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6 Japan, 교토

일본 교토 여행! 하루카 & ICOCA 카드

Herr Choi 2016. 10. 22. 02:31

 일본 교토 여행!  하루카 & ICOCA  카드   

 

Hallo! Guten Tag !

 

일본 여행 하면 생각 나는 곳 중에 하나, 바로 교토가 빠질수가 없지요. 교토에는 수많은 맛집들도 가득해 항상 외국인들로 붐비는데요. 아래 사진은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가는 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일본은 정말 일본만의 운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중앙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열차를 타거나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는데 대부분 열차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바로 이 열차가 하루카 열차입니다. 일본 교토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은 하루카 열차를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여기서 잠깐! 일본 교토 자유 여행 시 하루카 열차 표를 구입하는 방법 !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방법

: 한국에서 미리 하루카 열차 표를 살수 있으며 왕복 티켓일 경우 30,000원에 판매를 합니다. 바우처가 아니라 실제 티켓이므로 바로 하루카 열차를 탈수 있어 간편합니다.

모두투어, 여행박사 이 2곳에서 구입을 할수 있으며 실제 티켓을 판매합니다. 바우처를 판매하는 곳도 있지만 일본에 도착해서 실제 하루카 열차 티켓으로 교환을 해야하므로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는 장점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1시간 이상 오래 기다려야 할수도 있기 때문이죠.

 

박사 투어 하루카 티켓 구입 사이트

http://www.tourbaksa.com/newpass/new_good_detail.asp?sq=140&subkind=2&SEQ=1190&M1=1406&M2=1407&M3=1731

 

한국에서 구입하는 티켓은 자리가 예약되지 않은 자유석이므로 하루카 열차를 타실 때 꼭 자유석 칸을 이용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② 간사이 공항에서 구입하는 방법

: 간사이 공항에 내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Terminal1로 나오셔서 JR Ticket Office가 보이는데 바로 여기서 하루카 열차 및 ICOCA (이코카) 카드를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이나 성수기, 특히 교토 단풍 시즌일 11월 중순~말일 경우 1시간은 넘게 기다릴수 있다는 것 감안하세요! 현지에서 구입 할 경우 하루카 열차 왕복 티켓은 3200엔입니다.


 

 

ICOCA (이코카) 카드란 간사이 지방 등의 JR,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할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일본 교토 자유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카드이지요.

 

ICOCA (이코카)카드도 하루카 티켓 구입처에서 같이 구입할수 있으며 가격은 2000엔입니다. 이 2000엔에는 보증금 500엔과 기본 최소 충전액 1500엔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참고로 교토 지하철은 거리에 따른 요금 정산이지만 가까운 거리 한번 이용시 200엔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본 교토 자유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 ICOCA (이코카)카드는 필수품입니다!

 

아래는 하루카 & ICOCA(이코카) 카드를 한국어로 자세히 설명해준 일본 홈페이지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westjr.co.jp/global/kr/ticket/icoca-haruka/

 

 

위 사진은 하루카 열차 자유석 칸의 사진입니다. 다행히 10월중순은 교토에 큰 페스티벌이 있는 시즌이 아니라 교토 여행객들이 적어 자유석칸이 널널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중앙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1시간 20분정도 입니다. 대부분 비행 시간에서 지친 사람들은 이 열차에서 숙면을 취해 여행에 필요한 에너지를 충전하곤 하지요.

 

 

ICOCA (이코카) 카드는 헬로키티 그림, 일본 전통 그림 등 3가지 디자인 중에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를수 있습니다. 일본 교토 자유 여행을 하다보면 ICOCA (이코카) 카드를 한번쯤은 충전해야 할텐데요 역마다 충전 기계가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ICOCA (이코카) 카드는 충전기계는 영어도 지원이 되니 참 편리합니다. 아래와 같이 기계에 이코카 카드를 투입하고 원하는 충전금액을 선택하시면 끝! 간단하죠?

 

 

ICOCA (이코카) 카드는 충전 후에 영수증도 나오니 출장 중 경비 처리 해야하는 분들은 꼭 영수증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