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독일 마트 가격 낱낱히 공개합니다!

Herr Choi 2016. 7. 30. 03:26

독일 마트 가격 낱낱히 공개합니다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이민 생활 7일차입니다.



요즘 독일 마트에서 장보기 재미에 푹 빠져살고 있습니다. 워낙 독일 마트는  한국과 다른 물건을 팔아 새로운 물건들로 가득차 있는데다가 가격 또한 너무 착해서 기분좋은 장보기를 하고있습니다.


"한국에서 장 볼때는 항상 먹고싶거나 사고 싶은것들이 있어도 가격 보고 다시 내려놓는 

경우 많으셨죠? "


저도 한국에 있을 때 그랬는데요.. 여기서는 소고기, 닭고기, 연어 제품들이 3000원대이기 때문에 먹고 싶은 고기 다 먹으면서 살고 있네요.


또한 우리 딸이 좋아하는 딸기, 복숭아 등도 마음껏 사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독일 마트 중 ALDI 마트만 포스팅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독일 4대 마트 중 하나인 NETTO 마트 장보기에 대해 포스팅해드리려고합니다. 


저희 임시 아파트에서 2분정도 걸어가다 보면 NETTO 마트가 나옵니다. 



다른 마트들이 오전8시~오후10시가 영업시간인 데 비해 독일 NETTO마트 오전 7시~오후9시라 아침일찍 물건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더 괜찮은 마트입니다.

이제 다들 아시겠지만 독일 마트는 일요일에 모두 닫기 때문에 토요일에 모든 장을 다 봐놓으셔합니다.



우리 나라 이마트, 홈플러스는 쇼핑 카트가 마트 내부에 위치해있는데 여기 독일 마트들 대부분 쇼핑카트가 밖에 위치해있습니다. 카트에 동전 넣고 빼는 것은 우리나라랑 같습니다. 1유로 입니다.



아래 과일 코너 사진들 보시면 아시겠지만 과일 값이 정말 쌉니다

예전 독일인 친구한테서 자주 들었던 이야기지만 실제로 접하니까 더 와닿습니다.

한국 가격의 2/3 수준보다도 더 낮은 것 같습니다. 맛은 한국에서 먹었던 맛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바나나 1kg에 1.69유로, 한화 기준 2000원정도 합니다.

천도 복숭아는 1kg에 1.49유로, 한화 기준 1850원정도 합니다.


 


독일은 주식이 빵이다보니, 빵 가격도 엄청 싼대요 아래 한 팩들이 1유로도 안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제 주식을 쌀에서 빵으로 바꿔야겠습니다. 이거 너무 싼데요...




주스의 경우도 아래 사진처럼 0.55, 0.99유로로 1유로도 안됩니다. 한화로 1000원 정도 인셈이죠



심지어 물의 경우 0.19유로입니다. 230원정도인 셈입니다. 



독일 마트 오면 독일 맥주가 빠질수 없죠? 병맥주 6개 묶음이 1.69 유로 2120원정도입니다.

한국에서였으면 맥주 한캔에 1000원은 넘었을텐데 정말 맥주 강대국다운 가격입니다.




아래 캔맥주의 경우 한 캔당 0.39 유로 약 480원정도 가격입니다. 이제 소주는 잊고 맥주에 빠져살랍니다.



아래 물건은 독일의 김치라고도 불리는 음식인데요, 피클, 당근 마늘 등을 넣어서 만든 샐러드같은 건데 약 850원 정도 밖에 안해서 요즘 우리 부부가 김치 잊고 살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요즘 한국은 중복이죠? NETTO 마트에서 닭 가격도 알아보았는데요. 2.29유로로 한화 기준 2850원 정도 합니다 한국에서 동일 사이즈였다면 8000원정도 하는 가격입니다.

여기 독일에서 고기의 싼 가격에 빠져 살다가 한국 놀러갔을 때 고기 못 사먹을 것 같습니다.



독일하면 맥주와 함께 빠질수 없는 것이 독일 소세지이죠!

독일 소세지 강국답게 여러 종류의 소세지를 마트에서 파는데요, 가격이 2유로도 안되서 요즘 밥 대신 소세지와 맥주로 떼우는 끼니도 많답니다.



이렇게 해서 첫째 날에 장 봐온 물건들입니다. 다합쳐서 23유로정도합니다. 28000원정도네요. 심지어 딸기, 천도복숭아, 청포도, 소고기 소세지까지 다 포함되었는데 말이죠.

 



다들 유럽이라고 하면 물가가 비싸다고 생각하셨지요? 독일 뿐 아니라 유럽에 물가가 싼 곳이 많으며 심지어 불가리아는 독일 물가의 절반이라고 하네요.


월세를 내야하지만 장보기 비용에서 줄일수 있어 다행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