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3 Taiwan 여행

결혼 1주년 기념! 대만 여행 맛집과 관광지 공유!

Herr Choi 2016. 7. 30. 04:46

 결혼 1주년 기념!  대만 여행  맛집과 관광지 공유!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7일차, 아파트에서 쉬고 있는데 한국에 있는 친구로부터 카톡이 왔습니다.


"예전에 너 대만 다녀왔지? 그 대만 여행 일정이랑 맛집 정리해놓은 자료 있어?"


저같은 경우 여행을 갈때마다 3달전부터 100여개가 넘는 여행 블로그를 뒤지며 모든 맛집과 관광지, 교통 정보를 수집해 일정을 짜놓고 여행을 하는 편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런 계획짜는 것도 여행의 설레임이 아닐까? 하거든요.


친구한테 메일로 예전에 만들어놓은 대만 여행 계획표와 대만 맛집 정리된 것을 보내면서 블로그에도 올려서 여러분들께 공유해보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출처:http://movie.daum.net/tv/main?tvProgramId=63269



             꽃보다 할배 관광지로 유명해진 대만 여행 맛집과 관광지 리스트 !               


2013년 11월 중순에 와이프와 결혼 1주년 기념으로 어디를 갈까 하다가 당시 TvN에서 "꽃보다 할배" 대만 여행 편이 방영되고 있었습니다. 대만은 그 전까지는 생소한 관광지라 정보가 거의 없었는데 꽃할배 대만 여행 편을 보고나서 맛집도 많은 것 같고 정말 매력적인 관광지라 생각하여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여행 가기 전 가장 먼저 해봐야할 것은 대만 여행 경비 짜기!


인터파크 항공권 예약에서 조회해보니 2인 기준 유류세 포함 636,200원이 나왔습니다. 

이 정도면 벌써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저희는 돈 많이 쓰는 부부가 아니라 여행 경비도 여행지 결정에 한 몫 하거든요.


숙박은 비용을 아끼고자 호텔스 닷컴 사이트에서 게스트 하우스 위주로 찾아보았더니 2박에 127,000원 하네요. 오 매력적인 가격입니다!


http://www.hostels.com/



대만 여행 2인 기준 여행 경비

공항 버스와 대만 여행 경비 모두 포함해보았을 때 2인 기준 Total 1,289,200 원이 나왔네요. 이 정도면 괜찮은 가격이라 생각되어 여행지로 결정! 1달에 걸쳐 천천히 대만 여행 블로그들을 보며 2박 3일 일정을 짜보았습니다.


아래처럼 엑셀로 1인 기준 대만 여행 관련 식비, 입장료, 교통비도 정리해 보았구요.



아래사진들은 대만 여행 2박 3일 여행 일정표입니다. 일자별, 시간별로 가야할 대만 맛집이나 관광지 가는 방법, 비용, 비고 등으로 정리해놓아 2박 3일 동안 대만의 맛집, 관광지들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구경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각 일자별로 써야할 총 금액을 정리하여 하루에 얼마를 쓰고있는지 알게끔 해놓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행 경비 관리에 좋습니다. 참고하세요!


대만 여행 1일차 맛집 관광지 일정




대만 여행 2일차 맛집 관광지 일정



대만 여행 3일차 맛집 관광지 일정



여행 자료 필요하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이렇게 Herr 초이 부부는 꼼꼼히 대만 여행 계획을 세워놓고 대만으로 출발했습니다!


대만 도착해서 먹은 것은 지하상가에서 파는 스시였습니다. 대만에서 왠 스시냐구요? 여기 대만 지하상가를 다니다보면 패스트푸드처럼 스시 가게를 종종 볼수 있는데요,  

한 팩에 2000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대만 맛집은 아니지만 가성비 최고입니다.



아래는 게스트 하우스 내부 사진입니다. 로비에 여행객들이 모여서 같이 맥주 마시거나 음식을 먹으며 놀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런게 게스트하우스의 매력이죠!




게스트 하우스에 짐을 풀고 대만 여행 관광지 중 가장 먼저 간 곳은 고궁 박물관이었습니다. 

'꽃보다 할배' 에서 방영된 배추 모양 조각 기억 나시죠? 그것으로 유명한 박물관입니다.

박물관 내부 전시실은 철저히 사진촬영이 금지되어있어 아쉽게도 사진을 포스팅 못하겠네요.

고궁 박물관 외부 사진만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고궁박물관은 오전 일찍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가 되면 관광객들로 붐비어 구경을 제대로 못하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추 모양 조각 하나를 보기위해 1시간 줄서야할수도 있습니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줄을 서기 시작하면 포기하셔야합니다.



슬슬 저녁을 먹기 위해 이동합니다. 대만 중앙 시내로 이동하여 그 유명한 대만 맛집 중 곱창 국수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이곳은 다들 아시겠지만 유명한 곱창 국수 집입니다. 언제나 사람들이 서서 곱창 국수를 먹는 광경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Herr 초이 부부도 한번 도전해보았습니다. 그런데 고수 냄새가 강해서인지 저희한테는 맞지 않는 것 같네요 . 고수 빼고 드시면 괜찮을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대만 여행 중 빠질수 없는 것! 망고 빙수 디저트 먹기입니다! 아래는 대만에서 망고 빙수로 가장 유명한 삼형제 빙수입니다!

한국에서는 맛보지 못한 망고의 부드러움과 아이스크림의 시원함이 환상의 궁합입니다. 참고로 Herr 초이 부부는 망고 빙수 매일 먹었습니다.




2일차 아침에는 대만 관광지로도 유명한 게스트 하우스 근처에 있는 용산사에 가보았습니다. 이곳 대만은 불교의 나라라 곳곳에 절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침마다 절을 찾아오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데 이곳에서 소원을 빌어 가족의 안녕을 비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한번 따라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향을 피워 꼽아볼수도 있고, 향운의 조각을 던져 같은 모양이 나오면 운이 좋다는 미신도 한번 경험해볼수 있습니다. 대만 유명 관광지답게 관광객들이 많이 던져보네요.





2일차 하루는 대만 여행의 묘미 택시 투어 할 차례입니다. 한 차에 거의 150,000원 정도 지불하면 예류, 진과스, 지우펀 이렇게 주요 대만 관광지를 하루종일 돌아보실수 있습니다. 택시 투어를 안하고 버스를 이용하실수 있으시지만 굉장히 힘들것으로 예상되며 이동 시간만 절반을 소요하실것 같으므로 택시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대만 여행 카페에 가입하시면 이렇게 택시 투어를 미리 예약할수 있는데 택시는 총 4명 가격으로 지불되므로 2명만 타기엔 아까워서 카페에서 미리 한국인 커플과 같이 타기로 하고 했습니다. 대만 택시 투어 계획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택시 투어 운전자 아줌마가 공차를 주었습니다. 이 당시만 해도 한국에 밀크티가 유명하지 않았을 때라 처음 접했을 때 굉장히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이런게 한국에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바로 공차 커피숍이 생기더군요.



택시 투어의 첫 번째 목적지는 대만 여행 관광지 중 가장 유명한 예류 지질 공원입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이른 아침인데도 관광객들로 붐벼 사진 찍기가 힘들었네요.

예류 지질 공원은 바닷가라 날씨가 쌀쌀하니 긴 팔 꼭 하나 챙겨가셨으면 합니다.



예류 지질 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바위인 여왕 바위가 보입니다. 여왕이 머리를 위로 묶은 모습과 비슷하죠? 그런데 하나 안타까운 사실은 여왕바위가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깎여나가 모습이 점점 변하고 있다고 하네요..

대만 여행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빨리 가셔서 보셔야겠습니다.



택시 투어의 두 번째 목적지는 광부의 마을 진과스입니다. 도착하자마자 점심식사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꼭 먹어야 할것이 있죠? 바로 광부 도시락입니다. 밥에 돼지고기가 크게 올려져 있고 아래에는 야채 볶음이 있는데 양은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참고로 대만 여행 관광객들에게 이 도시락통을 기념으로 가져가라고  도시락 값에는 용기값도 포함되있으니 한국 가져가시면 됩니다. 저희도 챙겨왔어요.



진과스 박물관 내부를 둘러보고 나오면 마지막에 아래와 같은 큰 황금이 놓여져있습니다. 이 황금을 만지면 부자가 된다길래 한번 폼 잡고 만져보았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아직 부자가 안된 것을 보니 좀 더 기다려봐야하나 봅니다.



대만 택시 투어의 마지막 목적지는 지우펀 입니다. 이곳은 에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기도 해서 대만 여행의 인기 관광지입니다. 저녁이 되니까 홍등이 켜지면서 더 운치 있네요. 이곳 지우펀에는 아기자기한 기념품들 파는 여러 가게들로 꽉 차 있는데요, 특히 여기 대만에서 꼭 사야하는 기념품 중 하나가 오카리나입니다.




오카리나는 사이즈별로 디자인별로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은 조그만한 사이즈로 구입했습니다.




대만 여행 3일차에는 오후에 비행기 타러 가야하므로 오전에 잠깐 근위병 교대식을 보러 갔습니다. 중정 기념관은 장개석 기념관 역에서 하차 후 5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로 10분 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근위병 교대식은 교대 시간이 있으니 보고싶으신 분들은 시간 잘 맞춰서 오시면 될것같습니다.



특히 이곳은 "꽃보다 할배"에서 신구 할아버지가 근위병 교대식을 보며 감격하고 사진 촬영한 장면으로 유명한 대만 주요 관광지이기도 하죠.



자 이제 비행기를 타러 가기전에 이 근처에 있는 딘타이펑 본점에 가봅니다.

딘타이펑은 대만 맛집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우리나라에도 체인점이 있죠. 대만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맛집이므로 오픈하자마자 사람이 줄서서 기다리므로 오픈 시간에 맞춰 가시길 바랍니다.


참깨와 땅콩소스가 곁들여진 이 비빔면은 약간 매운맛으로 가격이 100NT 입니다.



고추 기름 소스를 곁들인 만두는 야채와 돼지고기가 들어가있는데  8피스에 140NT입니다.



게살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샤오롱바오는 10피스에 340NT입니다. 한국에서 먹던 딤섬 맛과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역시 음식은 본토 국가에서 먹어야하나봅니다.



이렇게 대만 여행 주요 맛집과 관광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대만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자금이 걱정되시는분들은 대만 한번 가보시면 저렴하게 다녀오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