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7 Austria,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_마트 정보 공유!

Herr Choi 2017. 10. 30. 20:52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마트 정보 공유! 


 

Hallo! Guten Tag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을 다녀온지 2개월이 지나서야 밀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저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을 8월에 5일동안 자유 여행으로 다녀왔어요. 저희 가족은 독일 이민 중이기때문에 독일에서 오스트리아는 바로 붙어 있어 여행 하기 참 좋은 나라랍니다. 특히 잘츠부르크는 오스트리아 중에서도 독일 쪽에 붙어있기 때문에 슈트트가르트에서 기차로 4시간 정도면 갈수 있습니다.

 

자유 여행을 하다보면 여행 중에 필요한 물, 간식 이외에도 여행을 마치고 저녁에 호텔에서 즐기기 위한 맥주, 와인, 안주 거리를 사기 위해 마트를 찾아다니곤 하죠?

 

그런 분들을 위해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시 도움이 될만한 좋은 마트를 공유해드립니다.

 

1. 잘츠부르크 중앙역 내에 위치한 마트 "Spar"

 

 

잘츠부르크 여행시 기차를 타고 가시는 분들은 잘츠부르크 중앙역에 내리실텐데요, 바로 이 중앙역 안에 대형 할인마트가 있답니다.

 

 

바로 Spar 라는 마트인데요, 아래 사진처럼 큰 매장이라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바로 Spar 라는 마트인데요, 이 곳에서는 유럽 마트에서 찾기 힘든 일회용품도 구입할수 있어 좋습니다. 유럽은 환경 규제때문에 마트에서 일회용품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일회용품을 구할수가 있습니다.

 

 

여행 중에 마실 음료수, 물, 탄산수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고,

 

 

다양한 식료품도 있어 여행 후 숙소에서 끼니를 떼울 음식도 여기서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식품 코너에서 치킨, 돈까스 류도 완제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지는 모차르트의 도시라고 불리는 만큼, 여행지마다 모차르트 기념품을 볼수 있는데요, 이 마트에서도 모차르트 초콜렛을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잘츠부르크 여행 기념품으로 지인들에게 초콜렛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 마트에서 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여행지 마트에 가면 하는 것 중에 하나! 바로 그 나라의 술을 마셔보는 것입니다. 이 마트에서는 다양한 오스트리아 와인을 볼수 있습니다.

 

 

 

2. 마카르트 다리를 지나 바로 위치한 마트 "Billa"

 

 

잘츠부르크 여행의 명소, 자물쇠 다리인 마카르트 다리를 건너면 바로 대형 마트를 볼수 있는데요, 이름은 BILLA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Billa 마트는 크기 때문에 한눈에 찾으실수 있습니다.

 

 

이 마트의 장점은 신선한 과일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스트리아나 독일은 마트에서 과일, 채소, 고기를 싸게 팔기 때문에 참 좋아요. 특히 어린 아이와 함께 잘츠부르크 여행을 하신다면 이 곳에서 항상 과일팩을 사서 다니시면 편하게 여행 할수 있답니다.

 

 

특히 여러 과일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섞어서 판매하기도 해서 휴대용으로 들고 다니기도 좋더라구요.

 

 

이 마트의 장점중의 하나! 김밥과 스시를 판매한다는 것! 간혹 여행 중에 현지 음식이 입맛에 안 맞거나 느끼한 음식에 질려 한국 음식이 먹고싶은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특히 어르신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절실함이 더 큽니다.

 

이런 경우 이 마트에 들려서 김밥, 스시로 구성된 도시락을 구입해서 먹으면 활기찬 여행을 하는데 도움이 될것같네요

 

 

그리고 소시지, 스테이크, 치킨 등의 간단한 음식도 판매를 하고 있어 포장해서 호텔에서 먹어도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잘츠부르크 여행에서 레스토랑에 지출을 많이 하지 않고 여행이 끝난 후 저녁거리를 이런 마트에서 사와서 호텔에서 먹어서 여행 비용이 싸게 들었답니다.

 

 

그리고 이 마트에서 신기한 기계를 보았는데요, 바로 오렌지를 갈아서 직접 만들어주는기계입니다. 돈을 넣고 원하는 양을 선택하면 보는 앞에서 오렌지를 직접 갈아 페트병에 따라주는 기계더라구요.

 

 

이 마트에서도 참으로 다양한 와인을 만나서 좋았습니다. 저녁에 호텔에서 식사하면서 마실 와인으로 오스트리아 와인을 구입했는데 맛이 참 좋더라구요. 가격은 10유로가 안됬었는데..

 

 

그리고 종종 행사하는 와인도 있어 저렴하게 구입도 가능합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가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