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란 나라는..

독일 화장실 앞에 설치된 Gate?

Herr Choi 2016. 12. 24. 00:30

 독일 화장실  앞에 설치된  Gate ?

 

Hallo! Guten Tag !

 

독일에 살다보면 화장실을 이용할 때 화장실 앞에서 대기하고 있는 직원에게 서비스 charge 를 내야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의사에 따라 내도 되고 안내도 되지만 유럽 사람들의 대부분은 화장실을 이용하면 서비스 charge를 내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지요. 아시아인들을 지켜보면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서 서비스 charge 를 내는 사람들이 반, 안내는 사람들이 반 인것 같습니다. 가끔 동전이 없고 지폐만 있을 경우 지폐를 내기도 참 애매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독일 기차역에 있는 어느 화장실에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화장실 앞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지하철 개찰구같은 기계가 설치되어있네요! 화장실에 들어가려면 게이트를 통과해야한다? 

 

하지만 그냥 들어갈수가 없어요. 급하게 화장실을 가야하는데 이것을 처음 접해본 사람이라면 굉장히 당황할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개찰구 바로 앞쪽에 보면 아래와 같이 어떤 자동판매기가 설치되어있는데요, 바로 여기서 화장실 이용권을 발급받아야 화장실 입장(?) 이 가능합니다. 0.5유로만 내면 화장실을 이용할수 있어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독일에서는 항상 동전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겠네요.

 

 

동전을 넣으면 화장실 이용권이 나오는데 이 이용권을 이용하여 화장실 gate 를 통과할수 있답니다. 이렇게 강압적으로 돈을 내야하는 시스템 때문에 그런지 화장실의 수준은 유럽 치고 굉장히 좋았습니다. 굉장히 넓기도 하고 깨끗하기도 했지요.

 

한국에서는 정말 상상도 할수 없는 시스템이죠? 여기 독일에는 이처럼 한국에서는 볼수 없는 시스템들이 참 많답니다. 앞으로도 계속 독일의 특별함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