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 3

독일 코로나 생활, 아이와 상추,깻잎 재배 시작

독일 코로나 생활, 아이와 상추,깻잎 재배 시작 Hallo Guten Tag 독일은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외출 자제령이 조금씩 풀리고 있는 상황이다. 3월 20일부터 약 한달 반 동안 외출 자제령으로 독일의 많은 사람들이 바깥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갇혀 지내다 시피 하였다. 독일의 거의 모든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한달 반 넘게 하면서, 독일의 많은 부모들이 일과 육아를 집에서 병행해야 했다. 아이들이 유치원, 학교에 못가게되면서 하루종일 집에서 놀아줘야했는데, 워낙 힘든 것이 아니었을 것이다. 1주일도 아니고 6주 넘게 아이와 지속적으로 놀아줘야하는데, 똑같은 놀이를 몇번 하면 금방 지루함을 느끼는 아이들이라 매번 새로운 놀이를 생각해야하고,그렇다고 장난감을 매번 새로 사줄수도 없다. 그래서 독..

독일 Daily Life 2020.04.29

독일 코로나 상황 속, 아이와 발코니에서 캠핑하기

독일 코로나 상황 속, 아이와 발코니에서 캠핑하기 Hallo Guten Tag 독일 코로나 감염자수는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3주전 메르켈 총리는 독일 전지역에 외출 자제령을 선포하였지만, 지속적으로 매일 4천명씩 증가하여 지금 독일은 12만명의 코로나 감염자를 보이고있다. 나 또한 독일 회사에 출근하지 않고 재택 근무를 한지 5주차이다. 4월 중순까지 재택 근무를 하기로 되어있으나, 본인의 선택에 따라 4월 말까지 재택 근무를 할수 있다. 실제로 재택 근무는 나에게 있어 전혀 불편함이 없다. 원래 독일은 재택근무가 하나의 근무 형태로 자리잡았기에, 직원들은 재택 근무에 있어 굉장히 익숙해있다. 그래서 재택근무가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 직원들에 있어 더 효율적이다. 아침에 일어나 출근 준비..

독일 Daily Life 2020.04.14

독일 이민 생활_코로나로 달라진 아이와의 생활

독일 이민 생활_코로나로 달라진 아이와의 생활 Hallo Guten Tag 독일 이민 4년차에 이런 바이러스 공포가 퍼지다니..... 독일 코로나19 감염자가 멈출줄 모르고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31일 오후 5시 기준 현재 코로나 감염자는 68180명, 사망자 687명을 기록하고 있다. 독일 정부에서 3월 12일 독일의 모든 주가 유치원, 학교에 휴교령을 내린지 10일만에, 3월 22일 메르켈 총리는 전국적으로 외출 자제령이라는 초강수를 두었다. 메르켈 총리가 당부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Im Kampf gegen die Ausbreitung des Coronavirus sollen künftig Ansammlungen von mehr als zwei Personen in der Öffentlichke..

독일 Daily Life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