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8 Portugal,리스본 ,포르토

포르투갈_리스본 여행_한국인은 잘 모르는 리스본 맛집 2곳

Herr Choi 2019. 7. 31. 04:35

포르투갈_리스본 여행_한국인은 잘 모르는 리스본 맛집 2곳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도 지난번에 이어서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그중에서도 리스본 맛집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리스본, 포르토 여행을 다녀본 결과 개인적으로 리스본 여행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포르토도 이쁜 도시이지만, 리스본 여행이 좀 더 뭐랄까... 포르투갈의 진짜 색깔을 보고 왔던 것 같아요.

 

리스본 여행은 리스본 도심 여행, 그리고 벨렘 지구 여행, 좀 더 외곽으로 나아가 신트라 페냐 성과 호카곶 이렇게 크게 3구역으로 나누어볼수 있을 것 같아요. 리스본 도심 여행은 정말 포르투갈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볼수 있는 곳이고 벨렘 지구는 시원한 오션 뷰를 즐기며 대항해 시대의 흔적을 엿볼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신트라 페냐성과 호카곶은 리스본 중심에서 조금 떨어져있긴 하지만 유럽 대륙의 끝에서 인생샷을 찍을수 있는 곳이죠.

 

리스본 여행은 그 여행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여행이었지만, 리스본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 또한 하나의 재미였어요. 리스본 여행 전, 블로그에 리스본 맛집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맛집들이 검색되지만 개인적으로 한국인들이 많이 다녀간 맛집보다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을 가고싶었어요. 아마 저같이 현지인 레스토랑을 가고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리스본 여행을 하며 다녀간 곳 중 한국인들은 잘 모르는 숨은 리스본 맛집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리스본 맛집 ❶: Alpendre

 

리스본 맛집 중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최고 맛집!

이곳은 한국인들에게 크게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식사 내내 한국인을 한분도 보지 못하고 다 현지인들만 보았습니다. 오픈 30분만에 현지인들도 꽉 찰 정도로 리스본 로컬 맛집이지만, 직원 분들이 다 영어를 사용해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던 곳입니다.

 

출처: Google map

 

제가 경험한 바로 추천드리면, 리스본 여행 중 리스본 대성당을 들른 후 점심으로 가기 딱 좋은 코스입니다. 리스본 대성당에서 걸어서 3분 정도 거리이기 때문이죠.

 

 

프렌즈 스페인 포르투갈 Season7 19~20

COUPANG

www.coupang.com

 

-주소: R. Augusto Rosa 34, 1100-091 Lisboa, 포르투갈

-영업 시간: 월-토요일 낮 12시~밤 11시, 일요일 휴무

-메뉴: 돌판 스테이크 강추, 해물밥 강추

-후기:

리스본 맛집 중에, 아니 포르투갈 맛집 중에 가장 best 를 뽑으라고 하면 이 곳을 뽑을 정도로 맛있었던 곳.

오픈 12시에 시작해서 30분만에 테이블이 만석이 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 12시부터 대기하고 있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이 리스본 맛집 Alpendre 의 매력은 음식에 앞서 먼저 맥주에서 시작이 됩니다. 맥주를 시키면 위 사진과 같이 특이한 맥주잔에 나오는데 이 맥주잔이 굉장히 차갑습니다. 아마도 차가운 맥주의 맛을 오래 유지시키기 위해 냉동고에 이 잔을 얼려둔 뒤 꺼내서 맥주를 따른것 같아요. 이 맥주는 포르투갈에서 마신 맥주 중에서도 Best 였습니다.ㅎㅎㅎ

 

 

주문한 돌판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굉장히 뜨겁게 달구어진 돌판이라 조심, 특히 아이들 조심하셔야합니다! 돌판스테이크가 나오면 직원이 직접 와서 고기를 구워줍니다. 돌판에 먼저 마늘을 올려서 굽고 그 다음에 스테이크 고기를 올려서 구워주시네요.

 

돌판스테이크가 어느정도 구워지자 주문한 해물밥이 나왔습니다! 해물밥은 1/2 사이즈(1인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1인분 가격은 15유로입니다.

 

이 해물밥은 다른 리스본 레스토랑보다 해물이 더 많이 들어가있었습니다. 이렇게 큰 새우가 여러마리가 들어있다니.... 독일에서 해물을 잘 못먹는 저는 너무 감격스럽습니다.....ㅠㅠ

식사의 가격은 돌판 스테이크 13.5유로, 해물밥 1인분 15유로, 맥주 2.5유로 정도입니다.

맛도 최고, 직원의 서비스도 최고, 맥주도 최고였던 첫번째 리스본 맛집 Alpendre였습니다!

 

 

리스본 맛집 ❷: Restaurante A Vela - Associação Regional de Vela do Centro

 

리스본 맛집 중 멋진 오션뷰를 누릴수 있는 맛집!

이곳 또한 한국인에게 알려져 있지 않는 리스본 숨은 맛집!

이곳은 벨렘 지구에 있어, 벨렘 지구쪽을 여행 할때 들르면 좋은 리스본 맛집입니다. 이 곳도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맛집이지만 직원의 영어 능력이나, 친절도가 수준급인 곳입니다.

 

출처: Google map

-주소: Av da Brasilia Doca de Recreio Belem PAV. A.R.V.C, 1400-434 Lisboa, 포르투갈

-영업 시간: 화-토요일 오전 9시~밤 10시, 일요일 오전 9시~오후 4시. 월요일 휴무

-메뉴: 먹물오징어 요리, 계란후라이가 올려진 스테이크

-후기:

리스본 벨렘 지구의 발견 기념탑 근처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바다 앞에 위치해 있어, 아래 사진과 같은 백만불짜리 오션뷰를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를 할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 저녁에 왔다면 정말 멋진 노을과 야경을 보면서 식사를 했을 것 같아요.

 

주문한 스테이크입니다. 이 스테이크에는 특이하게 계란 후라이가 올려져있었는데 생각보다 조합이 꽤 좋더라구요. 스테이크가 연해서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아요. 

 

이 레스토랑의 추천 요리였던 먹물 오징어 요리. 큰 먹물 오징어 2마리와 감자가 함께 나옴.

태어나서 먹물 오징어 요리는 처음 먹어보았지만 역시 리스본 레스토랑은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포르투갈 레스토랑에서 항상 빠질수 없는 Superbock 맥주. 역시 오션뷰를 즐기며 2시간 넘게 점심 식사를 여유롭게 하다보니, 술을 어느새 3잔이나 들이켰더라구요....

이 레스토랑 가격은 기억이 잘 나지 않으나, 가격이 비싼편은 아니었어요. 솔직히 이런 오션뷰를 즐길수 있는 레스토랑은 비싸도 할말이 없는데 말이죠....

 

이렇게 리스본 맛집 두 번째!  Restaurante A Vela - Associação Regional de Vela do Centro였습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여행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리스본 맛집 정보가 되었길 바래요!

 

 

프렌즈 스페인 포르투갈 Season7 19~20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