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민 준비

해외 여행, 이주 시 유용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Herr Choi 2016. 7. 9. 19:27

해외 여행, 이주시  유용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요즘 해외 여행 가실 때 환전해서 현금으로 챙겨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도난 및 분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현금과 해외 결제 체크 카드를 가져가시는 분들도 점창 늘어나고 있는데요. 


또한, 현금보다 카드 결제에 익숙해져버린 현대 직장인들에게는 해외 여행시 현금으로 결제한 부분에 대해 현금 영수증이 발급안되니까 카드 포인트 쌓고 연말정산에 반영하기 위해 해외 결제 체크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 결제 체크 카드의 경우 카드사마다 결제 수수료가 다르므로 잘 알아보시고 사용하셔야합니다. (오히려 환전 수수료보다 더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Herr 초이도 이번 해외 이민을 준비하면서 해외 결제 체크 카드를 알아보다가 수수료가 저렴한 카드를 발급받아 그 내용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해외 여행, 이주 준비하시는 분들은 잠깐 짬내서 읽어주세요  




수수료가 저렴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 카드!!



주위 사람들을 보면 해외 여행, 이주 시 주로 시티은행 체크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독일에서는 시티은행이 점점 철수 되는 분위기라 Herr 초이는 다른 카드를 알아보다가 하나은행 비바 체크 카드를 알게 되었습니다.


가장 매력적이었던 것은 수수료가 1.0% 였다는 것!


발급 시 필요한 것은 신분증과 e-티켓!


해외 결제 체크 카드 중에서 수수료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하나은행 비바 체크 카드는 비바G와 비바 2 이렇게 2가지가 있는데 비바G의 경우 창구에서 당일 수령 가능하며 비바2의 경우에는 1주일뒤에 수령가능합니다

비바2 카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된다고 하니 해외 여행 이주시 대한항공을 많이 이용하시는분들께서는 이 카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참고로 비바G는 마스터, 비바2는 비자 카드입니다. )



■ 비바G 체크 카드




해외에서 이용 시 1.5% 캐쉬백을 드린다고 하니 해외 여행, 이주시 딱 알맞은 카드네요.




수수료의 경우 1.0% , 해외 ATM 인출 시 원금의 1.0% 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 비바2 체크 카드

비바2 체크카드의 경우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 주 혜택이며 적립율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수수료의 경우 1.0% , 해외 ATM 인출 시 원금의 1.0% 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해외 여행 , 이주 가시기전에  한국에서 한번 결제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시고 가는게 좋습니다! 아마 직원분이 코멘트 다시 해주실거에요~


오늘은 해외 결제 체크 카드에 대해 공유 드렸는데요, 해외 이주나 해외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Auf Wiederse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