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독일 이민중인 Herr 초이 2019.07.23 19:21

체코 프라하 여행_프라하 지하철 타는 법 공유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체코 프라하 여행 시, 프라하 지하철 타는 법에 대해 정보를 공유해드릴까합니다.

 

프라하는 규모가 그렇게 큰 도시가 아니라 프라하성까지도 도보로 걸어갈수 있기도 하지만, 무더운 여름철에 40분을 걷기란 여간 힘든게 아니죠. 그리고 나이드신 어른들과 여행을 하거나, 어린 아이를 데리고 프라하 여행을 할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도 5살 된 아이와 여행을 해서 대부분 도보 여행을 했지만, 간혹 아이가 힘들때면 지하철을 타서 프라하 여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프라하에는 버스, 트램, 지하철이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노선도 생각보다 많고, 주요 관광지마다 정차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타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프라하 지하철, 트램 요금이 유럽 관광치고 굉장히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이용을 해도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사는 독일은 지하철 기본 요금이 3000원이 넘어서 자주 이용하지 않거든요....

 

저는 프라하 지하철만 이용해 보았기 때문에 프라하 지하철 티켓 사는 법과 타는 법에 대해 공유를 드립니다.

 

프라하 지하철은 한국처럼 비슷하게 되어있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아요. 프라하 시내 중간중간에 지하철역이 있는데, 저는 호텔이 근처라 국립박물관, 바츨라프 동상 옆에 있는 Muzeum역을 주로 이용하였습니다.

프라하 지하철역에 가면 한국처럼 지하철 노선도 지도가 있고 현재 위치가 표기되어있어요.

 

 

 

동원샘물 미네마인

COUPANG

www.coupang.com

자 그럼 이제 티켓 사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체코 언어를 못하더라도 티켓 판매기에서 영어, 독일어로도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화면 오른쪽 위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보면 30분권, 90분권, 하루권 등 여러 정보들이 많지만... 실제로 프라하 여행을 하면 대부분 도보로 여행을 많이 하게 되기때문에 프라하 지하철은 많아야 한 두번 타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30분권을 끊고 타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30min 티켓이 24코루나, 한화로 약 1200원입니다.

티켓 수량을 늘리고 싶으면 아래 화면에서 "+"를 누르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어른 2명이라 2장을 사야해서 오른쪽 화면 위를 보시면 2장 총 48코루나가 떠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수량을 선택했다면 오른쪽 아래 Pay cash 나 Pay with Card를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프라하 지하철 티켓 판매기는 지폐가 안되고 동전만 됩니다! 그리고 동전이 없어도 역무원이 교환안해줍니다!!!  그래서 항상 동전을 챙기고 다니셔야하죠! 만약 동전이 없다면 카드로 결제하셔도 됩니다.

Pay Cash 를 누르셨다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 Insert coins into the coin slot 이란 문구가 뜹니다.

동전을 자판기 윗부분 동전 투입구에 투입하시면,

아래에 티켓이 출력되어 나옵니다.

자 이제 중요한게 있는데요! 유럽 대부분의 지하철역에는 티켓 투입구가 없는것처럼 프라하 지하철에도 티켓 투입구가 없습니다. 그럼 티켓을 안사고 탈수 있는 것 아닌가 라는 질문이 나올텐데요...

 

정답은 가능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래선 안되겠죠? 무임승차를 단속하기 위한 단속원들이 사복을 입고 어느순간 지하철에 올라타서 모든 사람들의 티켓을 확인하는데 이때 무임승차로 걸리면 벌금이 꽤 큽니다.

 

독일도 똑같은 시스템인데 3년 살면서 무임승차로 걸린 사람들 여러번 보았습니다....

 

그럼 티켓을 어떻게 넣어야할까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승강장 가기 전에 노란색 조그만한 기계를 볼수 있는데 사진속 위부분에 그림처럼 티켓을 넣어서 펀칭을 한 후 탑승해야합니다.

티켓을 샀다고 해서 끝난게 아니라, 그 티켓을 펀칭해서 탑승 시각을 기록해야하는것이죠. 만약 티켓을 샀더라도, 펀칭을 하지 않고 프라하 지하철을 탔다면 무임승차로 간주되어 벌금을 물게 됩니다.

 

 

 

프라하 무작정 따라하기(2019-2020)

COUPANG

www.coupang.com

아래와 같이 기계에 티켓을 넣으면 펀칭이 되는데

아래 사진처럼 티켓에 시간이 찍히게 됩니다. 이 찍힌 시간을 기준으로 30분동안 티켓이 유효하게 되는 시스템인거죠. 자 이제 프라하 지하철 티켓 시스템이 이해되셨나요?

자 그럼 이제 승강장으로 가볼게요. Muzuem 역은 초록색라인과 빨간색 라인, 2개의 지하철 라인이 지나는 환승역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본인이 타고자 하는 지하철 라인 색따라 가시면 됩니다.

 

지하철 라인을 찾아 내려왔다면 아래처럼 방향을 선택하셔야하는데 아래 사진처럼 승강장에 노선이 그려져있는데 Muzeum 역을 기준으로 화살표가 어느 방향으로 그려져 있는지 보셔야합니다. 저는 프라하성에 가기위해 Staromestska 역에서 하차해야하므로 왼쪽으로 가야하기에 왼쪽 방향으로 되어있는 승강장에서 대기하였습니다.

지하철이 오면 탑승하시면 됩니다. 지하철은 한국 지하철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물론 프라하 지하철은 칸이 몇칸이 없어서 사람이 좀 붐비긴 하는것 같아요.

프라하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래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