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한국 마트보다 저렴한 독일 마트 물가

Herr Choi 2016. 9. 21. 02:27

한국 마트보다  저렴한 독일 마트 물가


 

Hallo! Guten Tag !


독일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바와 달리 물가가 저렴합니다. 물론 독일 부동산 시장에서는 전세라는 개념이 없어 월세비를 생각하면 전체적인 생활비는 많이 들지만, 한국의 부동산 시장 추세를 보면 한국도 일본이나 유럽, 미국 등과 같이 전세가 없는 날도 조만간 머지 않았다고 봅니다.

 

독일의 마트 물가는 굉장히 저렴합니다.

 

독일에서는 ALDI, NETTO, LIDL, REWE 마트를 4대 마트라고 부르는데요, 이 모든 마트가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마트 중의 하나인 LIDL 마트를 중심으로 포스팅합니다.

 

 

 

LIDL은 독일 어느 지역을 가든 쉽게 볼수 있습니다. 사진들에서 볼수 있듯이 LIDL 마트앞에는 큰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 주차난 걱정은 없습니다.

 

 

LIDL 뿐만 아니라 독일 대부분 마트에서는 동전을 넣고 끄는 카트도 있지만 아래와 같이 한국의 장바구니와 같이 생긴 것도 있어 한손으로 끌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기도합니다.

 

 

LIDL에서는 갓 구운 빵도 직접 판매하는데요, 가격이 0.13유로~0.8유로 정도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습니다. 독일인들은 주로 아침을 빵으로 해결하는데요 출근 시간에 지하철을 타면 한손에 빵을 쥐고 타는 독일인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채소 코너에서는 한국과 대형 마트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채소를 볼수 있답니다. 가격도 한국 마트의 2/3 정도 되는 듯 합니다.

 

 

감자 요리를 즐겨 먹는 독일인들 취향에 맞게 감자도 2kg 1.39유로에 판매하고 있으니 식재료 가격이 얼마나 싼지 감이 오시죠?

 

 

육류 코너에서도 저렴한 가격을 느낄수 있답니다. 소고기의 경우도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한국 마트와 비교하였을 때 절반 정도의 가격이 대부분입니다.

 

 

계란 10개 팩의 경우 1.59 유로입니다.

 

 

과일 코너입니다. 과일도 채소 못지 않게 저렴합니다. 대부분의 과일 가격은 1유로 안팍으로 판매를 합니다. 특히 청포도, 딸기, 복숭아 류의 과일이 한국 마트에 비해 저렴한 것 같습니다.

 

 

와우~ LIDL에서는 일본식 김밥과 초밥도 판매를 합니다. 독일인들도 일본 음식을 좋아한다고 들었는데 마트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네요.

 

 

한국의 만두와 비슷한 모양의 Maultaschen 도 판매를 합니다. Maultaschen 은 독일의 전통 음식으로 안에는 고기가 들어간 독일의 만두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독일 전통 레스토랑이나, 독일 회사 식당 메뉴로도 자주 볼수 있는 요리입니다.

 

 

커피를 즐겨 먹는 독일 답게 커피 코너에도 다양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커피 한 봉지의 가격은 2유로 안쪽입니다.

 

 

독일하면 맥주죠?

 

독일 마트에서는 물보다 맥주가 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맥주를 굉장히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페트 병에 든 맥주를 많이 구입하기도 하는데 여기 독일인들은 캔맥주와 병맥주를 즐겨 마십니다.

캔맥주 가격은 0.3~0.9 유로 정도로 굉장히 싸지요.

 

 

"양꼬치엔 칭따오 "

 

칭따오 병맥주도 6개 팩에 3.33 유로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독일인들은 보드카, 와인도 즐겨마시는 편입니다. LIDL 마트에서는 보드카, 양주, 와인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어린이들 뿐 만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는 HARIBO입니다.

HARIBO는 340g에 1.19 유로에 판매합니다. 한국에서 파는  HARIBO 가격의 절반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자 어떤가요?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독일의 마트 물가는 참 저렴하죠? 전반적으로 한국의 대형 마트와 비교하였을 때 2/3 정도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할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