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먼 아시아 여행/-2017 Japan, 후쿠오카

2가지 메뉴, 500인분만 판다는 후쿠오카 대박 맛집

Herr Choi 2018. 1. 23. 01:51

 하루 500인분만   판다는 후쿠오카  대박 맛집  

 

 

Hallo! Guten Tag !

 

후쿠오카는 일본 여러 도시 중에서도 오사카만큼이나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도시 규모 자체는 크지않아서 후쿠오카 유명 맛집들이 도시 중앙에 몰려있기 때문에 후쿠오카 여행 시 참 편리합니다.

 

텐진역이나 하카타역, 그리고 대형 쇼핑몰인 캐널시티 근처에 웬만한 후쿠오카 맛집들이 다 몰려있기 때문에 이 근처에 숙소를 잡는다면 동선을 최소한 채로 효율적인 후쿠오카 여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은 한국인에게 많이 익숙하기 때문에 여행을 하다보면 많은 한국인들을 만날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어떤 후쿠오카 맛집은 너무나 한국인 입맛에 맞춰져 있더라구요.

 

여행의 묘미는 현지인의 입맛을 느껴보는건데요, 그렇죠?

 

그래서 오늘은 후쿠오카 맛집 중에서도 일본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맛집을 알려드리려구요. 기대하세요!

 

이 후쿠오카 맛집은 하루 500인분 한정해서 손님을 받고 있을만큼 대단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웬만한 식당은 하루 500명이 온다면 꽤 장사 잘되는 곳이라고 생각할텐데 이 곳은 얼마나 사람들이 몰리면 500명까지만 받는다고 할까요?

 

바로 이 후쿠오카 맛집의 이름은 '치카에' 입니다.

 

후쿠오카 맛집 '치카에' (稚加榮 福岡店 )

 

-주소: 2 Chome-2-17 Daimyo, Chuo, Fukuoka, Fukuoka Prefecture 810-0041 일본

-전화번호: +81 92-721-462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반~ 오후 10시

 

 

이 후쿠오카 맛집 치카에에 가려면 우선 후쿠오카 시내에 위치한 아카사카 역에서 하차 하셔야합니다. 이 역은 텐진역에서 한 정거장 밖에 되지 않아서 텐진 역에서 걸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아카사카 역에서 내려 도보로 5분 정도 걷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은 큰 건물이 바로 '치카에' 식당입니다. 그 명성에 맞게 식당 규모도 장난 아니네요.

 

 

식당 앞에는 이렇게 메뉴판이 간단하게 준비되어있어요. 메뉴는 단 2가지!

 

-메뉴1: 밥+사시미+꽃게탕+튀김+생선요리

-메뉴2: 소바+튀김 base 요리

 

메뉴는 둘 다 15000원으로 정식 치고는 굉장히 싼 가격이었습니다.

 

 

제가 도착한 시간이 평일 11시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오픈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도대체 얼마나 유명한 후쿠오카 맛집이길래 평일 11시부터 줄을 서있는것인지 너무나 기대됬어요.

 

게다가 관광객뿐 아니라 일본 현지 직장인들도 벌써부터 줄을 많이서있는 것으로 보아 틀림없는 유명한 맛집임을 확신했습니다.

 

 

드디어 오픈 시각인 11시 30분! 사람들이 직원의 안내를 받아 차례차례 식당 안으로 입장합니다.

 

 

식당 안은 굉장히 넓었습니다. 한번에 200명이 넘는 손님을 수용할수 있는 테이블이 준비되어있었어요. 게다가 식당의 중앙에는 수족관을 보며서 식사를 할수 있도록 바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이 자리는 인기가 좋아서 먼저 온 사람들로 채워져서 아쉽게도 저는 일반 테이블에 앉아야했습니다.

 

치카에 식당 직원은 일본 전통복인 기모노를 입고 있었고 한번에 몰려든 손님들을 차례차례 안내하며 주문을 받는 것이 아주 전문가다운 모습이었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온 관광객들에게 이런 기모노 입은 식당 직원들은 좋은 체험일것 같아요. 특히 서양 사람들에게 말이죠.

 

 

이곳의 특이한 Point!

 

바로 테이블마다 명란 튜브가 놓여져있다는 것입니다.

 

후쿠오카는 명란이 유명한 도시로 어디를 가든지 명란으로 만든 요리를 쉽게 접할수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정식에 명란을 듬뿍 얹어서 먹을수 있도록 명란 튜브를 테이블에 하나씩 제공하는데 무한 리필도 가능하답니다.

 

 

그래서 주위사람들 눈치 볼 필요없이 내가 먹고싶은대로 밥에 뿌려서 먹을수 있지요.

 

 

제가 주문한 사시미정식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 여행을 할때는 아침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타이트하게 여행 하는 편이라 배를 든든히 채워야합니다. 그래서 이번 후쿠오카 여행 때도 여러 후쿠오카 맛집을 다니느라 정신없이 움직였답니다.

 

그래서 소바 대신 배를 든든히 할수 있는 밥과 사시미 정식을 주문했어요

 

바로 그 정식이 아래 사진입니다. 어때요? 근사하죠? 사진으로 보면 양이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끼를 든든히 먹을수 있을 정도의 양입니다.

 

 

그럼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우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시미입니다. 참치회와 광어회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굉장히 차갑게 회가 나오고 두껍게 썰어져있어 그 식감이 굉장합니다. 차가운 맛 덕분인지 회가 더 싱싱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일본 정식 요리에 항상 나오는 덴뿌라, 바로 튀김입니다. 튀김은 야채. 고구마, 새우, 생선 튀김이 큼지막하게 나오는데 역시 덴뿌라의 나라 일본 답습니다.

 

 

생선 종류는 잘 모르겠으나 양념이 잘 벤 생선 조림도 치카에 정식을 풍요롭게 합니다.

 

 

꽃게탕은 그 맛이 특이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매운 양념 베이스의 꽃게탕이 아닌 미소 된장 베이스의 꽃게탕이라 처음 접해보는 맛이었습니다.

 

매운것을 선호하지 않는 일본인의 식사 문화가 반영된 꽃게탕을 느낄수 있었네요.

 

 

식사를 본격적으로 해봅니다. 소소한 반찬들도 제공되서 느끼하다 싶을때 먹어주면 다시 식욕을 돋궈주는 역할을 합니다.

 

 

밥에는 남의 눈치 볼것 없이 명란 튜브를 쭈욱 짜서 비싼 명란 덮밥을 만들어봅니다. 명란 튜브 하나를 사려면 후쿠오카에서는 꽤 돈을 많이 줘야하기 때문에 이때 명란 사치(?)를 한번 누려봐야죠!

 

 

그리고 일본식 계란찜!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일본식 계람찜은 한국과는 다르게 굉장히 부드럽고 탱탱한 맛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 안에는 버섯과 같은 채소도 들어있어 참 맛이 좋아요.

 

 

30분 넘게 명란을 마음껏 즐기며 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는 후쿠오카 여행 시 꼭 가볼만한 후쿠오카 맛집이라는 것!

 

특별한 요리는 없지만 정갈하고 싱싱한 회를 맛볼수 있는 일반적인 일본식 정식입니다. 가격도 15000원밖에 안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명란 튜브를 맘껏 즐길수 있는 가성비 최고인 후쿠오카 맛집이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후쿠오카 여행시 도움이 될만한 후쿠오카 맛집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후쿠오카 맛집을 검색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

(무단으로 글을 공유해갈시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저작권 위반으로 신고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