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들

일본의 젓가락 교육 장난감!

Herr Choi 2016. 10. 22. 02:26

 일본의  젓가락 교육   장난감!  

 

 

Hallo! Guten Tag !

 

일본 출장 중 요도바시 카메라에서 신기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창의적인 일본의 제품들은 이번에도 저를 놀라게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에서처럼 젓가락을 가지고 노는 장난감인데요.

 

얼핏 봐서는 잘 모르겠지요? 사진을 하나하나 보여드리며 알려드릴게요.

 

 

요도바시 카메라 장난감 코너에 가면 아래와 같은 제품들을 발견할수 있습니다. 피카츄, 헬로키티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그려진 장난감인데요, 그냥 장난감이 아니랍니다.

바로 아이들에게 젓가락질 교육을 가르치기 위한 학습용 교구입니다.

그럼 이 장난감을 어떻게 학습용 교구로 쓸수 있는지 한번 같이 볼까요?

 

장난감 코너에 아래와 같이 동영상이 준비되어있는데요, 이 장난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영상이랍니다. 영상에는 아빠, 엄마, 아이가 같이 등장하며 장난감을 가지고 놉니다. 엄마, 아빠가 우선 젓가락을 사용해 귀여운 캐릭터 알맹이를 집으며 그릇에 올려놓습니다. 그러면 아이는 캐릭터에 흥미를 가지며 엄마, 아빠가 하는 방식대로 젓가락을 이용해 캐릭터 알맹이를 집는 거지요.

 

 

참 기발한 아이디어네요! 요즘 엄마 아빠들 아이들 젓가락 교육을 시키기 위해 특수 제작된 젓가락 (예를 들어 에디슨 젓가락) 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이 장난감은 아이와 함께 놀면서 올바른 젓가락 교육을 시킬수 있는 일석 이조 효과의 장난감입니다!

 

아래 헬로 키티 캐릭터의 젓가락 장난감은 약간 고난이도에 속하는 편인데요 알맹이도 작은데다가, 밥그릇 뚜껑에 각각의 모양에 맞는 알맹이를 넣어야하기 때문이지요.

작은 발상의 전환이 좋은 장난감을 만들었네요.

 

 

역시 창의적인 일본의 장난감답습니다. 젓가락 교육 장난감은 아래와 같이 종류가 다양하며 초급수준부터 고난이도 수준의 여러 레벨이 있지요.

가격은 1600엔부터 4500엔까지 다양하게 존재하며 장난감치고는 약간 비싼편이지만 우리 아이가 이 장난감을 통해 올바른 젓가락 사용법도 배우고 엄마, 아빠와 좋은 유대감을 가진다면 돈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죠?

 

 

우리 나라에도 이런 장난감이 개발되거나 해외 직구가 되면 엄마, 아빠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