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9 Czech, 프라하

체코 프라하 여행_체코 코루나 환전_베스트 환전소 정보 공유

Herr Choi 2019. 7. 21. 16:25

체코 프라하 여행_체코 코루나 환전_베스트 환전소 정보 공유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도 이어서 체코 프라하 여행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합니다.

제가 프라하 여행 첫날 호텔에 도착하자마 짐을 정리하고 나와서 바로 간 곳은 환전소입니다.

 

프라하 여행 하기 전, 체코 코루나 로 환전은 필수! 체코는 유로가 아니라 코루나 라는 체코만의 화폐 단위를 쓰기 때문이죠!

 

프라하에 도착하면 가장 자주 볼수 있는 게 바로 환전소입니다. 관광지라서 환전소가 곳곳에 존재해야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프라하는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로 환전소가 많았습니다.

 

프라하 여행 다녀온 사람들 후기들을 보면,

 

"프라하 환전소에는 사기가 많다."

"Commission 0%라고 하더라도 다 거짓말이다"

 

이런 후기들이 많아서 프라하 여행시 조심하셔야하는데요. 오늘은 제가 다녀온 프라하 환전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립니다.

 

프라하 여행을 위해 몇달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프라하 여행 정보를 검색했는데요... 환전소에 대한 정보도 미리 숙지하고 갔었죠...

 

 

 

티큐브 여행용 RFID 개인정보 해킹 앤 소매치기 방지 안전복대

COUPANG

www.coupang.com

 

제가 검색하고 간 곳은 Praha Exchange 입니다.

 

출처: Google map

Praha Exchange 로 검색하시면 여러 군데가 나오는데 제가 간곳은 바츨라프 광장 근처였습니다. 프라하 여행 블로그들을 보니, 이곳이 가장 믿음직한 환전소라고 하더군요.

 

이 환전소는 어렵지 않게 금방 찾을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많은 프라하 여행객들이 줄을 서 있기 때문입니다. 이 프라하 환전소는 dm 이라는 독일 Drug store 건너편에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한국인들도 정보를 접했는지, 한국 여행객들도 꽤 많이 줄서 있더군요.

 

프라하 여행 온 외국인들도 이 환전소에 대한 정보가 공유가 되었는지, 줄이 길었는데 환전하는데 30초가 채 걸리지 않고 직원이 여러명이 있어 줄이 금방 줄어들더라구요.

프라하 여행 내내 수많은 환전소를 보았지만 이곳에만 항상 줄이 길게 서 있었습니다.

 

 

환전소 내부에는 위 사진처럼 실시간 환율을 체크할수 있도록 모니터가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독일에서 살기 때문에 유로를 코루나로 바꿔야했는데 250유로를 약 6400 코루나로 환전하였습니다. 프라하 여행 4일동안 쓰고도 남았네요....워낙 프라하 물가가 싼편이라서.......

 

이렇게 이곳에서 코루나로 환전을 한 다음 본격적으로 프라하 여행을 시작했었죠! (지금 이렇게 글을 쓰니, 프라하 여행을 또 가고싶어지네요....)

 

자 그럼 다음 포스팅부터 본격적인 프라하 여행 후기를 포스팅해드립니다! 프라하 여행 가실 분들 기대하세요!!

 

 

 

 

 

티쿼드 캐리어 커버

COUPANG

www.coup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