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7 Austria, 할슈타트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_할슈타트 가는 법 공유

Herr Choi 2017. 10. 29. 22:03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할슈타트    가는 법공유 


 

 

Hallo! Guten Tag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 간다면 꼭 들려야하는 곳! 바로 동화 속에 나올법한 마을인 할슈타트 (Hallstatt)입니다. 

 

실제로 블로그나 인터넷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가서 보면 그 감동이 2배일것입니다. 지금은 2017년이지만, 이곳의 시간은 1500~1600년대에 머물러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합니다.

 

"다른 지역의 시간은 흘러가고 있지만 이곳 할슈타트(Hallstatt)의 시간은 멈춰있는 듯한, 마치 내가 동화 속 마을에 들어온듯한 느낌을 받게 하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할슈타트로 여행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잘츠부르크 중앙역에서 아트낭푸게임 역까지 기차로 약 1시간 이동 후

   아트낭푸게임 역에서 할슈타트 역까지 기차로 1시간 이동 후

   할슈타트 역에서 할슈타트로 페리로 5분 이동

 

2. 잘츠부르크 중앙역에서 바트이슐까지 버스(150번 버스)로 1시간 30분 이동 후

   바트이슐에서 할슈타트 역까지 기차로 25분 이동 후

   할슈타트 역에서 할슈타트로 페리로 5분 이동

 

오스트리아 여행을 아이와 동반하거나 화장실이 있는 곳을 원한다면 1번 기차로만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1번 루트로 이동하는 법에 대해 공유해드릴게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중앙역에서 기차를 타려면 티켓을 미리 끊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같은경우 항상 해외 여행 떠나기 전에 미리 교통편을 다 끊어두는 스타일이라 이번 잘츠부르크 여행도 아래 오스트리아 기차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매를 해두었습니다.

 

https://tickets.oebb.at/en/ticket

 

잘츠부르크 중앙역을 출발지로, Hallstatt Markt를 도착지로 해서 검색하시면 여러 시간대가 뜨는데,

 

 

시간대에 따라 기차로 가는 법과, 버스로 가는 법이있습다. 아래 그림에서 파란색 박스를 항상 확인하시고 예매하세요^^

 

 

할슈타트 여행을 당일치기로 생각하시다면 아침 일찍 출발하시어 저녁 5시쯤 돌아오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할슈타트에서 1박을 하는 것도 굉장히 낭만적인 숙박을 할수 있지만 캐리어를 가지고 2시간 이상을 이동하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그냥 아침일찍 출발하셔서 당일 여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잘츠부르크에서 기차를 타면 자리 위마다 래 사진과 같은 시가 있는데요, 이것은 독일 기차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독일이나 오스트리아 기차는 자리를 예매할수도 있고 안할수도 있는데 자리를 예매하게 되면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자리를 예매 안해도 자리에 앉을수 있는데요, 바로 아래 사진처럼 자리가 어느 구간부터 어느 구간까지 예매가 되어있는지를 확인하고 이 구간대를 피해서 앉으면 됩니다.

 

 

이른 아침 기차라 그런지, 탑승 칸에 우리 가족과 어느 여성 승객뿐이어서 좋았습니다.

 

 

이날 날씨가 너무 좋아서 가는 내내 기차 안에서 정말 값비싼 풍경을 감상할수 있었어요.

 

 

탑승 칸마다 노선 정보와 시간대가 있으니, 하차 할때 미리 준비하셔서 짐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스트리아 기차는 하차 시간이 매우 짧더라구요!

 

 

이렇게 기차를 타고 아트낭푸게임 역까지 왔다면 이 곳에서 할슈타트 역까지 가는 기차로 환승해야합니다.

 

 

할슈타트 가는 기차 안은 승객이 많았어요, 그래도 아침 일찍 기차라 그런지 자리를 잡을수 있었습니다.

 

 

할슈타트 가는 기차 안에서도 그림 같은 풍경을 볼수 있었어요, 할슈타트로 가까워질수록 동화속 마을로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수 있을거에요.

 

 

할슈타트 역에 내리면 할슈타트로 들어가는 페리를 탈수 있는 선착장으로 바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기차 시간에 맞춰 페리가 항상 기다리고 있는 시스템이죠.

 

 

할슈타트로 들어가는 페리 탑승 티켓은 탑승하면서 아래 모자쓴 아저씨한테 구입하면 됩니다. 구입시 항상 왕복으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요금은 왕복 5유로입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페리 탑승권입니다!

 

 

 

페리는 야외석과 실내석이 있는데 사진을 마음껏 찍고 싶다면 야외석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하니 빨리 탑승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페리 안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할슈타트 페리 운행 정보가 있으니 미리 사진을 찍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할슈타트에 도착했습니다! 거의 2시간 반 정도 소요됬던 것 같아요. 동화 속 마을 할슈타트 어떤지 궁금하시죠? 다음 포스팅에서 할슈타트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잘츠부르크 여행 시 할슈타트 여행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