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8 Japan,도쿄

도쿄 여행, 신주쿠<->나리타 공항 가는 법 공유

Herr Choi 2018. 5. 29. 01:52

 도쿄 여행, 신주쿠   <-> 나리타 공항   가는 법 공유  

 

 

Hallo! Guten Tag !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곳 중의 하나 바로 도쿄 여행!

 

오늘은 도쿄 여행에서 꼭 알고 가야할 교통편에 대해 소개를 해드립니다.

 

도쿄는 나리타 공항과 하네다 공항 이렇게 2개의 공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도쿄 여행 시 어느 공항을 이용하든지 편리한데요, 거리상으로는 도쿄 중심지와 하네다 공항이 가깝긴 합니다.

 

저는 이번 도쿄 여행에서 나리타 공항을 이용하였습니다. 인천공항에서 나리타 공항까지는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중심지까지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버스로 가는 방법, 스카이라이너로 가는 방법, 나리타 익스프레스로 가는 방법, 지하철로 가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이번 도쿄 여행시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이 경우를 바탕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① 나리타 공항 → 신주쿠 역

 

도쿄 여행 시 우선 나리타 공항에 도착하여 짐을 찾고 나오면 한층 내려가셔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이 곳에는 스카이라이너와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을 구매할수 있는 매표소가 있습니다.

 

 

나리타 익스프레스 매표소 직원들은 영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표 구입은 일본어를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도쿄 여행 온 외국인들도 이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요금은 신주쿠역까지 편도 3190엔 (한화로 약 31000원) 입니다. 이 가격에는 자리 배정까지 포함된 요금입니다.

 

참고로 나리타 익스프레스는 왕복으로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한데요 약 4000엔 (한화로 약 4만원) 입니다. 참고로 저는 언제 나리타 공항으로 돌아갈지 미정이었기 때문에 편도로 구매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아래 표가 바로 티켓이고

 

 

아래 표는 영수증입니다.

 

 

표를 구입하였으면 표에 적힌 기차 시간에 맞춰 플랫폼으로 이동하면 되는데 아래와 같이 Ticket Gate라고 적힌 곳으로 가셔서 표를 집어 넣고 통과히시면 되는데 꼭 표를 다시 회수하시는 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플랫폼은 1번입니다.

 

 

플랫폼 1번에서 티켓에 적힌 열차칸 번호에 맞춰 탑승하시면 되는데 저의 경우 10번 칸이었습니다.

 

 

열차에 탑승하면 아래와 같이 캐리어를 놓을수 있는 라커가 있는데

 

 

캐리어 도난 방지를 위해 비밀번호로 고정하는 시스템이라 안심이 되더라구요. 우선 줄을 캐리어 손잡이에 연결하고 나만의 비밀번호 4자리 입력 후 Lock 으로 돌리시면 됩니다.

 

 

그럼 내가 내릴 때까지 아무도 내 캐리어를 가져갈수 없어 안심하고 자리에서 잠을 잘수도 있어요.

 

 

나리타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그렇게 많지 않았는데 아마도 다른 교통 수단에 비해 비싼 탓인것 같더라구요. 덕분에 붐비지 않고 편하게 올수 있었습니다.

 

 

나리타 공항에서 신주쿠까지는 약 1시간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거의 마지막 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마지막 역은 이케부쿠로 역입니다.

 

 

신주쿠 역에 도착했습니다. 도쿄 중심지답게 신주쿠 역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네요. 강남 지하철역보다 훨씬 더 붐비는것 같아요.

 

약간 비싼편이지만 도쿄 여행시 신주쿠 여긍로 빠르고 편하게 올수 있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신주쿠 역 → 나리타 공항

 

나리타 공항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왕복 티켓을 구입하지 않으셨다면 신주쿠 역으로 돌아가실 때 티켓을 구입하셔야 할텐데요. 어렵지 않습니다.

 

신주쿠 역에 가시면 아래와 같이 기차 티켓을 파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도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신주쿠 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열차는 거의 30분 간격으로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직원에게 나리타 공항으로 갈 날짜와 시간대를 알려주시면 티켓을 구입할수 있는데요

 

 

요금은 편도로 한사람당 3190엔입니다. 왕복으로 구입하지 않고 편도로 각각 구입할 경우 63000원이기 때문에 나리타 공항에서 꼭 왕복 티켓으로 구입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주쿠역에서 나리타 공항으로 가는 나리타 익스프레스 플랫폼은 5번 승강장입니다.

 

 

만약 내 티켓에 자리가 지정되어 있지 않다면 내가 직접 자리를 지정할수 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승강장에 마련된 좌석 지정 기계에서 하시면 됩니다.

 

 

5번 승강장에 가시면 전광판에 다시 한번 내가 탈 열차가 들어오는지 확인하세요^^

 

 

나리타 익스프레스가 들어왔습니다. 제가 탈 열차 번호는 3번 ! 열차를 타실때 열차 탑승칸 번호를 꼭 확인하시고 타세요!

 

 

올때와 마찬가지로 캐리어를 보관함에 비밀번호를 지정하여 맡기시고 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

 

 

나리타 공항 2,3터미널에 먼저 도착하고 그 다음에 나리타 공항 1터미널에 도착합니다.

 

 

나리타 공항까지 약 1시간 20분이 소요되며, 아래와 같이 바로 공항 아래까지 도착하므로 편하게 공항으로 연결이 됩니다.

 

이제까지 도쿄 여행시 꼭 알아둬야할 나리타공항에서 이동하는 방법을 공유드렸습니다. 도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