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한국 계좌에서 해외계좌로 해외 송금하는 법 1부

Herr Choi 2016. 8. 21. 01:18

 한국 계좌에서  해외 계좌로  해외 송금하는 법 1부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독일 이민 생활 한달차가 되가니 슬슬 한국에서 가져온 유로가 떨어져갑니다. 


첫 월급을 타려면 아직 10일이나 남았습니다.. 슬슬 불안해지기 시작하는군요....


게다가 다음달에 이사 갈 집 주인에게 보증금을 보내려면 독일 계좌에서 독일 계좌로 보내야 집주인에게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국 계좌에서 독일 계좌로 해외 송금할 경우 수수료가 받는 사람에게 청구된다고 하니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 독일 계좌에 유로가 어느정도 있어야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만든 하나은행 비바 체크 카드도 있지만 수수료가 있으니 큰 돈이 필요할 때는 해외 송금이 나을 것 같습니다. 


(미리 한국에서 은행 가서 해외 송금을 위한 신청을 하고 오셔야 합니다. 그래야 연간 해외 송금 한도에서 조금 자유로워 질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주거래 은행에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혹시 몰라 하나은행 비바체크 카드 신청 및 독일에서 돈 뽑는 절차 아래 링크 걸어드립니다.


해외 여행, 이주 시 유용한 하나은행 비바 체크카드!


독일에서 한국 체크 카드로 간단히 돈 뽑기!




그래서 오늘은 본인 명의의 "한국에 있는 계좌에서 독일에서 만든 계좌로 인터넷 뱅킹을 통해 해외 송금하는 법"을 포스팅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을 해외 송금을 위한 주 거래 은행으로 지정하였기 때문에 이 글은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위주로 작성되었음을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절차는 1부와 2부에 걸쳐 작성 예정인데 이는 중간에 신청 승인을 받아야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해외 송금을 위한 송금 정보 등록 신청까지 알려드릴게요! 





우선 위와 같이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하신 후에 왼쪽 메뉴 중에 해외 즉시 송금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중간에 송금 정보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이때 보내는 분 정보에 영문 성명이 본인의 이름이 안 뜰 경우 고객 센터 이메일 문의를 통해 본인의 영문 이름을 등록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바로 해주실겁니다. 


Herr 초이의 경우도 제 영문 이름 등록이 안되어있어 고객센터에 해외 송금을 위해 영문 이름 등록해달라고 했더니 하루만에 해주셨습니다.





제 영문 이름이 등록되고 나서 아래와 같이 여러 정보들을 입력해야하는데 출금 사유는 저의 경우 해외 체재자의 해외 체재비 송금을 선택하였습니다. 







받는 분 정보의 경우도 본인의 독일 계좌로 보내실 경우 본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입금 계좌 번호의 경우 단순 Konto number만 입력하시지 말고 아래 주의 사항에 써있는 것처럼 IBAN 코드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Konto numberIBAN 코드는 지금 들으시면 생소하시겠지만 독일 은행에서 계좌를 만드신 분이면 계좌 개설 서류에 다 써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독일의 경우 총 22자리입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해외 송금 정보 등록 신청이 접수되었다고 나오며 영업시간에 신청하였을 경우 2시간 이내, 그 외 시간에 신청하였을 경우 다음 영업일에 승인이 난다고 합니다.





이제 독일 은행 계좌로 해외 송금하기 위한 한단계 작업이 끝났네요.


역시 해외로 돈 보내기란 까다롭나 봅니다. 


승인이 나면 제 독일 은행 계좌로 송금하는 과정도 바로 포스팅 해드릴게요 !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