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란 나라는..

독일 맥주 지도 보고 지역 맥주 즐기기!

Herr Choi 2016. 7. 19. 23:47

 독일 맥주  지도 보고  지역 맥주 즐기기!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폭염 주의보 및 재난 문자가 올 만큼 무더웠죠? 이럴 때 무엇보다 시원한 생맥주 한잔이 생각나실텐데요. 

오늘은 맥주의 천국 독일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독일 맥주 지도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Herr 초이도 곧 독일로 이주를 하는데요 반드시 가자마자 독일 맥주를 즐길 생각입니다.


제 독일인 친구가 오늘 알려준 유용한 정보가 있어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합니다.




독일은 옥토버페스트 축제를 열만큼 맥주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나라인데요, 각 지역마다 특유의 맥주가 있어 맥주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게다가 각 집마다 전통 독일 맥주 담그는 방식이 전해져내려와 집에서 독일 맥주를 제조해서 마시는 가정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그런지 지도 중에 맥주 지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http://www.kalimedia.com 에서 얻은 정보인데요, 독일 전역의 지역 특유의 맥주를 소개하는 지도입니다. 우리나라의 맛집 지도 같은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아래는 뮌헨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특유의 맥주를 마실 수있는 맥주 지도이구요  



아래는 뒤셀도르프 지역과 독일의 수도 베를린 지역의 독일 맥주 지도입니다.


이밖에도 아래 지도처럼 지역마다의 맥주와 맥주 제조 공장이 표시되어있어 이 지도만 가지고 있으면 지역 특유의 맥주 체험은 시간 문제 없겠네요.



아래는 전체 지도입니다. 

독일이 맥주의 고향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까지 지도에 지역 특유의 맥주와 제조장을 표시해 놓을줄은 몰랐습니다.

이 지도를 가지고 독일 관광지를 천천히 둘러보면서 지역 특유의 독일 맥주를 즐기는 것도 독일 여행의 또 다른 재미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