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8 Japan,도쿄

도쿄 여행_핸드폰 유심 구입 및 설치법 공유

Herr Choi 2018. 6. 2. 14:26
  도쿄 여행_   핸드폰 유심 구입 및  설치법 공유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도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핸드폰 유심 구입 및 설치법에 대해 공유를 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최근에 도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도 도쿄 여행을 준비하면서 핸드폰 로밍을 할까, 포켓 와이파이를 구입을 할까 고민을 했는데요. 도쿄 여행 관련 여러 블로그를 찾아보니까 핸드폰 유심을 많이 구입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도쿄 여행 시 핸드폰 유심을 구입하여 여행을 했는데 인터넷 사용에 전혀 불편함 없이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그럼 핸드폰 유심 구입 및 설치법에 대해 공유드리도록 하지요.

 

우선 도쿄 여행 시 하네다 공항이나 나리타 공항을 이용하시게 될텐데 어느 공항이든 공항에 핸드폰 유심 자동판매기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자동 판매기가 없다면 공항 편의점에서도 구입 가능하십니다.

 

 

저는 이번 도쿄 여행시 나리타 공항을 이용하였기에 나리타 공항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도쿄 여행시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시면 짐을 찾으시고 한층 내려가시면 편의점에서 선불 유심을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편의점에서 선불 유심이 다 팔려서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선불 유심 자동 판매기로 가시면 됩니다.

 

 

바로 이것이 핸드폰 선불 유심 자동판매기입니다.

 

 

선불 유심 자동판매기를 보시면 나노 유심과 마이크로 유심으로 나뉘어져 있고 기간도 7일, 15일 2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우선 유심 사이즈를 확인하려면 핸드폰 뒷면을 열어 본인 핸드폰의 유심 사이즈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저는 나노 유심도 가능하기에 나노 유심을 구입하였습니다. 일본에 14일 있을 예정이라 15일 유심 칩을 구입하였으면 가격은 4000엔, 한화로 4만원입니다. 참고로 7일 유심칩은 2만 5천원입니다.

 

이 유심은 4G/LTE가 되는 유심이지만 하루 220MB를 다 쓰면 3G로 넘어가서 문제없이 쓸수있긴 합니다. 제가 써본결과 하루 220MB는 다 못쓰겠더라구요.

 

 

 우선 구입 전에 자동판매기에 부착된 영어로 된 사용 방법을 읽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돈을 자동판매기에 넣고 아래 사진처럼 원하는 유심 사이즈와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유심이 들어있는 문이 열리면서 유심을 꺼낼수 있게 됩니다.

 

 

핸드폰 유심 상품도 정말 일본스럽습니다...

 

 

도쿄 여행 시작 전 신쿠주로 가는 나리타 익스프레스 안에서 핸드폰 선불 유심칩을 설치해보았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에서는 와이파이를 제공하지만 접속이 잘 안되더라구요.

 

 

유심 상품을 개봉하면 설치 메뉴얼이 있는데 다행히도 한글 메뉴얼도 있어 쉽게 설치할수 있었습니다.

 

 

우선 선불 유심칩을 뜯어내어 내 핸드폰에 끼워넣어야하는데

 

 

아래와 같이 삽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 전원을 켜서 셋팅을 해줘야하는데 셋팅은 아래 설명서대로 하시면 금방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팁이 있다면!

아래 사진처럼 이름은 임의로 입력해도 되지만 APN, 패스워드, 사용자명, 인식 타입은 아래 메뉴얼대로 제대로 입력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이제까지 도쿄 여행 시 유심 구입 경험을 바탕으로 구입 및 설치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쿄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