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8 Japan,도쿄

신주쿠 여행 중 꼭 가야할 특별한 참치집

Herr Choi 2018. 5. 27. 23:26

신주쿠 여행 중  꼭 가야할  특별한   참치집  

 

 

Hallo! Guten Tag !

 

이제 슬슬 여름 휴가철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직장 생활이 아무리 힘들어도 직장인들에게는 여름 휴가가 있기 때문에 그나마 버티기도 하죠.. 저도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했을때는 아무리 야근이 많고 주말에 일하더라도  여름 휴가만을 위해 버텼거든요.

 

저는 이번에 일본 도쿄 여행을 다녀왔어요. 일본 여행은 후쿠오카, 교토 등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편이지만 도쿄는 한번밖에 안가봐서 10년만에 가는 도쿄 여행이라 기대가 컸습니다.

 

도쿄 여행지 중에서도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아마 신주쿠, 하라주쿠, 시부야 등일것 입니다. 신주쿠에는 특히 한인 타운이 있을 만큼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도쿄 여행 중 특히 신주쿠 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도쿄 여행의 중심지답게 도시 자체가 굉장히 화려합니다. 특히 신주쿠 역 근처는 레스토랑, 가라오케, 쇼핑센터 등이 집결해있기 때문에 도쿄 여행 온 관광객들로 꽉 차 있습니다.

 

 

도쿄 여행 하면 빠질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맛집 탐방이죠! 도쿄 여행에서 특히 회를 맛보지 않고서는 제대로된 맛집을 갔다고 이야기 할수 없을 정도라는데요.

 

저는 이번에 도쿄 신주쿠 여행을 했을 때 갔던 특별한 참치 집에 대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바로 세이부 신주쿠 역 근처에 있는 "마구로 쇼텐"이라는 참치 집입니다.

 

마구로 쇼텐

-월~금 : 17:00-25:00

-토 : 11:30-25:00

-일, 공휴일: 11:30-23:00

 

이 곳만의 특별한 참치 해체쇼는 평일에는 19:30에, 주말 및 공휴일에는 18:30에 시작합니다.

 

 

이 곳은 영어 메뉴가 있기 때문에 일본어를 못하더라도 주문이 충분히 가능한 곳이라서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이었습니다.

 

 

매장 앞에 놓여진 메뉴 및 음식 모형물만 보더라도 군침이 돌아 안들어갈수 없는 곳이죠. 특히 참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쿄 여행 중에 맛있는 참치를 맛볼수 있는 좋은 곳이랍니다.

 

 

이 곳은 정해진 시간에 참치를 눈 앞에서 해체하는 쇼를 보여주는 곳으로 유명해서 도쿄 여행 온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참치 해체쇼는 하루에 한번만 하기 때문에 이 쇼를 보기 위해 많은 일본 현지인들과 도쿄 여행 온 관광객들이 같은 시간에 몰리므로 웬만하면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참치 해체쇼를 보기 위해 미리 5시 반에 예약을 해놓고 가서 제가 간 시간에는 사람이 별로 많지는 않았습니다.

 

 

일본 식당에서는 요즘에 많이 테블릿 PC로 주문을 하는 시스템을 갖춰서 종업원을 부르지 않고도 간편하게 주문을 할수 있답니다.

 

이 곳도 아래와 같이 영어로 된 태블릿 PC 주문 시스템을 갖춰서 아무런 어려움 없이 주문을 할수 있었죠.

 

 

마구로 쇼텐 식당은 참치회가 대부분이지만 사이드 디쉬로 많은 음식을 즐길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회집에 가면 회에만 집중하는 편이라 참치 회만 주문 하였습니다. 2명이서 갔는데 참치를 많이 먹고 싶어서 Basket Tuna 3-4인분을 주문했죠. 

 

 

여러 메뉴를 보았는데 basket Tuna가 가격 대비 양이 가장 많은 것 같더라구요^^

 

 

주문은 원하는 음식을 선택하면 오른편에 내역이 뜨면서 수량을 선택할수 있는데

 

 

수량을 선택 한후 Place Order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주문을 해도 될까요 라는 창이 뜨는데요 OK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주문이 정상적으로 잘 접수 됬다는 알림 메세지를 보시게 될거에요.

 

 

10분 정도 기다리니 주문한 참치 basket 이 나왔습니다! 도쿄의 비싼 물가 덕인지 3-4인분인데도 2인분정도 밖에 안되보였는데 그래도 참치의 퀄리티는 굉장히 좋아보였습니다.

 

 

마구로 쇼텐의 와사비는 생 와사비로 제공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래와 같이 생와사비를 직접 갈아서 먹게 되는데 생와사비는 처음 봐서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자 이제 참치를 맛볼 준비가 다 되었어요.

 

 

일본 여행 중에 맛있는 음식에서 빠질수 없는 것은 바로 아사히 생맥주!

 

 

와사비를 잔뜩 넣은 간장에 참치를 살짝 담구고 한 입 먹어봅니다. 역시나 예상했던 부드러운 참치 맛.... 일본 여행에서 참치 회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참치회와 아사히 생맥주를 즐기는 도중 6시 반에 되자 손님들이 바 테이블로 자리를 옮깁니다. 바로 마구로 쇼텐만의 특별한 참치 해체쇼를 보기 위해서죠. 참치 해체쇼를 가까이서 보기위해서는 이 바 테이블을 종업원에게 미리 예약을 해야하는 것 같더라구요.

 

 

사회자의 우렁찬 기합과 함께 참치 해체쇼가 시작됩니다. 도쿄 여행 온 한국인들, 외국인들 모두 스마트폰으로 촬영 하기 시작했습니다. 

 

 

왼쪽에 계신 분은 주로 참치를 해체하시는 분이고 오른쪽에 계신 분이 사회자로 참치의 부위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해주셨는데,일본어로 설명해주셔서 하나도 알아듣지는 못했네요....

 

 

첫번째로 참치 머리를 잘라냈습니다. 이렇게 보니 참치 머리가 사람 얼굴보다도 크네요. 참치 머리를 가면삼아 본인 얼굴에 쓰는 퍼포먼스도 보여주시는 센스.

 

 

다음으로 참치 몸통을 분해하기 시작하는데 부위에 대한 지식이 없어 잘 모르겠더라구요. 어쨌든 참치 한 마리에서 굉장히 많은 양의 참치 회가 나옵니다.

 

 

 

손님들 모두 먹던 참치회를 내려놓고 참치 해체쇼에 집중했습니다. 손님들 중에는 도쿄 여행 온 유럽인들도 있었는데 생선 회를 잘 먹지 않는 유럽인들도 참치회만큼은 좋아하나봅니다.

 

 

참치해체쇼를 보면서 알아듣지는 못했지만 아래 사진들은 꽤 고급스러운 부위를 설명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저 부위를 사먹으려면 꽤 비싼 돈을 줘야 먹을수 있을것 같은 느낌....

 

 

중간 중간 여러 참치 그림을 이용하여 설명도 해주시고 이렇게 참치 해체쇼는 손님들의 적극적인 환호와 박수를 받으며 30분 정도에 걸쳐 끝이 났습니다.

 

 

저는 둘이서 3-4인분의 참치를 다 먹고도 양이 모잘라서 참치 구이를 주문하였습니다.

 

(아무리 봐도 일본인들의 식사양은 한국인의 절반정도인것 같아요. 제가 많이먹는 것이 아닐거에요..)

 

 

주문한 참치 구이! 참치 지느러미쪽 끝 부분인데도 불구하고 살이 굉장히 많이 붙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참치 회와는 또 다른 느낌의 참치맛을 느낄수가 있었는데요 일반 생선 구이와는 달리 부드럽고 굉장히 고소했어요.

 

 

이렇게 참치해체쇼까지 보며 참치회를 즐기고 나서 다가온 계산 시간! 2명이서 주류 포함 약 7만원 정도가 나왔어요. 배부르게 즐길 정도는 아니었지만 비싼 도쿄 물가를 생각하면 적당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도쿄 여행 중 신주쿠에서 꼭 가야할 참치 맛집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도쿄 여행 중에는 정말 가고 싶은 맛집이 수백개가 넘지만 이렇게 눈 앞에서 참치 해체쇼까지 볼수 있는 곳은 드물것이라고 생각해요.

 

참치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쿄 여행 시 신주쿠에 들려 이 곳에 한번 들려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