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회사 생활 이야기

해외취업 서적 출간! 연봉 1억 8천만원 달성한 면접족보 및 비밀 공개

Herr Choi 2023. 1. 8. 02:08

해외취업 서적 출간! 연봉 1억 8천만원 달성한 면접족보 및 비밀 공개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8년차 Herr 초이입니다.
거의 10개월만에 글을 올립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과 방명록을 통해서 안부를 물어보시기도 하고, 포스팅을 요청해주셨는데. 정말 감사드립니다.
한 동안 회사 일이 정신이 없기도 하고, 더 많은 시간을 가족과 보내기 위해 블로그에 소흘했네요. 또한 최근에 개인적으로 하고 싶었던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어 정신이 없었는데요, 바로 책 출간입니다.

해외 취업을 한지 벌써 8년차입니다. 2015년부터 해외취업을 하기 위해 자소서 쓰는 것부터 시작해서 수많은 면접 탈락을 거쳐, 2016년 드디어 해외취업에 성공하여 현재까지 독일에서 월급쟁이로 살고 있습니다.

사실 이제 와서 돌이켜보면, 지금은 이토록 쉬워보이는 해외취업이 그 당시는 왜그렇게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해외취업이 Hot하지 않아서, 정보를 얻기가 힘들긴 했어요. 주위 지인, 선배들도 해외취업보다는 다들 국내에서 월급쟁이로 일하고 있었어요. 다들 그렇게 "한국에서 일하는게 힘들다", "가족과 시간없이 직장에 올인이다" 라고 불평을 하면서도 해외취업을 하려고 노력하지는 않더라구요.

저도 2015년 전까지만 해도 남들과 다를게 없었는데, 사랑스러운 아이가 태어나면서 많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잦은 야근과 빠질수 없는 반강제 회식, 그리고 주말 근무로 인해 갓 태어난 아이와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어요. 결국 이것이 나로 하여금 해외취업으로 눈을 돌리게 하였고, 지금 2023년 현재까지도 독일에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통해서는, 블로그의 성격에 맞게 독일의 이민 생활 정보, 노하우, 문화 등을 소개하였고 해외 취업과 관련한 포스팅은 제약이 있을 수 밖에 없었어요. 사실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민 정보 등을 제공하였고, 나름 독일 이민 관련해서는 한국에 사는 분들에게 유명해져서 현재까지 약 400만명의 누적 방문자수를 가진 독일 이민 관련 블로그입니다.

이러다보니 내가 가진 또다른 노하우, 꿀팁 정보인 해외취업 방법에 대해서는 알려드릴 방법이 없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해외취업 관련 전자책을 출간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전자책에는 제가 경험했던 모든 해외 취업 노력, 성공기를 바탕으로, 해외취업 면접 실제 족보 및 모범 답변, 해외취업을 쉽게 하는 비밀 전략 모두를 담아보았습니다.

사실 요즘 한국도 근로조건이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하지만, 아직은 유럽의 국가들과 비교하여 워라벨의 수준은 한참 떨어집니다.

여러분 한국 회사에 다니시면서 지치지 않으셨나요? 하루에 몇시간을 가족과 함께 하고 계신가요? 아마 아래와 같은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워킹맘은 회사에서 너무 눈치도 보이고.. 우리 어린 아가를 어린이집에 맡기는게 엄마로서 가슴이 너무 아파"
"아무리 주 52시간 근무제면 뭐해, 어차피 집에 노트북 가져가서 일해야하는데.."
"정년이 57살이면 뭐해, 임원 못되면 어차피 50살 전에 잘릴텐데... 그러면 중학생인 우리 딸은 어떻게 대학을 보내야하지?"
"아직 20대라 즐기고 싶은것도 많은데, 회사에 모든 시간을 할애하는게 너무 억울해"
"꼰대 부장 때문에, 정말 회사 출근하는게 스트레스다!!"


그러면 여러분 혹시 2015년의 저처럼, 해외취업을 생각해보셨나요? 지금 제가 그 당시에 했던 아래의 생각과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해외취업은 정말 뛰어난 사람만 하는거 아닌가?"
"한국에서 정말 일하기 싫은데, 막상 해외취업을 하려고 하니까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
"해외취업을 하려면 도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는거지?"
"해외에서 일하면 돈 많이 버는 건가?"

지금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잘 하고 계시는 겁니다. 저 역시 2015년에 그랬거든요. 다만 제가 했던 실수를 똑같이 겪지 않고 시간과 노력을 줄일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2016년 해외 취업 성공후 지난 7년 동안 독일에서 유학생들에게 세미나 및 취업상담을 무료로 해주고 있었습니다. 해외 취업을 성공한 선배로서 당연하다고 생각했으니까요.

제 블로그를 쭈욱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독일내에서 한번 이직을 아무런 어려움 없이 성공적으로 한 경험도 있습니다. 항상 처음이 어렵지 계속 하다보면 2번째는 항상 쉽거든요.

이렇게 해서 저는 37살의 어린 나이에 독일에서 1억 8천만원 연봉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외 취업으로 성공한 경험을 가지고 해외취업을 고민하고 꿈꾸는 분들에게 취업 전략부터 실제 면접 족보 및 모범 답변까지 모든것을 전자책을 통해 공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요!

https://link.tumblbug.com/TOL94D2Kowb

해외취업비법노트_2배쉬고 연봉1억8천! 해외취업 성공 꿀팁

해외취업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실전 족보 및 모범 답변, 취업 전략을 모두 공개합니다

www.tumblbug.com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 서적에서는!

1. 아무도 공개 하지 않은 해외 취업 면접의 특징 분석 및 전략 제공
한국 기업의 면접 족보는 서점에 가면 쉽게 접할수 있고, 여러 선배들에게서도 얻을수 있죠? 하지만 여러분 이제까지 누군가에게서, 해외취업 면접에 대해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 서적에는 해외취업을 성공하기 위해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해외취업에 대한 정보가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외 취업을 하기 위해 필수 요건은 무엇일까요? 여러분들에게 헛된 꿈을 심어주는 추상적인 내용이 아닌 현실적인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해외 취업 준비 전 확인 해야할 항목부터 자소서 작성, 면접별 팁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실질적인 정보만 가득 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시행착오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해외 취업을 준비할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2. 이런 면접 족보는 처음이다! 어디가서 돈 주고도 사기 힘든 해외 취업 면접 실제 족보 및 모범답변 7가지 공개
해외취업 면접 족보를 본적 있으신가요? 이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 서적에는 제가 겪은 실전 면접 경험을 토대로 면접 실제 질문 및 모범 답변이 수록되어있습니다.
제가 면접에서 실패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오탑노트처럼 "해서는 안될 답변"에 대해 적어놓았고, 모범 답변 예시를 보면서 여러분은 면접 준비를 효율적으로 준비할수 있습니다.

(면접 족보 예시, 2023년 개정판의 디자인은 변경될수 있음)

3. 해외에서 한국인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다! 지금이 기회다!
지금 2023년 ! 한국인에게만 유리한 해외 취업 시장이 있습니다!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해외취업 성공하기, 해외취업 자소서 쓰기, 해외 취업 면접 성공전략에 관한 책, Ebook을 출판하지만 대부분 보면 추상적인 내용이 많습니다. 어떻게 해야하지에 대한 답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 전자책은 해외 취업 실패 요인, 한국인에게만 유리한 취업 전략, 취업 성공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독자들이 해외 취업을 더 쉽게 전략적으로 다가갈수 있도록 해외 취업 뽀개기 전략법을 준비하였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잘 모르겠지만, 해외에서 한국인의 몸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때가 절호의 찬스입니다. 이 기회를 놓치면 또 언제 이런 기회가 올지 모릅니다!

4. 해외 취업 면접에서 연봉 협상 시 꼭 알아야할 것들 공개!
우리는 면접 합격 후 기업과 연봉 협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정보라는 것이 항상 부족해서, 어떤 기준점을 가지고 협상을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여러분, 해외에서 세금은 얼마나 떼는지 알고 계신가요?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소득세가 각각 얼마인지 알고 연봉 협상을 하고 계신가요? 한국처럼 세금을 적게 내는 나라는 거의 없습니다!
한국 세율을 기준으로 연봉 협상을 했다가, 세후 소득이 엄청 줄어든 채로 해외취업을 하게 될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이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 서적에서는 세금, 월세, 생활비를 고려하여 여러분이 받아야할 연봉에 대해 친절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저의 노하우,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기업과 연봉 협상 시 꼭 알아야 할 일과, 내 몸 값 올리는 현실적인 팁"을 소개합니다.

5. 해외 기업에서 일하면서, 저자가 겪었던 연봉 1000만원 거뜬히 올릴수 있었던 실무 노하우 공개!
저의 14년간 회사 생활을 통해 터득한, 내 몸값 올리는 7가지 실무 꿀팁을 공개합니다. 이 팁들은 아직도 지인에게 공개하지 않은 노하우로, 이 서적에서만 공개하는 저만의 팁입니다.

(아래의 예시 참고, 디자인은 변경될수 있음)

6. 해외에서 일하는 월급쟁이의 경우, 얼마를 저금할수 있을까?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에서만 볼수 있는 내용!
바로 "해외취업한 월급쟁이은 얼마나 저금할수 있는가"입니다. 독일을 예로 들어 월세, 생활비, 세금 등 세부 항목별로 계산 및 정리하여 예상 생활비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예상 연금액에 대해서도 공식 자료를 첨부하여 계산해보았습니다.

7. 해외 기업 문화가 궁금하신가요? 부록도 준비하였습니다!
본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취업준비도 중요하지만, 해외 기업 문화를 알고 있는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경험하지 못한 해외 기업 문화를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포스팅된 독일 회사문화를 바탕으로 하지만, 해외 어느 기업이든 문화가 비슷할것이라고 생각하여, 여러분이 간접 체험할수 있는 해외 회사 문화까지 모두 준비하였습니다.

이 책의 내용을 굉장히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서점에 가면 해외취업 관련 서적이 많지만 대부분 아시겠지만 꿈과 희망만 실어주는 추상적인 내용이 대부분이죠. 저는 그런책을 쓰기 싫었습니다. 굉장히 현실적이고 실제로 써먹을수 있는 내용들로만 구성하였습니다.

2015년 당시만 해도 생소한 해외취업이라는 어려운 분야에 도전하는 만큼, 저는 힘든 여정을 혼자 준비하고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였습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제대로된 블로그나 유튜브 채널이 없어서 수십번의 실패를 맛보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실패와 성공 경험이 해외 취업이나 국내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해외 취업 수십번의 실패 끝에 제가 실패했던 요인을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알게 된 실패 요인을 분석해 해외취업에 성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응축하여 취준생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를 집필하고자 합니다.
어디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저만의 해외취업에 대한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 전자책을 통해 공개하려고 합니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나는 해외취업으로 2배 쉬고 1억 8천 번다> 전자책 완성에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참여할수 있습니다

https://link.tumblbug.com/TOL94D2Kowb

해외취업비법노트_2배쉬고 연봉1억8천! 해외취업 성공 꿀팁

해외취업을 꿈꾸는 분들을 위해, 실전 족보 및 모범 답변, 취업 전략을 모두 공개합니다

www.tumblbu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