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세계인의 맥주 축제, 독일 Beer Festival!

Herr Choi 2016. 9. 26. 00:05

 

 세계인의   맥주 축제, 독일 Beer Festival! 

 

Hallo! Guten Tag !

 

매년 9월 가을이 되면 독일에 유명한 축제가 열리죠? 독일 하면 빼놓을수 없는 바로 Beer Festival,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입니다.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는 독일인들 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가을이 되면 독일로 모인답니다. 그러니 그 규모가 얼마나 큰지 아시겠죠? 한국분들도 가을에 독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 이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를 즐기기 위해 오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독일 옥토버페스트는 뮌헨에서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맥주축제에요. 1810년에 시작되서 이번 년도 181회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제가 독일 이민 오기전에 이미 지난 포스팅에서 독일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직접 사진으로 생생하게 보여드리려구요.

 

(독일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  축제에 대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독일 여행! 옥토버페스트에서 독일 맥주 제대로 즐기자 !

 

 

 

 9월 말이 되면 독일 Kaufland 같은 마트에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독일 맥주 축제 의상을 판답니다. 바로 독일 전통 민속 의상이죠. 남자들은 트래거(Trager)라는 멜빵 의류레더호젠(Lederhosen) 이라고 불리는 의상을 입는데요, 가죽으로 만든 반바지 의상이랍니다.

 

 

여성들은 딘들(Dirndl)이라는 독일 전통의상을 입는데요, 딘들은 보니스, 블라우스, 스커트와 앞치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독일 옥토버페스트를 즐기러 전통 의상을 입고 행사장으로 향합니다.

 

독일 젊은이들도 장난끼가 많네요, 다들 독일 맥주 축제 분위기에 들떠있나봅니다.

 

독일에는 지역마다 다른 이름의 맥주 축제가 열린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한 옥토버페스트뮌헨 지역에서 열리는 것이고 슈투트가르트에서는 "Wasen" 이라는 이름의 맥주 축제가 열리는데 독일에서 2번째로 큰 규모이지요.

여러분들이 옥토버페스트는 많이 보셨으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 "Wasen" 을 소개해드릴게요.

독일 Wasen 맥주 축제는 위 사진과 같이 놀이공원 시설들과 함께 열리지요. 독일 슈투트가르트 Bad Cannstatt S Bahn 근처에서 Wasen 축제를 즐길수 있습니다.

축제장 건물 앞에서 축제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는 모습이 한국 문화랑 비슷 한것 같네요

독일 맥주 축제는 지역마다 이름은 다르지만, 아래와 같은 여러개의 큰 건물에서 밴드와 음악에 맞춰 춤, 노래를 즐기면서 다같이 맥주를 즐기는 것에는 차이가 없지요. Wasen 축제장에는 이런 건물이 8개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독일에서 2번째로 큰 맥주 축제 규모인 것이 믿겨지네요. 그럼 건물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아침 일찍부터 Wasen 축제를 준비하기 위한 스탭들로 가득찹니다. 행사 규모만큼 스텝들도 굉장히 많지요. 전세계인의 맥주 축제인 만큼 스텝들도 기본적인 영어는 다 합니다. 그러니 메뉴판이 독일어로 되어있다고해도 긴장하지마세요, 영어로 물어보면 된답니다.

 

Wasen 축제는 3주 정도 지속되는데 각 요일마다 스페셜 이벤트가 있으니 매일 매일 가도 항상 새로울것 같습니다.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도 있다고 하니 자신있는 분들은 한번 참여해보세요!

 

독일 맥주 축제에서 마시는 일반적인 맥주 컵 사이즈는 1L 입니다. 아래 그 크기가 보이시나요? 가격은 10유로로 비싼편이지만 1년에 한번 있는 세계적인 축제이니 가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독일의 족발! 슈바인 학센 (Schweinshax'n) 입니다! 독일 맥주 축제에서 당연히 빠질수 없지요

독일 맥주 축제의 대상에는 제한이 없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죠. 아래와 같이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나이드신 노년층들도 이 축제의 주인공이랍니다. 맥주를 즐기는데 나이가 무슨 상관인가요~ 중요한것은 이 축제에서 다같이 노래부르고 맛있는 맥주를 먹는다는것이죠.

독일 맥주 축제 "Wasen" 의 하이라이트, 밴드 공연입니다. 밴드는 독일 전통 음악을 계속 연주해주면서 건배 제의도 합니다. 맛있는 독일 맥주와 함께하는 흥겨운 밴드는 축제의 흥을 올리는데 한 몫하지요.

 

축제장에는 또 하나의 재미있는 면이 있어요. 아래와 같이 미모의 여성이 가판을 들고 돌아다니는데 자세히 보았더니 담배를 파는 행사 직원이었지요. 여기 축제장은 흡연이 허용되는 곳이라 테이블에서도 담배를 필수 있답니다.

일요일 오전 11시인데도 행사장 여러 건물은 모두 만석입니다.

 

그정도로 인기가 많은 독일 맥주 축제입니다. 혹시 아이를 데리고 가실 분들은 주말 오전 일찍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시간대에는 한가로이 맥주를 즐길수 있답니다.

이제부터 2주간 독일은 맥주 축제로 떠들썩할것 같습니다. 많은 세계인들이 이 축제를 1년동안 기다려왔으니까요..

 

자 어떠신가요? 독일의 맥주 축제 정말 매력적이죠? 눈으로 보시는 것보다 직접 오셔서 옥토버페스트 축제의 주인공이 되시면 그 느낌은 배가 될것입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