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8 Portugal,리스본 ,포르토

포르투갈_리스본_포르토 여행_해산물, 와인의 성지

Herr Choi 2019. 7. 30. 23:34

포르투갈_리스본_포르토 여행_해산물, 와인의 성지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부터 유럽 여행 중, 최근 사이에 많이 각광받고 있는 포르투갈 여행, 그 중에서도 리스본, 포르토 여행에 관한 포스팅을 해봅니다.

 

포르투갈 여행은 유럽 중에서도 저렴한 여행지로 유명하기도 하고, 아름다운 항구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그래도 뭐니뭐니 해도 포르투갈 (리스본, 포르토)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래도 해산물일것 같아요. 포르투갈은 바다를 끼고 있는 서유럽의 최서단이라서 해산물이 풍부할수 밖에 없어요. 제가 사는 독일에서는 정말 꿈만 같은 일이죠.....

 

그래서 독일 사람들도 포르투갈 여행을 많이 가는데 그 중에서도 리스본, 포르토 여행을 많이 갑니다. 해산물 먹으러요..............

 

포르투갈 여행 다녀와서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 것은 해산물과 와인인것 같아요.... 리스본, 포르토 여행을 다녀왔는데 이 두 곳에서 물론 관광도 많이 했지만 해산물과 와인을 배터지게 실시간으로 먹었던 것 같습니다....

 

포르트갈 여행 떠나기전 포르투갈 맛집을 검색해보았을 때, 문어밥, 통문어요리, 새우요리 등 대부분이 해산물 맛집이었을 만큼 리스본, 포르토 여행 중 많은 해산물 레스토랑을 만나게 될거에요...

 

특히 포르투갈 여행 중에 먹었던 문어밥은 한국의 국밥이랑 너무 맛이 비슷해서 독일 사는 저에게 고향의 맛을 느끼게 해준 특별한 음식이었어요. 포르투갈 여행 가실 분들은 꼭 문어밥 드셔보세요!

 

 

프렌즈 스페인 포르투갈 Season7 19~20

COUPANG

www.coupang.com

 

저희 포르투갈 여행 중 해산물 폭식은 레스토랑에서만 끝난것이 아니에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포르투갈 여행 중 숙박을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에서 해결하지만 저희는 아파트를 빌렸어요. 다른 가족이랑 같이 가는 포르투갈 여행이라, 호텔보다는 큰 아파트를 빌리는 것이 전체적으로 볼때 가격이 더 저렴하고, 저녁에 같이 거실에서 술을 마실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아파트를 빌려 숙박하는 문화는 유럽에서 많이 발달했어요. 특히 아이가 있는 독일인 가정은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 등을 여행 할때 이렇게 아파트를 빌려 여행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이번 포르투갈 여행에서 아파트를 빌려 지냈습니다. 리스본, 포르토 여행 모두 아파트를 예약했는데, 리스본 아파트는 너무 좁고 생각보다 지저분했는데 포르토 여행에서 지낸 아파트는 너무나 깨끗하고 넓었습니다. 바로 위 사진이 포르토 여행에서 지낸 아파트 사진입니다. 약 40평 정도 되는 아파트로 방 3개, 큰 거실, 화장실2개, 부엌 이렇게 있었어요...

 그리고 자그만한 베란다는 강 경치를 즐기며 포르토 야경과 와인을 하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이 아파트에서 포르투갈 여행 매일 밤마다 저희는 해산물을 폭식했답니다... 독일에 사는 저희는 해산물에 항상 굶주려서 살기 때문에.... 포르투갈 여행의 목적이 바로 해산물이었어요...

포르투갈에는 여러 슈퍼마켓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Pingo Doce 라는 마트가 가장 좋은 것 같아요. Pingo Doce 는 한국의 홈플러스, 이마트와 같은 모든 물건을 살수 있는 마트인데 포르투갈 여행 중에 굉장히 자주 볼수 있을거라 찾기 쉬우실 거에요.

 

 Pingo Doce 마트에서 무엇보다 핵심은 해산물 코너! 새우, 조개, 소라, 문어, 꽃게 등 거의 모든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대량 살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포르투갈 여행 내내 저희는 이 마트를 저녁마다 들려서, 해산물을 잔뜩 사왔답니다.

바로 아래 사진들처럼 아이들을 재우고, 밤마다 라면과 해산물을 즐겼어요. 라면에는 항상 문어 한마리를 통째로 넣었고 반찬으로는 조개와 소라, 새우들로 가득채웠죠.... (포르투갈 여행을 끝내고 독일에 돌아오자마자 해산물이 너무너무 그리웠어요....)

포르투갈 여행 중에 해산물 말고도, 매일 즐겼던 것이 있는데 바로 포르투갈 와인입니다. 포르투갈은 맥주보다는 와인이 유명해서 고퀄리티 와인을 싼 가격에 즐길수 있답니다. Pingo Doce 마트에 가면 와인 코너가 크게 있는데 와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마셔보았던 맛있는 와인들을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독일에서 요즘 와인을 즐겨 먹는 저는 아직 포르투갈 와인을 마셔본적이 없어서 처음 Pingo Doce 마트에 갔을 때 무엇을 골라야할지 몰랐어요. 이럴 때 항상 저는 현지인 찬스를 쓰죠!

 

유럽 여행을 갈때마다 그 나라의 언어를 조금씩 배우고 가서 현지에서 항상 현지인과 그 나라의 언어로 대화하는 것을 저는 굉장히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포르투갈 여행 전에도 기본적인 포르투갈어를 배우고 가서 마트에 있는 처음 보는 포르투갈 현지인에게 다가갔습니다.

 

"제가 포르트갈 여행을 왔는데 포르투갈 와인을 마셔보고 싶어서 그러는데, 당신이 추천 좀 해줄수 있을까요?"

 

라고 부탁했더니, 물어본 사람 모두 흔쾌히 기뻐하고 신나해하며 여러 종류의 와인을 추천해주셨습니다. 포르투갈 여행을 하면서 느낀것은 포르투갈인 대부분 친절하고 긍정적이라는 것. 바다를 끼고 사는 나라의 민족은 항상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살기에 민족성이 긍정적이고 따뜻하다는 말을 여기서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위 와인은 어떤 50대 포르투갈 아저씨가 추천해준 와인! 그 아저씨 경험으로 이 와인이 자기한테는 챔피언 와인이라고 적극 추천해주셔서 샀습니다. 그 아저씨 평가대로 정말 괜찮은 와인입니다. 

 

위 와인들도 저렴하면서도 맛은 괜찮은 와인들입니다. 포르투갈에서 와인은 주로 5천원에서 1만원이면 괜찮은 와인을 구입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르투갈 여행 온 한국인들이 마트에서 와인을 기념품으로 많이 사가기도 하죠.

포르투갈은 레드와인, 화이트와인이 맛있기도 하지만, 이것 말고도 그린 와인이라는 것도 유명합니다. 저도 포르투갈 와서 그린 와인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보고 마셔보았는데, 굉장히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독일로 돌아올때 그린 와인을 기념으로 사오기도 했죠. 포르투갈 여행에서 와인을 사실 계획이시면 그린 와인을 기념으로 사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포르투갈 맥주가 맛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Super Bock 이라는 맥주는 포르투갈 현지 맥주로 괜찮은 맥주고, Sagres라는 맥주도 괜찮습니다. 마트에서 사면 이 맥주들은 한 병에 1000원도 안하는 가격에 마실수 있을거에요.

 

 

프렌즈 스페인 포르투갈 Season7 19~20

COUPANG

www.coupang.com

포르투갈 여행 오시는 분들! 꼭 포르투갈 와인과 해산물을 즐기고 가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