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민 준비

해외이민/ 이주 시 외국인 선물 미리 준비하기!

Herr Choi 2016. 7. 21. 07:30

해외 이민/이주 시 외국인 선물 미리 준비하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이제 내일 아침이면 독일로 이민을 시작합니다.

막상 하루가 남으니 이런 저런 생각이 드네요. 타지에 가서 친구들을 잘 사귈수 있을까 라는 생각과 함께 우리 애기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잘 놀아야할텐데 라는 걱정도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외국인 이웃이나 친구 혹은 동료들과 잘 어울리기 위해서 집에 초대를 받았을 때 가져갈만한 자그만한 선물들을 사 놓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Herr 초이가 와이프와 함께 블로그나 카페에서 얻은 꿀팁들을 바탕으로 장만한 외국인 선물 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해외 이민/ 이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꿀팁일테니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외국인 선물 리스트 1 : 김 



'아빠 어디가' 에서 외국인 아이들과 연예인들 아이들이 같이 여행 가는 장면 다들 기억하시나요? 거기서 나온 내용 중에 외국인 아이들이 한국 김을 계속 먹는 식사 장면이 나왔죠?

한국 김의 경우 면세점에서도 팔 정도로 외국인 선물로 인기가 좋은데요 특히 외국 아이들에게 선물로 줬을 때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외국인 선물 리스트 2 : 학용품



외국의 경우 한국처럼 아이들 용품이 저렴하지 않는데다가 디자인도 약간 투박한 느낌이 있습니다. 특히 독일이 그렇습니다. 독일의 경우 그 나라 특성 자체가 실리만을 추구하는 문화이므로 실용성이나 내구성만 강조하지 겉모습에는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래서 학용품이 이쁘지가 않아 한국 학용품이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아이들 친구가 생겼을 때 친하게 지내라고 학용품을 선물해주는것도 괜찮은 외국인 선물인것 같네요.





 외국인 선물 리스트 3 : 스케치북 



외국 스케치북의 경우 종이 질이 한국 것 대비 얇아서 쓰기 불편하다고 하며 비싸서 1년에 세일 할 경우에만 아침에 엄마들이 줄서서 산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 스케치북 또한 인기 에니메이션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이 많기때문에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외국인 선물 리스트 4 : 에디슨 젓가락 



유아용 에디슨 젓가락은 아기들 소근육 발달에 굉장히 좋은 것은 엄마들 다 알고 계시죠? 외국의 경우 한국과는 다르게 젓가락을 사용하는 문화가 아니다 보니 생소할텐데요.

외국인 친구 선물로 에디슨 젓가락을 주면 가지고 노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외국인 선물 리스트 5 : 한국적인 기념품 



한국에서 왔다고 하면 외국에서 다들 한국의 물건에 대해 궁금해하죠.

특히 한국적인 기념품을 주면 굉장히 좋아하는데, 기념품이라고 하면 값비싼 인형이나 한복 등을 떠올리실지도 모릅니다. Herr 초이는 외국인 선물로 한국적인 기념품이 뭐가 좋을까 생각하다 다이소에 있는 인형을 발견했습니다.


인형 가격은 2000원이라 부담없는 가격이어서 10개 이상 구매했답니다.

외국인 친구들이 선물 받고 좋아했으면 좋겠네요





Auf Wiederse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