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들

사케 한잔하고 싶은 일본 이자카야의 안주 5가지!

Herr Choi 2017. 1. 3. 00:30

 사케 한잔하고 싶은 일본 이자카야의  안주 5가지!  

 

Hallo! Guten Tag !

 

술 좋아하시는 분들이 일본 여행 가시면 항상 들르시는 곳! 바로 이자카야죠! 낮에 여행으로 지친 몸을 일본 이자카야에서 정종 혹은 따뜻한 사케 한잔 들이키면서 여행에서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다음 날 일정도 생각하기도 하고...

 

일본 이자카야는 종류도 많은 만큼 이자카야마다 베스트 안주가 있어요! 일본에서 사케와 항상 함께 즐길수 있는 사시미 이외에도 꼬치 요리, 지지미 등 종류도 다양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추운 겨울에 따뜻한 사케를 생각나게 하는 일본의 이자카야 안주들을 보여드릴게요!

 

 

 

                   사케 한잔 하고 싶은 일본 이자카야의 고퀄리티 안주!              

 

일본 이자카야는 대부분 룸 형식으로 되어 있는 곳이 많아요. 아래 사진처럼 룸도 신발을 벗고 들어가, 바닥이 뚫려 있어 편하게 의자처럼 앉아서 술 한잔을 할수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주문은 종업원이 와서 일본스러운 공손한 자세로 받습니다. 오늘의 스페셜 메뉴판도 들고 오네요!

 

 

일본하면 빠질수 없는 회!

 

일본 이자카야에서 꼭 시켜야할 대표적인 안주는 바로 사시미, 회입니다! 일본 여행 하면 연관 검색어로 사시미가 나올 정도로 애주가 분들께서 꼭 드시고 오시는 안주가 바로 사시미죠. 일본 이자카야에서는 여러 사시미를 즐길수 있는데요, 아래처럼 참치의 여러 부위를 먹을수도 있구요. 

 

 

연어, 광어, 문어숙회, 새우 등 여러 해산물을 한꺼번에 즐길수도 있답니다. 이 사시미라면 사케 한 병은 그냥 비우겠네요 ^^

 

 

또한 아래 안주처럼 쌈 형식으로 먹을수 있는 사시미도 있는데요. 상추에 참치, 오이, 연어 등을 넣고 돌돌 말아놓은 안주입니다!

 

 

이자카야에서는 꼬치를 먹어야지!

 

사시미 다음으로 일본 이자카야에서 반드시 시켜야 할 안주! 바로 꼬치입니다! 일본은 아기자기한 꼬치 음식이 참 발달해 있답니다. 가격에 비하면 양은 적은 편이지만 참 일본스러운 꼬치를 다양하게 즐길수 있죠.

 

 

닭꼬치, 닭똥집, 닭껍질, 소시지, 베이컨, 버섯, 소고기 꼬치 등 사케를 계속 들이키게 하는 환상의 꼬치 요리를 맛볼수 있습니다.

 

 

모츠나베의 시원함!

 

일본 여행을 가면 즐길수 있는 음식 중의 하나! 바로 곱창전골, 일본어로 모츠나베 입니다. 한국에서도 곱창 집에 가면 많이 볼수 있는 안주 중의 하나가 곱창 전골인데요. 그래서 다들 얼큰한 빨간 전골을 떠올리시곤 하는데 일본의 모츠 나베는 다릅니다.

 

한국에서 곱창 전골을 못 드시던 분들도 일본 여행 가시면 모츠나베는 드시는데요, 바로 사골 육수로 우려낸 담백한 국물과 부드러운 곱창 식감 덕분이죠! 모츠나베는 대부분 된장 맛과 간장 맛을 선택할수 있는데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된장 맛입니다.

 

 

다 익은 모츠나베 한 그릇입니다. 양상추와 부드러운 곱창 한 젓가락에 사케 한잔! 크~~보기만 해도 술 생각이 절로 나네요. 참고로 모츠나베는 시원한 아사히 생맥주와 마셔도 궁합이 좋답니다.

 

 

튀김 및 구이 안주

 

일본 이자카야에서 일본인들이 많이 주문하는 안주! 바로 튀김 및 구이 요리입니다. 한국 술집과 마찬가지로 일본인들도 튀김 요리를 좋아하는데요. 특히 닭 튀김 요리가 인기 최고입니다. 아래 사진은 닭날개 튀김인데요, 닭날개는 닭다리, 닭가슴살보다는 먹을 부위가 거의 없지만 특별 양념과 함께 튀겨낸 짭조름한 맛은 생맥주나 사케를 생각나게 합니다.

 

 

아래 사진은 일본식 후라이드 치킨입니다, 한국에서 먹는 후라이드 치킨과 모양은 비슷하지만 양은 참 적죠? 일본여행 다녀오신 많은 한국인들은 일본 이자카야의 적은 양에 놀라시곤 합니다. 이게 바로 일본 음식 양이죠. 일본인들은 술을 마실 때 안주를 많이 시키지 않습니다. 워낙 일본인들이 식사량이 적은 이유도 있지만 술을 마실 때 안주를 먹기보다는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한잔 하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죠.

 

 

생선 구이도 사케와 궁합이 잘 맞는 안주로, 일본인들이 일본 소주와 함께 즐기는 안주 중의 하나라고 하네요. 한국의 고등어 구이나 삼치구이를 연상하게 하는 비쥬얼입니다. 주위 테이블을 둘러보니 생선구이 하나 시켜놓고 사케를 한잔씩 들이키는 일본인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우엉 튀김

 

한국에서는 볼수 없고 일본 이자카야에서만 볼수 있는 안주! 바로 우엉 튀김입니다.

한국인들에게는 낯선 안주이겠지만 일본인들이 즐겨 먹는 오징어같은 안주라고 할까요?

식감이 참 좋습니다. 일본인들에게 물어보니 집에서도 직접 해먹을 정도로 즐겨 찾는 안주라고 하네요.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맥주와도 참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