하기로 합니다.

 

 

이 가게 옆에는 음료수 자판기가 있는데, 이 자판기의 음료수 가격도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저 큰 콜라가 단돈 110엔밖에 안하더라구요. 정말 이 가게는 배고픈 학생들에게 최적의 장소인것 같아요.

 

 

 이 가게에서 도시락을 사들고 와세다 대학교로 향합니다. 저도 와세다 대학교 학생들처럼 캠퍼스 잔디밭에 앉아서 먹어볼까 해서요^^

언제 다시 와세다 대학교 캠퍼스에 들어와서 학생인척 해보겠어요? 대학교 캠퍼스 생활을 해본지 10년이 지난 지금 이렇게 대학교에 들어오니 다시 학생이 되고 싶은 생각도 들고... 기분이 묘하네요~~

 

 

캠퍼스 내 잔디밭옆 벤치에 앉아 도시락을 꺼내 먹어봅니다. 제가 고른 도시락은 치킨, 불고기, 돈까스로 구성된 알찬 도시락 세트!

 

 

이 날 도쿄 날씨가 너무 좋아서 밖에서 먹는 도시락 맛이 이렇게 맛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이 와세다 대학교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단체로 모임온 아줌마들도 모여 앉아 도시락을 먹고 있었어요. 역시 도시락 문화는 일본에 전반적으로 깊게 자리 잡고 있나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