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독일 저렴한 물가에 반하다! ALDI 마트 장보기

Herr Choi 2016. 7. 25. 05:47

  독일 저렴한   물가에 반하다!  ALDI 마트 장보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이제 어느정도 독일 슈트트가르트 생활이 익숙해져가는 느낌입니다. 임시 아파트 주위도 둘러보면서 어디에 뭐가 있는지 파악도 했고, 시차 적응도 거의 다 된 것 같습니다. 

아직 19개월된 우리 딸은 새벽에 일어나서 문제지만요....


해외 생활하면서 무엇보다 가장 먼저 파악해야하는 것은 바로 마트의 위치이죠!


물론 레스토랑에서 사먹을수 있지만 독일 물가의 경우 인건비가 매우 비싼 나라이기 때문에 레스토랑에서 한 끼를 먹으면 한사람 당 30유로 이상 기본적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특히! 독일의 경우 일요일에는 일부 레스토랑만 영업을 하고 마트, 전자제품 판매점, 핸드폰 판매점 등 모두 문을 닫는다고 하네요. 노동법에 위반되나 뭐라나.....



그래서 일요일이 되기 전에 미리 장을 봐놓지 않으면 독일에서는 일요일마다 비싼 돈을 주고 외식을 해야할지 모릅니다.

Herr 초이는 어린 딸이 있으므로 일요일에 굶기지 않기 위해 집 앞의 ALDI 마트를 방문했습니다. ALDI 마트는 독일 이민 오기 전에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익히 알고 있는 마트라 비행기 타기 전날 구글 맵을 통해 미리 위치 파악을 해놓은 상태였습니다.


해외 여행이나 이주 준비하시는 분들은 구글 맵을 통해 사전에 미리 찾아보시고 캡쳐해놓으시면 데이터 로밍 안되는 곳에서도 충분히 찾으실수 있으실 것 같네요



집에서 7분정도 걸으니, 아래 사진처럼 ALDI 마트 간판이 보입니다.

독일 ALDI 마트 영업시간은 월-토요일 아침 8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독일 ALDI 마트 내부는 일반적인 외국 마트 모습입니다. 마트 직원이나 시식 코너가 많은 우리 나라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와는 달리 상품만 진열되어있고 간단히 가격만 써있는 심플한 모습입니다.



독일 마트에 왔으면 가장 먼저 궁금한 것은 독일 맥주 가격이겠죠?


독일 ALDI 마트에서 파는 Krombacher 의 경우 6개짜리 1팩에 1.99Euro , 우리 나라 돈으로 환산시 2500원 정도 하는 것 같네요..역시 쌉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편의점에서 Krombacher를 샀을 경우 한 개당 2000원 했을텐데 말이죠.



다른 독일 맥주들 가격도 궁금해하시는 분이 있을까 올려드립니다. 역시 독일은 맥주의 나라라는 것이 실감납니다. Herr 초이 부부는 ALDI 마트 올 때마다 우선 독일 맥주 팩을 집고 장보기를 시작할 것 같습니다. 



독일 물의 경우 대부분 석회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물을 먹고 자라지 않은 아시아인에게는 초기에 물갈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래서 독일 이민 오기 전에 미리 어떤 물이 좋을지 블로그를 통해 검색하고 왔는데요, 바로 그 물이 아래 물입니다! 개당 29cent라니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석회질이 걸러진 물을 드시고 싶으신 분은 페트병에 STILL 이라는 마크를 꼭 확인하시고 사시길 바랍니다!"



우리 딸아이에게 먹일 소고기를 보던 중 저렴한 가격에 한번 더 감동받았습니다. 소고기 스테이크용이 5.69Euro, 한화로 6500원 쯤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딸에게 한국에서는 그렇게 못했지만 소고기 맘껏 사줄수 있는 아빠가 된 것 같습니다!

독일 오길 잘했네요.....



아래는 과일 코너 사진입니다. 천도복숭아 8개정도 한 팩에 1.39Euro, 한화 기준 1700원 정도 하고 딸기 큰 한 팩이 한화 기준 3000원정도 하네요..


독일 ALDI 마트 식재료 및 과일 물가가 정말 저렴합니다. 이정도면 한국에서 드는 생활비보다 훨씬 줄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독일 ALDI 마트에는 아래와 같이 빵을 구워주는 컨테이너가 있습니다. 한마디 더 드리자면 독일 빵 값 또한 어마어마하게 저렴합니다. 빵이 주식인 나라이다 보니 그런것 같습니다.




독일 ALDI 마트에서 계산을 하고 나와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우리 딸아이가 좋아하는 과일, 고기를 독일에서 마음껏 먹일수 있을테니까요.


이렇게 Herr 초이 부부는 독일 생활에 하나하나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ALDI 마트 말고 독일에서 유명한 마트 중 하나인 NETTO 마트에 대해 포스팅할게요!


Auf Wiederse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