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행 및 맛집

독일 슈트트가르트 중앙 광장, 그 평온함과 여유로움

Herr Choi 2016. 7. 26. 03:34

 독일 슈트트가르트   중앙 광장     그 평온함과 여유로움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독일 이민 와서 Agent 직원과 미팅을 여러번 가지면서 서류 처리도 하고, 마트도 다니고, 독일 슈트트가르트 지역을 파악하느라 4일 정도 독일 여행도 못하고 정신없이 보냈네요.


이제 좀 여기 독일 슈트트가르트 지역에 적응을 한 것 같습니다.

아직 몇일 안됬지만 여기 독일인들의 조건 없는 친절함과 거짓 없는 웃음이 우리 가족이 낯선 땅에서 두려움을 없애는 데 가장 큰 몫을 했네요..


음식은 크게 문제가 없는 것 같아요. 

워낙 한국에서도 와이프와 저는 피자, 햄버거, 스테이크 등을 즐겨 먹었기에 한식을 굳이 안 챙겨먹어도 배부르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일반 빵집에서 구입한 3유로짜리 연어 샌드위치인데 굉장히 신선합니다!



일요일에는 주말이라 서류 처리 할 일이 없이 한가해서 독일 이민 준비 카페에서 알게 된 한국인 신혼 부부를 시내 중심가 Starbucks에서 만났네요, 남편 분이 독일 슈트트가르트 대학원에 합격해서 석사 과정을 받으러 학생 비자로 왔다고 합니다. 와이프분은 독일에서 네일 아트 샵에서 일하다가 샵을 차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호주에서 워킹 홀리데이 하다가 커플로 발전한 이 부부 . 정말 독립적인 분들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독일 슈트트가르트에는 대학원 유학 뿐 아니라 여러 사업을 준비하러 오시는 한국인분들도 많습니다. 한국보다 스트레스는 확실히 덜 받으며 여유롭게 살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래서 요즘 독일 이민을 많이 고려하시는 것 같네요. 


Herr 초이 가족의 독일 첫 여행지! 아래 구글 지도는 슈트트가르트 중앙역 근처의 Schloss Platz 입니다. 




U bahn을 타시고 Schloss Platz 역에 내리시면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넓은 광장이 보이실 겁니다. 독일 여행 오시는 분들...실제로 보시면 그 넓은 광장에 속이 다 시원해질 지경일 것입니다.



슈트트가르트 Schloss platz 광장에는 아이들과 나들이 나온 부모들 뿐만 아니라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독일 여행 온 관광객들도 보입니다.




저기 광장에서 남자 둘이 대형 비누 방울을 만들고 있네요! 

금방 아이들이 여기저기서 모여듭니다



제가 독일 이민 와서 가장 크게 느낀 것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어린아이들을 사랑하고 이뻐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좋은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독일이나 유럽, 캐나다 등으로 이민을 계획하시는 이유 중 하나가 이것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래 사진처럼 슈트트가르트 Schloss Platz 광장에는 잔디밭에 누워 책 읽는 사람들, 연인들끼리 데이트를 즐기는 사람들... 그 유럽 특유의 평온함과 여유로움이 느껴집니다.

독일 여행 오시는 분들 이곳에 오셔서 꼭 느끼고 가셨으면 합니다.



광장 옆 넓은 길가에는 파라솔의 형태로 야외에서 식사를 즐길수 있는 레스토랑이 즐비합니다. 항상 독일 여행 하면 꿈꿔왔던 것 중 하나가 야외에서  음식을 먹으며 맥주 한잔 즐기는 것 아닐까요?


이제 독일 여행에서가 아닌 일상 생활에서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Herr 초이도 딸과 함께 Schloss platz 광장 잔디 밭을 거닐어 봅니다. 왠지 모르게 유럽 현지인이 된 기분입니다.



슈트트가르트 Schloss platz에는 분수대가 많이 있는데요, 분수대에서 옷을 벗고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도 즐비합니다. 한국에서는 이해하기 힘든 광경이었을 겁니다. 



유럽 사람들 특유의 자유분방함이 느껴집니다.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 가는 길에 마주친 Haupt Bahnhof 역 근처 레스토랑.

앉아서 먹고 싶었으나 아기가 졸려하는 탓에 빨리 집으로 돌아가야했습니다.

뭐 언제든지 다시 올수 있으니까 아쉽지는 않습니다!



첫 독일 여행을 하면서 유럽 특유의 여유로우과 평온함을 느끼고 왔습니다.

이런 마인드가 참 좋습니다 이런 마인드를 가지고 싶어서 독일로 왔구요...


여러분들도 독일 여행으로 오시는 것이 아니라 이민 혹은 유학을 오시면 이런 평온함을 느끼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