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독일 한인 마트! 東亞 마트 가서 장보기!

Herr Choi 2016. 7. 25. 13:52

  독일 한인 마트!  東亞 마트 가서   장보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어제는 독일 마트 중 하나인 ALDI 마트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직은 한국 음식에 익숙하다보니, 해외 생활하다보니까 가끔 한국 음식을 먹어야 배부른 느낌이 나네요...


그리고 아기가 아직 어리다보니 한국에서 아기용 한국 음식을 싸갖고 오긴 했는데 벌써 많이 줄어든 상태라 불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일에 있는 한인 마트를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독일 슈트트가르트에 계신 한국인 유학생이나 독일 이민자들께서 많이 이용하시는 곳이 동아 마트라는 곳입니다.  집에서 2.4유로 내고 U bahn 타고 20분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위치는 U2, U9를 타셔서 Arndt-/spittastr. 역에 내리시면 30초 정도 걸으시면 한자로 동아 마트라고 써져있는 곳을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자그만한 간판에 東亞 Asian Food & Gift 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안은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한국에서 볼수 있는 조미료, 햇반, 라면, 두부, 냉동 만두 등 독일 이민 오면 생각날 만한 음식들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신라면 한개당 1.2 유로, 약 한화 기준 1500원입니다

다른 라면들도 많았지만 거의 1.2유로보다 비쌌기 때문에 신라면으로 결정했습니다!

역시 외국에서 한국 제품을 사면 비싸긴하네요.


아래는 냉동 야채, 고기, 군만두입니다. 대략 10유로 정도 하는 것 같네요.



여러 참치, 골뱅이 통조림도 보이며 일본이나 중국 제품들도 눈에 띕니다.



우리 딸이 국수 소면을 좋아하므로 소면 2 유로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또 아직은 집에 밥솥이 없기때문에 햇반을 먹어야해서 오뚜기 햇반 2유로 정도에 8개 구입했고 쌀 1kg도 여유분으로 사놓았습니다.


이외에도 직접 만든 두부가 1.5유로 정도 했고, 저는 구입하지 않았지만 참이슬 소주가 4유로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 해서 42유로 , 한화 기준 52000원정도 나왔네요.


지난번 ALDI에서 장보았을 때보나 동일 양 기준으로 한다면 개인적으로 1.6배 정도 비싼 느낌입니다.



빨리 독일 음식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다른 한인마트나 아시안 마트를 가게되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Auf Wiedersehen!



독일 장보기 관련 Herr 초이 포스팅들!


독일 저렴한 물가에 반하다! ALDI 마트 장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