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Daily Life

독일은행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하는 방법!

Herr Choi 2016. 9. 16. 00:30

독일은행 인터넷 뱅킹 계좌이체  하는 방법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독일은행 계좌를 발급받은 후 인터넷 뱅킹을 통해 계좌 이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독일 은행 인터넷 뱅킹 계좌 이체를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독일 은행 계좌 발급

2. 독일 은행 계좌 관련 정보 (지점명, 계좌 번호 등...)

3. 인터넷 뱅킹 PIN번호 (로그인 비밀번호)

4. 인터넷 뱅킹용 TAN 번호 (한국의 보안카드 같은 것)




저같은 경우 독일 은행 중 도이치 방크 (Deutsche Bank) 에서 계좌를 개설하였으므로 도이치 방크 (Deutsche Bank) 기준으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독일 도이치 방크 (Deutsche Bank) 인터넷 뱅킹 사이트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meine.deutsche-bank.de/trxm/db/





독일 도이치 방크 (Deutsche Bank)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뜰텐데요 독일어를 못해도 위 사진처럼 사이트 상단에 영어, 독어 전화 메뉴가 있으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각 빈 공간에 필요한 정보를 넣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내 계좌 정보를 조회 할수 있는 화면이 뜰거에요.


이 화면 중 왼쪽 메뉴에서 Transfer 를 클릭해주세요!




Domestic transfer order (독일 국내 송금) 으로 전환되는데요.



여기서 꿀팁 하나!

transfer order template 를 클릭하시면 기존에 내가 저장해 놓은 계좌 이체 정보를 불러올수 있게 되어 번거롭게 매번 입력 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계좌이체를 할수 있습니다. 도이치 방크 참 편리하네요!





위 화면처럼 각 항목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해줘야하는데요, 받는 사람 이름, 성을 기입한 후 받는 사람 IBAN을 기입하면 아래 항목은 자동적으로 입력이 되니 맞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주세요! 송금액과 송금 상세 설명을 기입한 후에 이 계좌 이체 정보를 저장해 놓을지 유무를 체크하신 후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시 한번 계좌 이체 정보를 확인하는 화면이 뜨는데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체크해주시구요 아래에 TAN 번호를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TAN이란?


한국에서 은행 인터넷 뱅킹시 입력해야 하는 보안카드 혹은 OTP와 같은 번호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도이치 방크에서 보낸 우편으로 수령하신 TAN 번호 중 지정된 번호의 TAN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것을 다 입력하면 독일 은행 도이치 방크 인터넷 뱅킹 계좌 이체 신청이 완료되는데요. 우리 나라처럼 바로 계좌이체가 실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 독일 은행 영업일 기준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니 소요 기간을 미리 감안하여 보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화면처럼 계좌 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화면 아래 쪽에 계좌 이체 정보가 기록이 되니 다시 한번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자 어떤가요? 독일 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한 계좌 이체 어렵지 않죠?


아마 도이치 방크 외에 다른 은행도 이와 유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독일 이민 오신 분이나 유학생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