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민 준비

해외 이민 준비자로서 IS 테러,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

Herr Choi 2016. 7. 17. 13:21

해외 이민 준비자로서 IS테러,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요즘 정말 걱정입니다. 2012년 유럽의 그리스 경제 위기 이후 다시 한번 유럽에 위기가 찾아온듯 합니다. 영국의 브렉시트 사건으로 인한 EU 탈퇴, 이 사건으로 인한 EU 국가들의 EU탈퇴설 등이 나돌면서 유럽이 전반적으로 흔들리고 있는 듯 하네요.





작년 11월에 발생한 파리 IS 테러 기억나시죠? 파리 시내 식당가에서 IS 세력들이 테러를 일으켜 130명에 가까운 사람이 숨진 큰 참사였습니다.

이 파리 IS 테러 이후 다시 한번 프랑스에 끔찍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프랑스 니스에 IS 소행으로 인한 트럭 테러.... 80명 가까운 사망자를 냈지만 부상자가 많아 사망자의 수는 더 늘어날수 있다는 우려... 프랑스 대혁명 기념일 축제일에 수천명의 인구가 모여있던 곳에 트럭이 빠른 속도로 달려와 테러를 일으켰는데요 이는 최근 테러 중 가장 잔인한 테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출처:MBN뉴스,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8&news_seq_no=2951015



무려 2Km 나 질주하면서 방어력이 약한 임산부, 어린아이들이 많이 죽었다는데 이번 프랑스 니스 IS 테러는 정말 슬픈 사건입니다.

IS 테러 범인은 31세 튀니지계 프랑스인으로 밝혀졌는데요 죽기 전에 "신은 위대하다"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처음에 한국이 여러명이 연락 두절이 되 많은 한국분들께서 걱정하셨을 텐데요 다행히 한국인 희생자는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이번 프랑스 니스 IS 테러로 여러 나라 사람들이 희생이 되어 마음이 굉장히 아픕니다.


출처:MBN뉴스,http://mbn.mk.co.kr/pages/news/newsView.php?category=mbn00008&news_seq_no=2951015



이처럼 프랑스에 IS 테러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프랑스에 이슬람 이민자가 많고 이에 따른 실업률이 늘어나면서 이민자들이 불만이 자연스럽게 쌓였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출처: sbs뉴스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683593&plink=ORI&cooper=DAUM



또한 최근 몇년 간 IS 단체의 테러는 유럽 각지에서 일어나고 있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프랑스 테러뿐 아니라, 벨기에, 터키, 튀니지 등의 유럽과 미국, 이라크 등 전세계적으로 일어나 그 심각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출처:조선 닷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7/16/2016071600226.html


프랑스 파리 테러, 니스 테러...이처럼 프랑스에 IS 테러가 많이 발생하는 이유는 프랑스에 이슬람 이민자가 많고 이에 따른 실업률이 늘어나면서 이민자들이 불만이 자연스럽게 쌓였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영국의 브렉시트 사건으로 인한 EU 경제의 불안감과 동시에 IS 테러로 인한 유럽 사회의 전반적인 위험성이 커지고 있어 독일 이민을 준비하는 저로서는 정말 큰 걱정입니다.


독일의 경우 워낙 기술 경쟁력이 탄탄한 나라라 유럽 경제의 중심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영국의 브렉시트 사건 및 EU 탈퇴로 인한 여러 나라의 지속적인 탈퇴가 이어진다면 그 타격에서 피해나갈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프랑스 니스 테러 이후 전세계적으로 테러의 공포감이 도는 상황에서 독일도 IS 테러의 예외 국가로 생각할수는 없습니다. 독일 또한 이슬람계 이민자가 많은 상태고 실업률도 크기 때문에 불만은 굉장히 많이 존재하고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대규모 인원이 몰린 축제장에 계속 IS 테러가 발생한다면 유럽을 찾는 관광객 수도 줄어들 뿐더러 유럽인들 또한 축제를 제대로 즐기지 못할 것입니다.


소규모 IS 단체로 인한 대다수의 이슬람인들도 많은 피해와 차별을 받을것이구요.


이제 독일 출국이 4일 남는 상태에서 브렉시트로 인한 EU 경제의 불안과 IS 테러의 불안감 속에서 이런 저런 걱정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