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독일에서 한국 체크 카드로 간단히 돈 뽑기!

Herr Choi 2016. 7. 28. 00:43

 독일에서 한국 체크카드로  간단히 돈 뽑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Agent 직원과 아무런 미팅이 없어 집 근처를 돌아다녀보았습니다.

한국에서 우리은행 위비톡으로 유로 환전해 온 돈이 모자를수도 있을 것 같아서 독일 은행에서 ATM으로 돈 뽑아야하기도 했구요.  그래도 요즘 유로 환율 시세를 보니까 낮은 시점에서 환전해온 것같아 기분 좋네요.

위비톡으로 환전 우대도 받고 낮은 유로 환율에 환전도 하고... 유로 현금 준비는 참 잘한 것 같습니다.


여기 독일 슈투트가르트 집 근처에는 쉴수 있는 공원들이 많은데 아래처럼 교회에도 일반인들도 쉴수있게 공원처럼 잘 해놓았네요. 여기 독일 슈투트가르트는 곳곳에 교회가 많습니다. 



곳곳에 상쾌한 공기들을 마실수 있는 공원들이 있다는 것이 참 좋습니다.

어느 공원에 가나 독일 슈투트가르트 공원에는 항상 이런 분수대는 있네요..



이렇게 주변을 둘러보며 걷다보니 독일 은행에 도달했습니다. 은행 이름은 BW Bank 입니다.


참고로 지난번에 독일 Deutsch Bank에서 하나 비바 체크 카드로 ATM기 유로 현금 인출을 시도했는데 카드를 사용할수 없다고 거절당했네요, 독일 여행이나 이민 오시는 분들은 잘 알아두세요! 



독일 어느 은행을 가시든 아래와 같이 Geldautomat (겔트아우토마트) 를 보실수 있으실텐데요, 이것은 Geld(돈)+ Automat(ATM) 입니다. 한국의 ATM기이죠. 

드디어 다시 한번 한국에서 만들어온 하나은행 비바 체크 카드로 유로 출금을 시험해볼 때가 왔습니다. 여기마저 안되면 당분간 유로를 아껴써야 할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KARTE (카드) 부분에 한국에서 만든 체크카드를 넣어주시구요! 저는 지난번 포스팅때 알려드린것 처럼 독일 은행에서 사용하기 위해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 카드를 만들어왔습니다. 

혹시 이 카드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해외 여행, 이주 시 유용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체크 카드를 넣고 기다리시면 아래 사진처럼 Please Select Your Language (언어를 선택해주세요)라고 뜨는데 모두 예상하셨겠지만 독일 은행에는 한글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처럼 4가지 언어 (독일어, 영어, 프랑스어, 네덜란드어) 중 선택해야하는데 다행히 영어가 지원되서 영어를 선택했습니다.



언어를 선택하니 아래와 같이 "Enter your Personal number and press the green key" 라고 뜨는데요 한국에서 하나 비바 체크 카드를 만들 때 생성한 비밀번호를 누르고



숫자 옆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눌렀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이 다 끝나니 "Please enter the required amount and press the green key" 라고 뜨는데요 출금하고자 하는 금액을 유로 단위로 누르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우선 100 유로만 뽑아보았습니다.



자 드디어 돈을 뽑았습니다!

한국에서는 아무런 감흥이 없는 일일테지만 여기 독일에서 한국에서 만든 하나 비바 체크 카드로 돈을 뽑으니 굉장히 뿌듯합니다. 한국에서부터 하나 비바 체크 카드를 만들면서도 독일에서 제대로 안되면 어떡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 걱정 하나 덜었습니다. 휴...


독일에서 100유로를 뽑으니 50유로 한장, 20유로 한장, 10유로 2장, 5유로 2장 이렇게 나옵니다. 한국에서처럼 만원권으로 여러장 나오는게 아니라 굉장히 놀랐습니다. 독일인들의 꼼꼼한 배려가 여기서도 느껴집니다.




참고로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수수료를 확인해보니 정말 1%만 빠져나갔네요.


독일 여행이나 이민 오시는 분들도 오늘 포스팅 잘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여행 중이나 생활중에 인터넷 뱅킹도 잘 안되고 갑자기 유로가 떨어지게 되는 상황만큼 숨 막히는 상황이 없을테니까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Herr 초이의 해외 생활 준비 관련 주요 포스팅들!


해외 여행, 이주 시 유용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