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8 Portugal,리스본 ,포르토

한국인에게 떠오르는 여행지 포르투갈, 여행 경비_일정 정리

Herr Choi 2019. 1. 6. 22:21
 한국인에게 떠오르는  여행지 포르투갈, 여행 경비_일정 정리 

 

 

Hallo! Guten Tag !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그동안 잦은 아시아 출장으로 포스팅을 할 시간이 없었고 연말에는 독일 회사에서 3주동안 휴가를 사용하고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사는 독일은 유럽의 중심지라 어느 유럽 지역을 가든 정말 편리한 장점이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이번 연말에 다녀온 휴가 관련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혼자만 정보를 지니고 있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말이죠~

 

제가 이번에 다녀온 곳은 "한국인에게 떠오르는 유럽의 여행지 , 바로 Portugal " 입니다.독일에서 비행기 직항으로 3시간이면 갈수 있는 포르투갈! 이기에 망설임 없이 포르투갈 비행기 표를 예매하였습니다.

 

 

 

1. 비행기 티켓.

 

저는 독일에서 살기에 한국에서 여행하는것보다 비행기 값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긴 합니다. 5달전에 비행기 티켓을 예매하였는데 포르투갈 항공 TAP을 이용하였습니다. 한 사람당 왕복 200유로 정도에 예매를 했었어요. 유럽 단거리 여행족들은 대부분 기내용 캐리어를 들고 타기 때문에 따로 수화물을 부치기 위해서는 추가 요금을 내야합니다. 200유로에는 수화물 부치는 비용까지 포함되어있었어요!

 

 

쿠팡! |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trip.coupang.com

 

※ 참고로 TAP 포르투갈 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라 아시아나 항공으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2. 숙소 예약.

 

저는 이번 여행에서 호텔을 예약하기 보다, 아파트를 이용해보았습니다. 2가족 (어른4, 아이3)이라 호텔 각 방을 잡기보다는 큰 아파트를 예약하는 것이 아이들끼리 놀기에도 좋고 어른들끼리 밤에 맥주와 안주 먹기에도 참 좋더라구요. 그렇게 하다가 발견한 사이트가 바로 웨이투 스테이(Way to stay) 입니다. 이 사이트는 유럽의 많은 나라들의 관광지에 위치한 아파트 렌트 관련 예약 및 관리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실제로 대다수의 인원이 여행을 갈 경우 이렇게 큰 아파트를 예약하는 것이 오히려 가격 면에서 유리합니다.

 

https://www.waytostay.com/ko/lisbon-apartments/

 

 

 사이트에서는 아파트를 검색할때, 방 갯수, 지역별, 시설별, 서비스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금액도 저렴한 편이라 많이 유용하실 겁니다. 저도 처음 이용해보았는데 앞으로도 유럽 여행 시 종종 이용할 생각입니다. 제가 이번에 예약한 포르투갈의 아파트는 2군데입니다.

 

-Porto 아파트:7인 가족, 방 3개, 화장실 2개, 3박 4일, 27평정도에 약 350유로에 예약

-Lisbon 아파트: 7인 가족, 방 3개, 화장실 2개, 4박 5일, 27평정도에 약 400유로에 예약

 

총 750유로로 한 가정당 약 375유로, 한화 기준 48만원에 예약했습니다! 호텔을 예약했다면 한 가정당 7박 기준 약 70만원은 지출했을거에요!

 

3. 여행 경비.

 

저는 여행에서 돈을 많이 아끼며 여행하는 편인데 이번 포르투갈 여행에서는 좀 럭셔리하게 여행 했습니다. 2가족이라 아이도 많아서 10인승 렌트도 했구요. 총 금액을 정리해보면

 

a. 비행기 티켓 : 왕복 200유로/1인

b. 7박 8일 아파트: 3명에 375유로, 즉 125유로/1인

c. 렌트카 : 7명 10인승, 8일간 900유로, 즉 128유로/1인

(지금 생각해보면 포르투갈 여행시 굳이 렌트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기차로 리스본, 포르토를 왕복하시면 되고 각 지역에서는 걸어서 여행 가능하십니다)

d. 여행지에서의 지출 (식비, 마트, 기념품 등등): 8일간 3명에 850유로, 즉 283유로/1인

 

Total 경비 736유로/1인, 한화 기준 약 92만원입니다. 역시 독일에 사니, 이렇게 렌트도 하고, 8일이라는 긴 기간동안 다녀왔는데도 인당 92만원 밖에 안들었네요.

 

4. 여행 일정 8박 9일.

 

제가 다녀온 여행 일정은 이렇습니다.

여행 일정을 짰을 때, 아이들이 3명 있다는 점, 다시 포르투갈을 갈 생각이 없기 때문에 이번에 거의 모든 관광지를 다 보고 와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짰음을 고려해주세요!!!

 

 

5. Lisboa 카드 구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저는 이번 여행에서 Lisboa 카드를 구매하지 않고 여행하였습니다. 많은 블로그들을 보면 Lisboa 카드를 구매해서 여행지를 다니는 것이 유리하다고 하나, 저같은 경우 성당을 가더라도 성당 안을 구경하거나 전망대까지 올라가지 않을 계획이었습니다.

(예술이나, 역사에 그렇게 많은 지식을 지니고 있지 않아서 안에 들어가서 관광하더라도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았습니다...)

 

리스본이나 포르토에는 무료로 올라갈수 있는 전망대가 많기 때문에 굳이 돈을 내고 전망대를 올라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Lisboa 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고,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lisboacard.org/

 

 

 

쿠팡! |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trip.coupang.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반적인 포르투갈 여행에 대해 정보를 드렸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맛집, 관광지에 대해 자세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