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_ 호텔   예약 관련 팁

 

Hallo! Guten Tag !

 

독일 이민 와서 가장 가까운 미래 목표 중 하나가 독일 근처 국가들을 여행해보는 것입니다. 지난번 봄에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유럽 내의 국가에 거주하는 경우 유럽의 대부분을 비행기 대신 기차 혹은 자동차로 갈수 있기 때문에 참 좋습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의 경우 독일 Stuttgart에서 기차로 1시간 정도 소요되더라구요.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특히 독일은 유럽의 중심지에 위치해있기때문에 어느 국가든 여행하기 참 좋은 지리적 요건을 갖추었습니다.

 

다음의 목적지는 독일 근방 국가인 오스트리아 여행!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잘츠부르크(Salzburg) 여행을 선택했답니다. 오스트리아는 독일어를 사용하는데다가 물가도 비싼 편이 아니라서 독일 사는 저에게는 가장 무난한 여행지라고 느꼈거든요.

 

오스트리아 여행은 제가 사는 독일에서 이동하기 참 무난한 여행지인데요. 독일 슈투트가르트 (Stuttgart) 중앙역에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Salzburg) 중앙역까지 4시간 정도면 갈수 있는 거리입니다.

 

물론 배차 간격도 짧아서 이동 시간에 제약이 있지 않아 더욱 좋습니다.

 

 

 

 

금액도 1인당 70유로 정도면 기차로 왕복할수 있기 때문에 오스트리아 여행은 독일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기대되는 오스트리아 여행! 기차를 예약했다면 남은 것은 바로 호텔 예약!

 

호텔 예약은 전체 여행 일정을 좌지우지할만큼 중요한데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Salzburg) 여행지는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2박 3일 정도면 여유롭게 보고 오는 곳입니다.

 

(여기서 팁 하나! 만약 할슈타트(Hallstatt) 까지 보고 오실 계획이시라면 3박 4일은 하시는 것이 좋아요!)

 

오스트리아 여행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큼 호텔도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호텔 예약에 있어 신중해지는데요.

그럼 오스트리아 여행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잘츠부르크(Salzburg) 호텔 예약에 대해 하나씩 알아볼까요?

 

첫 번째 팁!

 

우선 오스트리아 여행에 앞서 잘츠부르크(Salzburg) 도시 지도를 한번 검색해보는 것이 좋아요.

 

 

구글 지도에서 잘츠부르크(Salzburg) 를 검색하면 위에서 보시다시피 작은 도시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가 몰려있기 때문에 잘츠부르크 (Salzburg) 여행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왼쪽 아래에 공항이 있고 중간에 기차 중앙역이 있는데요 이를 중심으로 그 아래에 미라벨 정원이 있는 신시가지와, 대성당 및 호엔잘츠부르크 성이 있는 구시가지로 구성이 되어있답니다.

기차 중앙역에서 신시가지까지는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굳이 대중 교통을 이용하지 않아도 여행 하실수 있습니다. 

 

 

두 번째 팁!

 

오스트리아 여행 뿐만 아니라 유럽 여행을 할 때 저는 주로 호텔 예약은 부킹 닷컴에서 하는 편입니다.

 

https://www.booking.com

 

다른 사이트에 비해 많은 호텔이 있는 데다가 무료 취소, 후불제, 무보증금 제도를 사용하고 있어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Salzburg) 여행에도 부킹닷컴을 이용하여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부킹닷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숙박 체크인 날짜와 체크아웃 날짜, 숙박 객실 수, 성인 수 등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500개가 넘는 호텔이 검색이 됩니다.

 

화면의 왼쪽에 보시면 여러가지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예상하고자 하는 오스트리아 여행 경비 중 쓰고자 하는 숙박 유형 (호텔 혹은 게스트하우스), 숙박 비용, 이용 후기 평점 등을 선택하여 호텔을 필터링 할수 있습니다.

 

 


 

특히 부킹 닷컴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명소에 따른 필터링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합니다. 오스트리아 여행의 경우 잘츠부르크 (Salzburg)명소인 호엔잘츠부르크 성과 미라벨 정원 근처 호텔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관광 명소 근처에 숙박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또한 각 호텔 이름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이 페이지에서 위 사진과 같이 숙박 시절 주변 명소, 레스토랑, 공항과의 거리도 표시되어있어 일정을 짜기 참 편리합니다.

 

세 번째 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Salzburg) 효율적인 여행을 위한 호텔 예약 팁!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는 호텔 지역은 잘츠부르크(Salzburg) 구시가지와 기차 중앙역의 중간 지점인 신시가지 근처에 예약하는 것입니다.

 

(단, 오스트리아 여행을 기차로 하는 경우에 추천해드리는 팁입니다)

 

호텔 상세 페이지에서 왼쪽 아래를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지도로 보기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잘츠부르크(Salzburg) 지도와 금액이 표시된 점이 찍혀있는데 바로 이것이 호텔 Map입니다. 지역별 금액을 한눈에 볼수 있는 좋은 기능인데요.

 

구시가지 근처 호텔의 경우: 관광명소와 가까워 여행하기 좋으나, 호텔 비용이 비싸고 기차역과의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음.

기차역 근처 호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호텔 비용이지만, 관광 명소와 거리가 멀다는 단점이 있음.

 

그래서 추천드리는 것은 기차역과 중심지 사이, 즉 신시가지에 가까운 쪽에 호텔을 잡는것입니다!

이 지역은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가 기차역에서 올때나 다시 기차역으로 갈 때 편리하게 이동할수 있어 위치, 가격적으로 합리적인 지역이죠.

 

빨리 예매한다면 1박에 2인 기준 60유로에도 예약을 할수 있답니다.

 

 

네 번째 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고민하시는 이것!

 

할슈타트에서 1박을 할까? 아니면 당일치기를 할까?

 

개인적으로 할슈타트를 가시는 분이라면 당일치기를 권하고싶습니다.

 

할슈타트는 굉장히 작은 도시라 4시간이면 충분히 보기때문에 아침일찍 잘츠부르크에서 할슈타트로 출발하신다면 충분히 저녁 즈음에 다시 돌아오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할슈타트는 저녁 6시 이후면 상점 등이 문을 많이 닫아서 크게 즐길 것이 없으며 호텔 숙박 비용도 굉장히 비싸서 여러모로 단점이 많습니다. 

 

 

 

이렇게 오스트리아 여행을 하기 위한 호텔 예약까지 마쳤습니다!

 

오스트리아 여행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호텔 예약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독일 이민중인 Herr 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