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들

해외여행 기념품, 나만의 수집법 추천 5가지!

Herr Choi 2017. 6. 6. 23:50
  해외여행 기념품 나만의 수집법   추천 5가지! 


 

Hallo! Guten Tag !


해외여행은 언제나 일상 생활에 지친 우리들에게 재충전할수 있는 기회를 주는 달콤한 피로 회복제죠? 몇개월전부터 예약해둔 해외여행 비행기 티켓과 호텔만 기다리며 회사에서 아무리 스트레스 받더라도 기다릴수 있는 유일한 희망점이 되기도 하는데요..

 

해외여행 중 자유여행이든 패키지 여행이든 항상 가면 사오는 것이 바로 여행 기념품!

 

예전에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여행 선물용으로 많이 사왔지만 요즘은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용도로 사오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Herr 초이도 예전부터 해외여행을 굉장히 좋아해서 일본, 중국, 홍콩, 대만, 프랑스, 호주, 괌 등 여러 곳을 돌아다녔답니다. 해외여행을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취미로 모았던 것은 여행 기념품! 나중에는 큰 장식장을 사서 거기에 여행 기념품들을 모아두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기념품 수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번 읽고 따라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해외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기념품 수집법 5가지 !           


 

1. 해외여행 국가의 특정 기념품

 

해외여행에 가면 가장 쉽게 구할수 있는 기념품이 바로 그 나라의 대표 기념품들이죠!

Herr 초이는 아래 사진들과 같이 우선적으로 그 나라를 대표하는 캐릭터 기념품들을 먼저 구입한답니다.

 

예를 들어 대만여행 기념품들에는 고궁 박물관에서 볼수 있는 전시품의 미니어쳐라든지, 고양이 캐릭터 기념품들이 있고 홍콩은 워낙 2층 버스가 유명하고 버스 미니어쳐가 유명해서 구입했어요! 일본 여행에서는 당연히 고양이 캐릭터 기념품! 네덜란드에서는 건축물 기념품을 구입해서 모으고 있답니다.

 

 

또한 얼마전 다녀온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구입한 노트르담 대성당 미니어쳐도 굉장히 맘에 드는 기념품입니다!

 

 

2. 해외여행 국가에서 산 피규어

 

 

Herr 초이가 해외여행 기념품들을 모으는 또 다른 방법은 그 나라의 피규어샵에서 산 피규어들을 모으고 있는 것이죠! 피규어를 모으는 사람들은 굉장히 많은데요 좀더 특별하게 모으고 싶다면 해외여행지에서 구입한 피규어들을 모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는 아래 사진과 같이 사진 선반 위에 해외여행지에서 구입한 피규어들을 모으고 있는데요

 

 

왼쪽부터 홍콩에서 구입한 트랜스포머, 아이언맨부터 일본에서 구입한 건담 시리즈가 있구요

 

 

이번에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괜찮은 피규어샵에서 구입한 6유로짜리 캡틴 아메리카도 있어요.

 

 

3. 마그넷, 시계 마그넷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가시면 모으시는 것중에 하나 ! 바로 마그넷인데요! 저도 냉장고 한켠에 마그넷을 모으고있답니다. 괌에서 구입한 컵 모양의 아기자기한 마그넷부터 대만여행에서 구입한 대만 지도 모양의 마그넷, 여왕바위 모양의 마그넷 등이 있지요.

 

최근에는 일반 마그넷을 넘어 시계 마그넷을 구입하고 있는데요 유럽관광지에서는 이런 시계 미니어쳐 마그넷을 쉽게 찾아볼수가 있답니다.

 

 

4. 엽서

 

예전부터 해외여행을 하면 해외여행 마지막날에 하는 것중에 하나가 그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 사진 엽서를 사서 그 뒤에 같이 간 와이프와 아이에게 쓰고싶은 편지를 쓰는 것이었습니다.

 

여행을 하면서 느낀 감정들을 여행 마지막날에 엽서에 담아 한국에 와서 이렇게 마그넷들과 함께 냉장고에 붙여두는 것이죠! 이렇게 하면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엽서를 보면서 해외여행의 추억을 느낄수 있는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저희 집 냉장고 한면은 엽서와 마그넷들로 채워지고 있는 중이랍니다!

 

5. 소주잔

 

술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이나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중 하나가 바로 이 소주잔입니다! 각 나라의 명칭이 새겨진 스타벅스 컵을 선물하는 것도 유행이지만 애주가들에게는 아마 이 소주잔이 더 좋은 선물일듯합니다.

 

저는 여행가는 곳마다 그 나라의 이름이 새겨진 소주잔들을 모으고 있는데요 암스테르담, 하와이, 괌, 독일, 프랑스 등의 소주잔을 아래 사진과 같이 모으고 있답니다.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할때 소주 한잔 하면서 이 소주잔으로 대접 하면 손님들도 굉장히 좋아하더라구요. 아마 가장 실용적인 기념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