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공부

독일어 배우기- 독일어회화,듣기 독학하기 좋은 사이트(dw.de)

Herr Choi 2016. 7. 6. 15:10

독일어 배우기 : 독일어회화, 듣기  독학하기 좋은 사이트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독일어 배우기 첫 포스팅! 독일어 회화 독학하기 좋은 사이트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지금 포스팅 하는 이 순간도 Herr 초이는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독일어 듣기 연습 중입니다.

 

독일어의 경우 영어와는 달리 어학원에서의 강좌도 쉽제 접할수 없을뿐더러 수강료가 굉장히 비싸죠? 또한 독일인도 영어권 외국인에 비해 한국에 많이 없어 친구 사귀기도 힘듭니다. 저도 독일 회사 합격하고 나서 독일어 독학을 처음 시작했을 때 막막했는데요....

 

블로금 검색을 통해서 여러 독일어 회화, 듣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부하다가 가장 괜찮은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물론 사이트 이용은 무료라는 사실 ! 가장 중요하겠죠?

 

아래 사이트는 독일어 뉴스, 인터넷 기사, 라디오 방송 사이트입니다.

 

http://www.dw.de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파란 메뉴에 LEARN GERMAN 이라고 있습니다. 클릭 후 왼쪽 아래를 보시면 Audiotrainer 라고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여자분 얼굴이 있는 배너가 있는데 아래에 Click here for the Audiotrainer

누르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무료로 독일어 독학할수 있도록 초급부터 듣기 연습할수 있는 독일어 회화 관련 100개의 강의가 나옵니다.

 

각 강의의 시간은 3분정도로 길지 않으므로 시간이 나실때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들으셔도 되고 mp3 파일로 다운받아 스마트폰으로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독학하셔도 됩니다.

 

 

독일어 배우기 어렵지 않죠?

 

또한 mp3 파일과 함께 pdf 파일이 있어 교재 구입비가 따로 들지 않으니 참 좋네요~

pdf 파일을 모두 다운받아 제본해서 듣기 연습해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독일어 회화의 경우 영어를 어느정도 하시는 분이면 다들 독일어 독학하시더라구요.

저같은 경우도 문법책으로 독일어 문법 공부하고있고 듣기는 위 사이트에서 회화 듣기 연습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 말고도 인터넷에 독일어 독학 or 독일어 회화 검색하시면 무료로 공부 할수 있는

사이트가 많으니 독일어 배우는 것 생각보다 쉽네요.

 

여기서 중요한점 !

 외국어를 공부할때는 무엇보다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열정, 간절함이 있어야하는것 같아요. 남들 한다고 무작정 '나도 한번 공부해볼까' 하는 생각으로는 오래 못갑니다.

또한 외국어는 말로 하는 것이니 글로만 쓰지 마시고 항상 입으로 익히시는 것 꼭 기억하세요!

 

Auf Wiederse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