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 6

독일에서 이사할때 부엌도 들고 가야한다

독일에서 이사할때 부엌도 들고 가야한다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거의 한달 반동안 준비한 이사가 끝을 맺어 갑니다. 그동안 매일매일 서류처리에 시달리며 나날을 보냈는데.... 정말 다시는 독일에서 이사를 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독일 이사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독일에서는 한국 포장 이사처럼 포장이사라는 개념도 있지만, 모든 것을 그대로 정리해주고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포장이사가 많이 비싸서 독일인들은 직접 이사를 하기도 하는데요. 독일 가구들은 이케아 브랜드처럼 조립식 가구가 많아서 이사 갈때 직접 해체해서 이사용 트럭을 렌트하여 직접 이사를 합니다. 그리고 포장이사를 할 경우 모든것을 박스에 정리를 하도록 요구하면 금액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어서, 박스를 이사..

독일 비자가 여권에 있을 경우, 여권 재발급시?

독일 비자가 여권에 있을 경우, 여권 재발급시?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Choi입니다. 요즘 이래저래, 독일 관공서를 여러 차례 들락날락 거리고있네요.... 최근 이사 준비로 인한 것도 있고, 가족 중에 여권 만기가 되서 재발급을 받았거든요.. 그래서 요즘 하나하나 알아보면서 서류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독일 거주중인 한국인이 여권을 재발급 받으려면? ※독일에 있는 한국 대사관에 가셔서 발급 받으셔도 되고 한국에 가까운 구청에 가셔서 발급받으셔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저는 일부로 한국에서 발급을 받았는데 그 이유는.... - 독일은 뭐든것이 느리기 때문에, 한국보다 오래걸릴것 같아서 - 프랑크푸르트 한국 대사관까지 멀기 때문에 - 독일은 인건비가 비싸서, 왠지 한국보다 비쌀것..

독일 이사_스트레스 받지만 해야할 22가지 List

독일 이사_스트레스 받지만 해야할 22가지 List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요새 이사 준비로 정신 없지만 제 경험을 여러분들에게 공유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시간 내서 블로그를 꾸준히 쓰고 있습니다. 저는 독일에서 사는 동안 한인 커뮤니티에 활동하지 않아, 이사 관련해서 누구한테 물어보면서 정보를 얻지 못하고 직접 부딪혀 가며 모든일을 진행하고 있어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많이 배우고 있어 나중에 도움이 되겠지만......) 왜 스트레스를 받냐구요? 독일은 한국과 달리 이사 한번에 굉장히 많은 부수적인 업무가 있습니다. 그래서 독일에서는 이사를 3개월전부터 준비를 해야합니다. 독일에서 모든 계약 해지는 기본 3개월 전 해지를 알리는 것을 기본으..

독일 이사_다른 도시로 이사할 경우 움멩둥(Ummeldung)하는 법

독일 이사_다른 도시로 이사할 경우 움멩둥(Ummeldung)하는 법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독일 이사와 관련된 내용을 적어봅니다. 독일에서는 이사가 한국처럼 쉽지가 않고, 할것도 많고, 이사비용도 비싸고 서비스가 좋지 않아서, 웬만하면 이사를 안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독일에서 월세가 계속 오르고 있는 반면 대출 이자는 싸서 집을 구매해서 이사하는 것도 최근 독일 상황상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살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는 경우나, 다른 외국으로 가는 경우, 반드시 압멜둥을 해야하지만 독일 내 다른 도시로 이사하는 경우는 압멜둥을 할 필요 없이, 이사 후 움멜둥 (Ummeldung)을 하시면 됩니다. Ummeldung을 처음 ..

독일 유치원 송별파티, 악어 과일 꼬치와 함께

독일 유치원 송별 파티, 악어 과일 꼬치와 함께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랜만에 독일 일상 이야기를 소재로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프라하 여행, 포르투갈 여행 등의 열정 포스팅으로 블로그를 업데이트했는데, 오늘은 몇개월만에 독일 일상 소재를 포스팅합니다. 제 블로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2016년 독일에 이민을 온 후에, 한 지역에서 쭈욱 3년을 살다가, 이번에 독일 다른 도시로 이사를 가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사 준비, 인터넷 변경, 전기 회사 계약, 각종 퀸디궁 등 할 것들이 엄청 많은데 우리 아이 유치원에 알리는 것도 그 중 하나입니다. 우리 아이가 독일에 와서 Tagesmutter (베이비시터) 를 거쳐 Kindergarten (유치원)을 다닌지 거짓 2년이..

독일 Daily Life 2019.08.05

포르투갈 여행 중 만난 동화속 줄무늬 마을

포르투갈 여행 중 만난 동화속 줄무늬 마을 Hallo Guten Tag,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포르투갈 여행 후기 포스팅 마지막입니다. 포르투갈 여행 중에 만난 어느 아름다운 마을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포르투갈 여행 하면 대부분 수도 리스본 여행, 혹은 포르토 여행을 많이 생각하실거에요. 맞습니다. 이 도시가 포르투갈 여행의 메인이에요. 리스본 여행에서는 리스본 대성당, 포르타스 두솔 전망대, 벨렘 지구, 산타 후스타 엘레베이터 등을 볼수 있고, 포르토 여행에서는 포르토 대성당, 상벤투 기차역, 동루이스 1세 다리,볼량 시장, 렐루 서점 등 볼거리가 참 많아요. 유럽 여러 나라들을 다녀보았지만 포르투갈은 체코 프라하만큼이나 너무나 아름다운 나라였어요. 그래서 제 해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