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계약 및 서류

독일 회사가 직원들에게 주는 iphone(아이폰)

Herr Choi 2016. 9. 4. 05:54

  독일 회사가   직원들에게 주는 iphone(아이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독일 회사로부터 핸드폰을 받았습니다.


입사 한달이 넘어서야 핸드폰이 오긴 했지만 받으니까 좋네요.


독일 B 회사에서는 부서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복지 혜택의 차원에서 직원들에게 아이폰(iphone) 을 제공해주는데요. 제가 받은 것은 아이폰 6는 아니고 아이폰(iphone) 5S입니다. 최신 모델은 아니더라도 공짜니까 기분 좋게 쓰렵니다. 


독일 B 회사는 부서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i phone (아이폰)을 제공해줍니다. 독일 B사와 독일 통신사 Vodafone 간에 계약이 있습니다. 독일 B사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직원이 엄청 많기 때문에 저렴하게 계약하더라도 vodafone에서 가져가는 이익도 큽니다.


  • Business use (회사 업무로만 이용) 하는 경우 독일 B사에서 전액 다 지원해줍니다. 통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 국제 전화 무제한, 해외 출장시 자동 로밍, 데이터 4G 1.5GB , 4G 다 쓸 경우 3G로 전환, 해외 로밍시 100Mb 사용 가능합니다.

  • Business use (회사 업무로만 이용) Private use (사적인 용도로도 이용) 의 경우 직원이 7.5 유로만 내면 위 혜택과 함께 개인 목적으로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iphone) Private use 신청 안하고 Business use로만 신청하고 개인 목적으로 쓸수 있는 거 아니냐 라는 궁금점이 있을 텐데요.


물론 써도 되긴 하지만 회사 사람들간 통화가 아니라 개인 통화를 많이 할 경우 내역서에 다 기록이 되어 윗사람에게 보고된다고 합니다.


독일인들은 워낙 정직한 사람들이라 그렇게 꼼수 부리는 일도 거의 없다고 합니다.



아이폰(iphone) 을 열어보니 이미 독일 회사 IT직원이 다 셋업 해준상태라 따로 제가 뭘 할 필요가 없어 특별히 말씀드릴 일이 없네요.


아이폰(iphone)을 특별히 싫어 한것은 아니지만 이제까지 주로 갤럭시S, G2, Vega 이런 핸드폰만 사용했던 터라 아이폰(iphone)을 실제로 써보니 굉장히 작고, 터치가 불편하긴 합니다.



아이폰(iphone) 한글로 셋팅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긴 하지만, 가끔 어떤 메뉴에서는 독일어로만 지원이 되네요, 빨리 독일어 공부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아이폰(iphone) 5S는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폰이므로 모든 기능이 회사 portal, outlook과 연결되어있어 회의 같은 스케쥴도 자동적으로 알려주며 회사사람들 번호를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저절로 주소록으로 입력이 됩니다.


아이폰(iphone)) 6의 경우 독일 현지에서 계약할 경우 기기 값 포함 2~3년 계약에 한달 50 유로 정도 내야 한다고 하는데 한달 7.5유로만 내면 모든 통화 (독일내 통화, 국제 통화 ) 무제한, 문자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을 개인용도로도 사용할수 있으니 정말 독일 회사가 직원들에게 제공해주는 복지 of 복지 인것 같습니다.



아이폰(iphone)은 아니었지만 한국에 있었을 때는 스마트폰 요금만 해도 한달 60000원씩 냈었는데 독일 오니 핸드폰 값도 절약할수 있어 좋네요.


와이프는 핸드폰을 계약해야하겠지만.....한명이라도 핸드폰 요금 지출을 줄였습니다!


아이폰(iphone)5S와 함께 개인 정보 보호 필름 (옆사람이 못보게 하는 필름)을 줬는데요, 여기 독일 사람들은 개인 사생활을 중요시해서 그런지 다들 붙이고 다니더라구요.


저는 제가 불편해서 pass......


또한 아이폰(iphone) 용 case도 줬는데 왠지 아저씨같은 느낌이라 그냥 아이폰(iphone) 만 가지고 다닙니다. 


현재 한국에서 가져온 핸드폰을 프리페이드로 쓰고 있는데 3G라 굉장히 느려서 가끔 속 터지긴 하는데요 . 이제 4G 아이폰(iphone)이 생겼으니 속터져 쓰러질 일은 없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