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3

[독일 입국] 해외 출국시 마스크, 비자, 무비자 입국 및 필수 정보!

[독일 입국] 해외 출국시 마스크, 비자, 무비자 입국 및 필수 정보!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5년차 Herr 초이입니다. 얼마 전 독일에서 한국으로 아시아나 항공을 타고 들어와, 저는 아직 자가 격리 중입니다. 자가 격리 기간 2주가 굉장히 짧을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안 가고 지루해져 갑니다.... 먹고 자고, TV 보고 다시 자는 일상의 반복... 그나마 한국에는 배달 음식이 많고, 재밌는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가 너무 많아서 다행이지, 독일에서 자가격리 하라고 했으면 아마 우울증 걸렸을지도 몰라요.... 다시 독일 입국하는 날이 오기 전까지, 최대한 후회없이 많이 한국 음식을 먹고 있는 중입니다. 독일 입국하면 2일 지나서 다시 한국 음식이 생각나거든요. 한..

해외 입국자 코로나를 뚫고, 독일에서 한국 온 생생한 후기

해외 입국자 코로나를 뚫고, 독일에서 한국 온 생생한 후기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5년차 Herr 초이입니다. 현재 한국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퍼지면서 하루 6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뉴스를 틀면 항상 코로나 위기라는 주제가 대부분이죠. 사실 600명이라는 숫자는 유럽에 비하면 굉장히 양호합니다. 코로나가 시작된 2월부터 유럽은 하루 기본 10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는 날이 많았고, 여름에 잠잠하다가 10월부터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제가 사는 독일은 하루 25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면서 11월 초 2번째 락다운이 시작되었습니다. 2차 락다운이 시작된지 한달이 지나도 여전히 하루 15000명에서 20000명의 확진자가 나오는 위기 중 위기입니..

독일 Daily Life 2020.12.10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앱,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앱,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로 돌아왔습니다! 한 7개월만인것 같은데요. 한동안 블로그를 접고 유튜브를 시작했으나, 개인사정상 유튜브를 접고나서 본업에 충실했어요. 2개월동안 생각보다 많은 구독자분들이 제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주셔서 깜짝놀랐어요. 아쉽게도 그 유튜브 채널은 더이상 운영을 하지 않고, 대신 다시 블로그로 돌아왔습니다!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야지 하면서도 본업이 너무 그동안 바빴고, 독일어 공부에 충실하느라 너무 정신이 없었네요.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전세계에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 2020년은 코로나 하나로 정신없이 지나간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신뢰성 높은 백신..

독일 Daily Life 2020.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