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9 Czech, 프라하

체코 프라하 여행_자동차 통행료_비넷(Vignette) 구입

Herr Choi 2019. 7. 21. 01:43

체코 프라하 여행_자동차 통행료_비넷(Vignette) 구입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슬슬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독일도 7월중순에서 8월 중순이 대부분 여름 휴가철입니다. 독일 회사, 독일 학교 등이 대부분 이 맘때쯤 여름휴가와 여름 방학을 하기 때문에 독일인들 대부분이 이 시기에 여행을 많이 떠납니다.

 

저는 이번에 체코 ! 프라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독일과 국경을 공유하고 있는 나라 체코이기에 굳이 비행기를 타지 않고 차로 운전해서 다녀왔습니다. 프라하 여행은 많은 한국인들에게 이미 한번쯤 꼭 가보고 싶은 여행일것입니다. 꽃보다 할배를 통해 더 알려진것은 맞지만 그 전에도 이미 프라하 여행지는 유럽 여행지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죠.

 

제가 사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Stuttgart)에서 체코 프라하 여행까지는 차로 460킬로미터 소요됩니다. 물론 450킬로미터는 운전해서 가기 쉬운 곳은 아니지만, 독일에서 비행기나 기차로 체코 프라하 여행 하려면 꽤 비싸기도 하고, 비행대기시간, 기차 환승 시간까지 고려하면 시간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슈투트가르트 (Stuttgart)에서 체코 프라하 여행은 약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물론 독일 아우토반(Autobahn)에서 시속 150 킬로미터 이상을 밟는다면 더 빨리 도착할수도 있겠지만 아이를 태우고 그렇게 달리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에 천천히 운전했습니다.

 

체코 프라하 여행도 그렇지만, 프랑스, 스위스, 벨기에, 오스트리아 여행도 독일에서 차로 여행이 다 가능합니다. 이게 바로 독일 이민의 장점인것 같아요. 아래 구글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독일이 유럽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어디를 가든 차로 운전해서 가기 참 좋은 위치인듯 합니다.

(출처:Google map)

독일 내 고속도로 간 통행료는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고속도로를 진입하고 빠져나갈 때 고속 도로 톨게이트 비용을 지불해야하지만, 독일은 고속 도로 통행료가 무료입니다. 그래서 어디를 여행 하든지 차로 운전해서 갈 경우 기름값만 지불하면 되서 부담이 덜 되죠....

 

독일 슈투트가르트 (Stuttgart)에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Strasbourg)를 가는 경우도 국경을 넘지만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습니다. 아마 이는 국도를 통해 가기 때문에 그런것 같은데요.

체코 프라하 여행시에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해야합니다. 물론 한국처럼 국경 사이에 톨게이트가 있지 않습니다. 언제부터 체코인지 정확히 알수 없지만, 중간 중간 체코 도시라는 표지판이 고속도로 중간 중간에 있긴 합니다.

 

 

독일에서 프라하 여행을 가기 위해 비넷 (Vignette) 라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구입해야합니다. 사실 톨게이트 없이 바로 국경을 넘어서 안사도 되는듯 보이지만, 만일 불시 검문시에 걸리면 벌금을 물기 때문에 양심적으로 사야하죠.....

 

독일에서 프라하로 가다보면 국경이 가까워질때마다 여러 휴게소가 보이는데 이곳에서 비넷을 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휴게소에 굳이 들려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미리 사놓았습니다.

비넷은 독일 ADAC라는 상점에 가면 구입할수 있습니다.

 

ADAC 에 가서 "프라하 여행을 가는데 비넷을 사고 싶어요" 라고 말하면 "몇일짜리 통행권을 원하냐" 라고 물어볼것입니다. 저는 5일 여행을 계획했기 때문에 5일짜리를 사고싶었으나 최소 기간이 10일이었기 때문에 이 비넷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럼 직원이 비넷에 시작 날짜에 펀치로 구멍을 뚫어주고 소요 기간에도 펀치로 구멍을 뚫어줘서 시작날짜와 종료 날짜를 표시해서 줄겁니다.

 

10일짜리 비넷은 약 14유로로 한화로 18000원 정도여서 크게 비싸지 않더라구요.

 

구입한 비넷은 위 사진과 같이 프라하 여행 시작 할때 조수석 창문쪽에 부착하셔야합니다. 그럼 프라하 여행 준비는 완료! 기름만 가득 채우고 출발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프라하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프라하 여행 후기는 차근차근 포스팅 해드리도록 하지요!

 

그럼 유럽에서 자동차로 프라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