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9 Czech, 프라하

체코 프라하 여행_프라하 팁투어_Ruexp_후기

Herr Choi 2019. 7. 21. 21:17

체코 프라하 여행_프라하 팁투어_Ruexp_후기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한국도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됬죠? 독일도 다시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독일은 해가 밤 10시 되야 지기 때문에 9시가 되도 저녁같은 느낌이라 하루가 굉장히 긴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부터 본격적인 프라하 여행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지난주에 프라하를 다녀왔는데 벌써부터 프라하가 그리워질 정도로 정말 깊은 감동을 받은 여행지였습니다.

 

코루나 환전과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체코 프라하 여행_체코 코루나 환전_베스트 환전소 정보 공유

 

체코 프라하 여행_체코 코루나 환전_베스트 환전소 정보 공유

체코 프라하 여행_체코 코루나 환전_베스트 환전소 정보 공유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도 이어서 체코 프라하 여행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합니다. 제가 프라하 여행 첫날 호텔에 도착하..

hallohello.tistory.com

프라하 여행은 참 볼게 많은데요, 그래도 규모가 그렇게 큰 도시가 아니다보니까, 1박 2일 빡세게 보면 다 볼수 있는 도시인것 같아요. 프라하에는 지하철, 트램, 버스 등이 잘되어있지만, 대부분의 관광지를 도보로 여행할수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고 걸어서 여러 상점들을 둘러보며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라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대부분, 어떻게 여행 코스를 짤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제 여행 후기를 올려드릴까 합니다.

 

 

 

넥서스북 ENJOY프라하

COUPANG

www.coupang.com

 

이제까지는 저는 유럽 여행을 하면서 가이드 투어 없이 나혼자 돌아보며 여행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하다보면 자유로운 장점도 있지만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태에서 여행하니까, 여행 장소를 가더라도 이게 어떤 의미인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관광지에 가서 이쁜 풍경사진, 인물 사진을 찍는것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하죠. 하지만 그곳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어떤 역사적 배경이 있었는지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마 그래서 사람들이 가이드 투어를 신청하고 가나 싶더라구요.

 

 

하지만 가이드 투어를 하자니,

1. 비용이 많이 들고

2. 시간적 제약이 생기고

3. 나만의 여행을 할수 없고..

 

이런 단점이 있어서 그동안 가이드 투어를 하지 않았어요.

 

프라하 여행 전, 정보를 검색하다가 프라하 팁투어 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이 팁투어 업체와 관련없이 객관적으로 느낀 여행 후기를 자발적으로 올린 글임을 참고해주세요)

 

프라하 팁투어 중에서도 Ruexp 라는 팁투어가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요. 이 프라하 팁투어의 장점을 검색해보니,

 

1. 프라하 팁투어 Ruexp는 사전 예약 없이 원하는 날짜, 시간에 모임 장소로 가서 투어를 시작

2. 프라하 팁투어 Ruexp는 인원 제약 없음

3. 프라하 팁투어 Ruexp는 정해진 비용 없이 투어가 끝난후 개인적으로 가이드에게 내가 지불하고 싶은 금액만큼 손에 쥐어주면 됨

4.프라하 팁투어 Ruexp는 입장료가 발생하는 곳은 입장하지 않고, 가이드님께서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 다해주심. 그러고나서 나중에 내가 원하면 그곳을 입장하면 됨

5.프라하 팁투어 Ruexp는 가이드님이 전문적인 역사적 지식, 관광 지식이 풍부하여 가이드님 설명을 다 듣고 나면 프라하의 역사적 배경이 다 이해가 됨

 

대략 이런 장점들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제가 원하던 프라하 팁투어이기도 해서 프라하 여행시 팁투어를 하기로 계획하고 갔습니다.

프라하 팁투어 Ruexp는 2가지 투어로 나뉘더라구요.

 

1. 오전 투어 3시간 (9시 30분~12시 30분)

 -프라하 팁투어 오전 미팅 장소: 화약탑 옆 시민 회관 (Obecni Dum)인데 자세한 위치는 시민 회관 건너편인데 아래 지도에 정확한 미팅 장소를 표시해놓았습니다. 미팅 시간에 맞춰 가면 많은 한국인들이 모여있어서 찾기 쉽고, 가이드님이 근처 장소에서 대기중이라 찾는데 문제 없어요.

 

출처 : Google map

-프라하 팁투어 날짜:월요일부터 금요일 아침 9시반에 시작 

-프라하 팁투어 오전 루트: 시민 회관 → 화약탑 → 까를대학교 → 스타포브스케 극장 → 바츨라프 광장 → 하벨 시장 → 천문 시계탑 → 구시가지 광장

 

이렇게 해서 오전에 프라하 팁투어를 했는데, 약 20명정도와 함께했습니다. 가이드님이 워낙 목소리가 크셔서 20명과 함께 하더라도 듣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이드님 성함은 한xx 였습니다. ㅋㅋㅋㅋ. 가이드님께서 맨홀에 담긴 그림의 의미도 설명해주셨는데, 맨홀에 보면 프라하 성 그림이 있는데 이게 프라하 도시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손가락이 부러진 가이드봉을 항상 높게 들고 다니시는 가이드님ㅋㅋㅋㅋ

역시 혼자 여행하는 것보다 전문 가이드 설명을 들으며 여행 하는 것이 훨씬 뜻깊더라구요. 혼자 여행했으면 그냥 사진만 찍고 지나쳤을 명소가 엄청난 역사적 배경을 지닌 곳이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에 오전 투어했던 장소들을 사진으로 모아보았습니다.

 

까를 대학교
스타포브스케 극장
바츨라프 광장
하벨 시장
천문 시계탑
구시가지 광장
얀 후스 동상

 

 

 

아툼 에어펌프 여행용 목베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2. 오후 투어 3시간 (1시 30분~4시 30분)

-프라하 팁투어 오후 미팅 장소:  루돌피눔 (Rudolfinum)이라는 곳으로,  아래 지도에 정확한 미팅 장소를 표시해놓았습니다.

 

출처: Google map

-프라하 팁투어 날짜: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1시 반에 시작

-프라하 팁투어 오후 루트: 루돌피눔 → 까를교 → 존레넌 벽 → 네루도바 거리 → 프라하 성 → 성 비투스 성당 → 성 이르지 바실리카 → 구 황궁  → 황금소로

 

오후 투어는 오전 투어에 비해 많이 걷는 루트입니다. 까를교를 건너서 프라하 성까지 올라가는 루트이기에 점심을 꼭 든든히 먹고 오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언덕길을 올라가는 루트가 있기 때문에 편한 운동화를 신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후 투어도 오전 투어와 동일한 가이드님 한xx 님께서 동행해주셨습니다. 오후 투어는 오전 투어에 비해 사람이 많았는데요, 35명정도 였던 것 같아요. 오후 투어도 가이드님의 상세한 설명과 함께 모든 장소 장소마다 클리어하게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고 여행했습니다. 너무너무나 뜻깊었던 시간이었어요. 특히 성 비투스 성당에 관한 역사적 배경은 가이드 투어 없었으면 그냥 지나쳤을 중요한 정보였어요. 가이드님이 설명해주신 성 비투스 성당의 설립 과정은 정말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프라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팁투어 정말 강추 드립니다!

오후 투어에서 다녀간 명소들을 아래 사진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까를교
존 레넌 벽

 

프라하 성
성 비투스 대성당
성 이르지 바실리카, 구황궁

이렇게 해서 오후 투어도 마쳤습니다. 팁투어 덕분에 프라하 여행을 참 효율적으로 했던 것 같습니다. 프라하 팁투어의 장점 중에 하나는  오전 투어와 , 오후 투어를 굳이 똑같은 날에 안해도 된다는 것이에요. 오늘 오전투어를 했다면 내일은 오후 투어만 해도 됩니다. 그래서 정말 여행 중에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유연하게 여행 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프라하 팁투어, Ruexp에 대한 후기를 포스팅해드렸는데요. 프라하 여행 가실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프라하 여행시 꼭 가야하는 명소에 대해 자세하게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