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이민 준비

독일 이민, 독일 취업 노하우 관련 전자책 모음 Zip, 이벤트

Herr Choi 2023. 12. 23. 14:32

독일 이민, 독일 취업 노하우 관련 전자책 모음 Zip, 이벤트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 8년차 Herr 초이입니다.

 

제 블로그 팬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지난 2년동안 독일 이민, 독일 취업 관련하여 여러 권의 전자책을 출간하였습니다.  2016년 독일 이민 시작하면서 블로그에 그 모든 과정을 기록하기 시작했는데요. 독일 이민을 시작할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유튜브나 블로그가 활성화되지 않아, 독일 이민을 준비하기가 참 쉽지 않았어요.

 

'내가 만약 지금부터 독일 이민 준비 과정을 블로그에 모두 기록한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도움이 되겠지?'

 

라는 생각에 시작했던 블로그가 2017년부터 한국에서 "독일 이민 파워블로그"로 유명해지면서 독일 이민, 독일 취업 및 독일 생활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독일 취업 관련 이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무료로 도와드려 5명이 독일 취업에 성공하시기도 하셨죠. 그 당시에 이민 대행업체들이 독일 취업 이민 사기를 많이 일삼던 시기라, 제 무료 도움에 많은 블로그 팬들이 고마워하셨답니다. 

 

덕분에 SBS 신년기획 다큐멘터리 "아빠의 전쟁 - 독일편" 에 저희 가족이 출연하기도 했어요. SBS 촬영팀이 독일 저희집에 오셔서 반나절정도 촬영을 했는데, 주로 독일 취업하여 이민 온 한국 아빠로서의 삶은 어떤지에 관한 인터뷰였습니다. 지금은 한국도 워라벨 관련해서 제도적으로 많이 개선이 되었지만 제가 독일 이민 온 때만 하더라도, 한국의 엄청난 노동시간이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던 시기였습니다. 

 

한국과 독일의 아빠가 자녀와 보내는 시간 비교

 

그 당시 방송에서 설명한 자료에 의하면 한국에서 아빠가 자녀와 보내는 시간이 하루 30분이었다는 것!!! 독일은 3시간이나 되는데 말이죠. 이게 다 한국이 OECD 국가에서 노동 시간 2위를 차지할만큼 한국의 아빠들은 회사에서의 과도한 업무, 회식으로 시달리고 있었죠. 독일은 1년 노동 시간이 1371시간인데 비해, 한국은 742시간이나 많은 2113시간이었습니다. 

 

한국과 독일의 노동 시간 차이

 

이 다큐멘터리가 방영된 이후, 한국 정부에서는 주 52시간을 도입하면서 한국도 워라벨 개선에 한걸음 앞으로 다가서게 되었죠. 그래서 친구들이 한국에서 오랜만에 만날때마다 저에게 여담으로

 

"너 덕분에 한국도 근무 환경이 좋아졌어 !!!

 

라며 술을 사곤 했어요 ㅎㅎ

독일 이민을 주제로 시작한 블로그가 이렇게 SBS 공중파 방송에 출연할 계기도 만들어주고... 인생에서 다시 경험하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었던것 같아요.

 

독일 이민 초기 SBS 방송 촬영하던 장면

 

SBS '아빠의 전쟁' 독일편 방송 출연 후기 (tistory.com)

 

SBS '아빠의 전쟁' 독일편 방송 출연 후기

SBS  '아빠의 전쟁' 독일편 방송 출연 후기  Hallo! Guten Tag ! 독일 와서 얼마 되지 않아 SBS 방송 작가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2017년 신년특집 '아빠의 전쟁' 을 기획하고 있는데 독일에 사는

hallohello.tistory.com

 

블로그를 몇년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책을 한번 써볼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제 블로그에 독일 이민, 독일 취업 관련 글이 300개가 넘으니, 이를 한곳에 모아 잘 정리해보면 좋은 책이 될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2022년 1월부터 전자책을 쓰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출간된 책이 4권이 되었습니다. 저희 독한 부부 (독일 사는 한국인 부부)가 쓴 책들을 새해 맞이 블로그 구독자 분들에게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댓글에 이메일 주소 포함하여 남겨주시면 개별적으로

구매 절차를 알려드릴게요 !

 

1. 독한이민백서 -기초편

저희 독한 부부가 쓴 첫 전자책 ! 독일 이민에 관련된 기초 정보가 상세히 기록된 책입니다. 독일로 떠나기 전 한국에서 준비해야 할 서류 목록 및 신청 절차부터 독일 도착 후 정착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적어보았습니다. 

또한 우리 부부가 한국에서 외벌이 가장으로 대기업 월급쟁이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독일 취업을 하게 된 에피소드도 적어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 같아요. 

 

'개그 콘서트 밴드 음악이 울리면 시작되었던 우리 부부의 월요병'

' 한국 대기업, 그리고 상명하복의 군대문화'

 

 

크게 2개의 Chapter 및 15개의 소제목들로 구성하여 독일 이민 서류 준비, 해외 이사 준비, 독일 도착해서 거주지 신고 및 비자 신청 과정을 소개하며, 또한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필수인 독일 유치원 신청하는 방법까지 수록하였습니다. 총 100페이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2. 독한이민백서 -심화편

독한이민백서 기초편에 이은 심화편! 이 책에서는 독일 이민 후 어느 정도 정착하여 독일 생활을 좀 더 잘 (?) 할수 있는 고급 정보들을 소개합니다. 취업 비자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독일 영주권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데, 이 영주권 신청 및 독일 주택 구매 과정, 아이 초등학교 입학 준비까지 독일 생활의 마스터가 될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이 책은 2개의 큰 chapter 및 17개의 소주제들로 구성하였고 총 154페이지입니다. 

3. 해외취업 성공 노하우 - 2023년판

Herr 초이의 모든 해외취업 노하우, 성공꿀팁, 전략 등을 아낌없이 적어놓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해외취업 족보! 

기존의 해외취업 서적들은 구체적인 정보, 전략보다는 추상적인 조언들로 쓰여졌지만, 이 책에서는 실제 해외 취업 인터뷰 족보를 볼수 있고 모범답안까지 제공하였습니다. 

Herr 초이도 독일 취업 성공전까지 수많은 실패를 했는데, 해외취업을 실패하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하였고 어떻게 전략을 짜야하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총 123페이지로, 6개의 Chapter로 구성하였습니다. 25개의 다양한 주제를 접할수 있으며, 해외취업 준비 과정부터 실제 면접 족보 및 모범 답변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연봉 협상시 알아두어야 할 포인트에 대해서도 자세한 내용을 담았으며 독일 월급쟁이의 실수령액, 예상 연금액, 예상 저금액도 보실수 있어요!

 

 

4. 독일 회사 문화 소개 

해외취업 서적의 부록 개념으로 출판한 이 전자책은 독일 회사의 전반적인 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보았습니다. Herr 초이도 처음 독일 회사에 입사했을때, 너무나도 다른 독일 회사 문화에 충격받았고 실수도 많이 했는데요, 그래서 독일 회사 문화를 미리 알고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독일 회사에서 아무도 못 건드는 칼퇴근 및 휴가 사용"

"자유로운 홈오피스 및 병가 사용"

"사장한테도 거침없는 돌직구 발언"

 

 

5개의 Chapter 및 16개의 주제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총 73페이지입니다.

 

 

 

이렇게 Herr초이가 출판한 전자책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관심있으신 블로그 구독자님들은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해드리겠습니다! 여러개를 구매하시면 추가 할인도 들어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