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7 Austria,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여행!잘츠부르크 명소 및 팁 총정리!

Herr Choi 2017. 8. 1. 03:00
  오스트리아 여행!  잘츠부르크 명소   및 팁 총정리! 

 

 

 

 

Hallo! Guten Tag !

 

여기 제가 사는 독일에도 여름 휴가철이 다가옵니다. 뭐 독일은 워낙 휴가를 자유롭게 쓸수 있어서 여름휴가라는게 한국 직장인들보다는 크게 설레지는 않은것 같아요.

 

주로 성수기 시즌인 8월보다는 5~6월에 미리 휴가를 다녀오는 독일 직원들도 많습니다.

 

독일 이민 및 직장 생활 한지 1년차! 지난 4월에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여행을 다녀오고 2번째로 떠나는 유럽 기차 여행입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 대한 여행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꼭 가야할 명소 3곳!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꼭 가야할 맛집 4곳!

 

 

이번 여름 휴가 장소로 정한 곳은 독일에서 가까운 나라! 바로 오스트리아 여행입니다!.

 

오스트리아 중에서도 독일에서 가까운 잘츠부르크 (Salzburg) 할슈타트 (Hallstatt) 로 정했답니다.

 

잘츠부르크(Salzburg)와 할슈타트(Hallstatt)는 독일인들보다도 아시아인, 특히 한국, 중국, 일본인에게 인기가 많은곳이더라구요. 독일인들에게 물어보니 잘츠부르크(Salzburg)와 할슈타트(Hallstatt)를 모르는 친구들도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중국에는 할슈타트 (Hallstatt) 도시를 똑같이 만든 곳이 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하시겠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Salzburg)는 원래 소금의 산이라는 뜻인데 지금도 이 곳의 소금이 전국에 공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잘츠부르크(Salzburg)는 로마 시대에 생긴 도시이며 카톨릭 문화의 중심지로서 발전하였습니다. 2차 세계 대전 중에 폭격으로 파괴되었지만 호엔잘츠부르크 성처럼 온전히 보전되어있는 곳이 많아 북쪽의 로마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그래서 역사적으로나 예술적으로나 불거리가 참 많은 도시입니다. 일본의 한 조사에서는 가장 여행하고 싶은 유럽의 도시 1위로 뽑히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잘츠부르크(Salzburg)는 오스트리아의 4대 도시이자 모차르트가 태어난 음악의 도시로 매년 600만명 이상이 찾는 오스트리아 여행 명소입니다.

 

쿠팡! |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trip.coupang.com

이번에 오스트리아 여행을 준비하면서 관광 명소 및 맛집 정보를 얻고자 '오스트리아 여행', '잘츠부르크 여행' 이라는 키워드로 블로그 및 잘츠부르크 관광 사이트를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수집한 정보를 오스트리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그럼 오스트리아 여행 명소! 잘츠부르크의 명소 및 팁에 대해 적어볼게요!

 

우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는 아래 지도처럼 크게 관광할 곳은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로 나뉘는데 관광 명소가 중앙에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이동 반경은 크게 넓지가 않아요.

아이, 나이 드신 어르신이 없다면 2일이면 충분히 여행 하실수 있으실것 같아요.

 

혹시, 오스트리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중 잘츠부르크에서 1박 이상 하실 분들은 아래 호텔 예약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호텔 예약에 도움되실거에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_호텔 예약 관련 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명소는 아래와 같이 압축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신시가지

- 미라벨 정원 (Mirabell Square,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촬영지)

- 마카르트 다리 (자물쇠 다리로 유명)

- 모차르트 박물관 (Mozart-Wohnhaus)

 

◈ 구시가지

- 모차르트 생가(Mozart's Birthplace)

- 잘자흐 크루즈 (Salzach Cruise, 유람선 투어)

- 게트라이데 거리 (Getreidegass,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선정)

- 호엔잘츠부르크 성 (fortress hohensalzburg)

- 모차르트 광장 (Mozartplatz), 레지던츠 광장 (Residenzplatz)

- 카피텔 광장 (Kapitelplatz)

잘츠부르크 대성당(Dom zu Salzburg)

 

- 크리스마스 박물관 (Salzburger Weihnachtsmuseum)

 

◈ 할슈타트 (Hallstatt, 잘츠부르크에서 2시간 떨어진 아름다운 도시)

- 소금 광산


 

 

 

1.미라벨 정원 (Mirabell Square,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촬영지)

 

- 주소: Mirabellplatz 5020 Salzburg

- 운영 시간: 매일 오전 8~오후 6

중앙역에서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되므로 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됨.

- 입장료는 무료라서 잘츠부르크 카드 사용 없이도 올수 있는 곳이므로 잘츠부르크 사용 시작 전에 여기

  를 오면 잘츠부르크 카드 이용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쓸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굉장히 큰 규모로 산책하는 재미가 큰 미라벨 정원.

1965년에 만들어진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촬영지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워낙 정원 자체가 이뻐서 누구나 이곳에 오면 인생샷을 찍을수 있다는 곳입니다.

 

 

1606볼프 디트리히 대주교가 사랑하는 여인 살로메를 위해 지었습니다 당시 둘 사이에는 15명의 자녀가 있었고 당시에는 알트나우라고 불리다가 후에 아름다운 전경이라는 뜻의 미라벨 정원으로 바뀌었습니다.

 

 

정원을 들어서면 잘츠부르크의 가장 높은 곳인 호엔잘츠부르크 성이 보이기도 하죠.

 

 

정원 안에는 페가소스 청동상, 모차르트가 6살 때 대주교 가족을 위해 실제 연주를 했다는 대리석의 방, 지금은 실내악 연주회나 결혼식 장소로 사용하고 있다네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도레미송을 부르던 계단도 볼수 있어요^^

 

 

실제로 잘츠부르크 주민들에게는 일개 공원으로 느껴진다는 것이 참 놀랍습니다. 심지어 사운드 오브 뮤직을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네요.

 

 

 

 

 

2.마카르트 다리 (자물쇠 다리로 유명)

 

- 주소: Makartsteg 5020 Salzburg 

미라벨 정원에서 가까움

 

 

모차르트 생가., 게트라이데 거리 등 유명 관광지가 있는 구시가지로 가기 위해 신시가지에서 건너야하는 다리. 자물쇠 다리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한때 관광객들이 달아놓은 자물쇠 무게를 못이겨서 다리가 무너진적도 있다고 합니다.

 

 

3.모차르트 박물관 (Mozart-Wohnhaus)

 

- 주소: Makartpl. 8, 5020 Salzburg

- 운영 시간: ~일요일 오전 9~오후 530

 

 

- 홈페이지 : mozarteum.at

- 전화번호: +43 662 87422740

- 입장료: 10유로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 무료)

 

 

미라젤 정원 옆에 위치한 곳으로 모차르트가 쓰던 악기와 유품을 전시한 박물관입니다. 한국어 가이드로 된 오디오를 대여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4.모차르트 생가 (Mozart's Birthplace)

 

- 주소: Getreidegasse 9, 5020  Salzburg

- 운영 시간: ~일요일 오전 9~오후 530

- 전화번호: +43 662 844313

- 입장료: 성인 11유로, 어린이 3.5유로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 무료)

 

 

눈에 띄는 노란색 건물 덕에 쉽게 찾을수 있는 곳입니다.

 

모차르트 생가 내부는 사진 찍을수 없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입구 올라가는 곳에서 사진을 찍는 곳이죠.

 

이 곳 모차르트 생가에는 모차르트가 사용한 피아노, 침대 등과 함께 그의 머리카락까지 전시되어있습니다. 모차르트가 17561월에 이곳에서 태어나 17살까지 살았던 곳입니다.

 

1층에는 모차르트가 쓰던 바이올린, 피아노, 아버지와 주고 받은 편지, 침재 초상화

2층에는 오페라 관련 전시물

3, 4층에는 모차르트 가족과 당시 생활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

 

이 있습니다.

 

 

 

5.잘자흐 크루즈 (Salzach Cruise)

 

- 주소: Ferdinand-Hanusch-Plat, 5020  Salzburg

- 운영 시간: 평일 및 주말에도 운영, 마지막 승선은 6시정도

 

- 홈페이지: salzburghighlights.com

- 입장료: 성인 15유로, 어린이 (만 4~15세)7.5유로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 무료)

-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의 경우더라도 미리 발권을 해야 탑승 가능하므로 발권소에서 꼭 발권!

 

 

마카르트 다리를 건너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곳으로 자흐 강을 따라 배타고 여행하는 크루즈 여행입니다. 앞이 통유리로 된 유람선이라 풍경을 만끽할수 있습니다. 40분 정도 탑승한다고 하네요.

 

 

 

6.게트라이데 거리 (Getreidegasse,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선정)

 

- 주소: Getreidegasse 50, 5020 Salzburg

 

 

위 지도에서 빨간색 블록으로 그려진 부분이 바로 게트라이데 거리입니다. 

특이한 상점 간판으로 유명한 곳인데 바로 이것은 예전에 문맹들이 많은 시절 간판만으로 어떤 상점인지 알수 있도록 간판을 그림으로 장식한것에서 유래한것입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골목 거리 연주자들을 많이 만날수 있습니다.

 

좁고 게트라이데 거리에는 슈퍼마켓, 초콜렛 상점, 카페, 명품 매장을 찾아볼수 있지요.

 

상점의 철제 간판들은 이 거리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쇼핑거리로 만들게 해주었습니다. 심지어 200년 이상 된 가게도 있으며 이 간판들만 전문적으로 수리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 거리에서는 모차르트 초콜렛인 쿠겔른을 구매할수 있는 상점이 많습니다.

 

 

7.호엔잘츠부르크 성 (fortress hohensalzburg)

 

- 주소: Mönchsberg 34, 5020  Salzburg

- 운영 시간: ~일요일 오전 9~오후 7시

 

- 홈페이지 salzburg-burgen.at

 

- 전화번호: +43 662 84243011

- 입장료: 케이블카 (푸니쿨라) 포함 성인 12유로, 어린이 6.8유로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 무료)

 

 

오스트리아 여행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곳 바로 호엔잘츠부르크 성입니다.

 

그레이톤, 민트색의 지붕을 만끽할수 있는 전망좋은. 석회암 도시의 자랑이자 긴 역사의 전유물이지요. 유럽에서 가장 큰 성으로 알려져있으며 독일의 침략에 대비하기 위해 세운 곳이라고합니다.

 

성은 요새와 대주교의 거주 공간이었지만 감옥 시설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이 곳에는 15세기에 사용된 대포가 아직 남아있고 박물관, 황금의 방, 의식의 방, 대주교의 방 등 여러 방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또한 200개의 파이프 소리가 나는 잘츠부르크의 황소 라고 불리는 오르간도 있습니다.

 

마리오네트 박물관도 있는데 인형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입니다. 오디오 가이드 빌려주는 곳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페스 퉁스 (Festungs-gasse) 거리를 통해 성까지 걸어서 20분 정도 소요. 힘들지 않으면 걸어올라가면서 경치 구경하는 것도 추천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푸니쿨라(Funicular)를 타고 1분이면 갈수 있어요.

 

 

 

성 안에 레스토랑이 있는데 (Festungs restaurant) 이 곳에서 잘츠부르크 전경이 다 보이는 야외 테이블석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전통 빵을 제공해주는데 공짜가 아니라 하나당 2유로를 받으니 주의하세요!)

 

 

 

 

8.모차르트 광장(Mozartplatz), 레지던츠 광장 (Residenzplatz)

 

 

구시가지 한복판에 위치한 광장으로 17세기 초에 볼프 디트리히 대주교에 의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광장 중앙에 펜을 든 모차르트 동상이 있는데 동상 완공 당시 실제 모차르트 모습과 달라 논란이 되기도 했다네요.

광장 앞 종탑에서는 35개의 종이 모차르트 미뉴에트를 연주하는데 오전 7시 오전 11시 오후 6시 이렇게 하루 3번 연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곳에는 잘츠부르크 카드를 살수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습니다.

 

 

화려한 궁전 레지던츠와 주청사로 사용되는 레지던츠 신관이 있는 이 광장은 여행자들이 북적이는 장소로 거리를 가득 메우는 음악과 행위예술 등 잘츠부르크를 가장 잘 표현하는 공간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듯이 모차르트 광장, 레지던츠 광장,잘츠부르크 대성당이 다 모여있어 한꺼번에 구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9.카피텔 광장(Kapitelplatz)

 

 

관광객들끼리 모여서 큰 체스판으로 체스를 두는 재미있는 모습을 볼수 있는 곳. 오스트리아 여행 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외국인과 체스 한판을 두셨다고 하네요.

둥근 원 위에 작은 사람이 있는 조형물이 있는데 이 이름이 스테판 발컨 홀의 스파이 라는 조형물이라고 하네요.  공위에 있는 사람은 모차르트 라고 합니다!

 

 

 

10.잘츠부르크 대성당 (Dom zu salzburg)

 

- 주소: Domplatz 1a, 5020, Salzburg

 

- 홈페이지 salzburger-dom.at

- 전화번호: +43 662 80477950

 

- 입장료: 대성당 관람 입장료는 무료, 대성당 박물관 입장료는 유료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 무료)

 

 

모차르트가 세례를 받은곳으로 유명하며 서유럽 최대 규모의 성당이라고 합니다.

안에는 6000개의 파이프로 만든 오르간이 있다고 하네요. 박물관에 들어가면 파이프 오르간에 대해 자세히 관찰 가능하므로 박물관 관람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해마다 이곳에서는 7, 8월이면 성당 앞 광장에서 잘츠부르크 음악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오스트리아 여행 하는 외국인들이 여행도 하고 음악도 듣는 즐겨찾는 곳이랍니다.

 

 

잘츠부르크 대성당은 17세기에 세워져 독일에 이르기까지 가톨릭 전파에 큰 역할을 한 역사적인 성당입니다.대주교 비르길이 767년에 착공해서 774년에 성 비르길과루퍼드에게 봉헌된 대성당으로 그 이후에도 여러 번 무너져 내려 다시 짓기도했습니다. 

 

 

내부는 만명 정도를 수용할수 있는 커다란 홀이 있고, 대성당 입구에 4명의 조각상이 있는데 왼쪽에 열쇠를 든 성 베드로, 오른쪽에 칼을 든 사도 바오로 그리고 이들의 양 옆으로 수호성인 성당 조각을 든 성 비르길과 소금을 든 성 루퍼드 조각상이 있습니다.

 

 

 

11.크리스마스 박물관 (Salzburger Weihnachtsmuseum)

 

- 주소: Mozartpl. 2, 5020 Salzburg

 

- 홈페이지 salzburger-weihnachtsmuseum.at

 

- 전화번호: +43 662 843523

- 운영 시간: 월, 화요일 휴무, 수~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 입장료: 성인 6유로, 어린이 3유로 (잘츠부르크 카드 소지자 무료)

 

 

크리스마스 박물관이라는 표시가 잘안되어있어 찾기 힘들지만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층이 박물관입니다.

 

 

 

12.할슈타트 (Hallstatt)

 

할슈타트(Hallstatt)는 알프스 산자락 사이에 위치한 작은 동화마을입니다.

우리나라 드라마, 광고에도 자주 나와 한국인들에게도 유명한곳이죠!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오스트리아 여행하시는 많은 아시안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호에 가까이 있으며 알프스 기슭의 호수 지역 잘츠카머구트 지방의 가장 안쪽에 위치해있습니다. 1997년부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고 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공동묘지에서 출토된 철기시대 유물들로 유럽의 초기 철기문화를 일컫는 할슈타트 문화가 이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할슈타트는 자연 경관 뿐 아니라 역사적 가치가 유명한데 BC 2000년부터 형성되었던 전 세계 최초의 소금광산으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호수와 산을 깎아서 집을 지어서 만들어진 마을로 관광객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Hal 이라는 말은 고대 켈트어로 소금이라는 뜻을 지니는데 이곳 할슈타트는 소금을 주제로 한 기념품들이 많습니다. 특히 소금 비누가 유명합니다!

이곳에 오면 스위스 같은 느낌을 많이 받을텐데  서쪽으로 멀지 않은 곳에 스위스가 있기 때문에 그럴만도 합니다.

 

 

이 곳 할슈타트 (hallstatt)에서는 전동 보트를 탈수 있는데 가격은 30분과 1시간 단위로 결제 가능합니다.

 

 

*300W 보트 기준

 30 10유로, 1시간 15유로

*500W 보트 기준

 3013유로, 1시간 18유로

 

 500W 추천( 300W 엄청 느림)

 

할슈타트의 유명한 소금 광산은 페리에서 할슈타트를 바라보는 방향에서 왼쪽 길로 가면 됩니다.

 

소금 광산은 5월에 개장하니 참고하세요! 

 

소금 광산 케이블카 요금 (왕복 기준)

: 성인 16유로, 어린이(4~15) 8유로, 패밀리 티켓(성인2+어린이1) 34유로

  싱글 티켓(성인1+어린이1) 22유로, 추가 어린이 (패밀리 티켓의 경우) 7유로

  노인, 학생 14유로

 

 

 

 

할슈타트의 경우 할슈타트 마을 안으로는 거주자가 아니면 차를 가지고 들어갈수 없으니 마을 외곽에 위치한 공용 주차장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리고 6시가 되면 대부분 가게가 문을 닫으므로 저녁 식사에 참고하세요!

 

 

쿠팡! |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뮌헨/비엔나/포드고리차IN 특가 항공권 모음

trip.coupang.com

자 어떠신가요? 오스트리아 여행 명소, 잘츠부르크와 할슈타트!

 

작지만 볼거리가 정말 풍부한 곳입니다. 역시 북쪽의 로마라고 불릴만도 하네요.

 

이 포스팅이 오스트리아 여행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