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선 가까운 유럽 여행/-2017 France,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꼭 가야할 맛집 4곳!

Herr Choi 2017. 5. 4. 00:00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에서  꼭 가야할 맛집 4곳! 


 

Hallo! Guten Tag !


오늘은 프랑스 여행에 관한 이야기를 써봅니다.

 

프랑스 여행 하면 다들 먼저 떠올리시는 곳이 바로 paris (파리)인데요, 프랑스는 파리 말고도 아름다운 관광지가 참 많답니다.

 

그중에서도 유럽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곳 바로 Strassbourg (스트라스부르) 여행 시 꼭 가봐야할 맛집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유럽 여행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도 매력적이지만 유럽인들의 입맛과 한국인들의 입맛은 약간 다르잖아요?

 

그래서 한국인들 입맛에 맞는 프랑스 Strassbourg (스트라스부르) 맛집 4곳에 대해 포스팅해드립니다!!

 

1. LA CORDE A LINGE

 

주소:2 Place Benjamin Zix, 67000 Strasbourg, 프랑스

홈페이지: lacordealinge.com

영업시간 : 오전 10시 30분~ 오전 12시

 

  

쁘띠프랑스 가는 길목에 위치한 레스토랑. 오픈 시간부터 항상 손님들로 꽉 차는 곳으로 야외 테이블이 수십개가 넘지만 항상 만석입니다.  스트라스부르에서 꽤 유명세가 있는 식당으로 한국 관광객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주 메뉴는 햄버거와 고기 종류인데 이 레스토랑의 햄버거는 한국인 입맛도 사로잡을 정도로 굉장히 맛이 뛰어난 인기 메뉴입니다.

 

특히 햄버거 메뉴 중에 LE PUR LAINE와 LE BLUE JEAN'S 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이중에서 LE BLUE JEAN'S 는 블루 치즈가 들어간 햄버거로 색다른 치즈버거 맛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햄버거를 시키면 샐러드와 감자가 함께 세트로 나오는데 양이 한사람이 먹기에 배부른 양입니다.

 

 

이외에도 LIN 이라는 메뉴도 추천드리는데 이것은 오리 다리구이입니다. 특별 소스와 함께 곁들일수 있는데 양은 적지만 프랑스 오리 요리를 맛볼수 있는 시간이지요.

 

 

또한 Kids 메뉴 (어린이 메뉴) 도 있어 아이와 함께 갈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물론 식사에는 프랑스 어느 레스토랑과 마찬가지로 빵이 제공됩니다.

 

 

가격은 4명 식사와 맥주, 음료를 포함해도 61유로 정도로 비싼편이 아니라 가성비 최고의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2. IL JOURNALE

 

주소:11 Rue du Maroquin, 67000 Strasbourg, 프랑스

홈페이지: iljournale.com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오후3시, 오후 6시 ~오후 10시 30분

 

 

노트르담 성당 옆 레스토랑이 즐비한 작은 골목에 위치한 레스토랑. 노트르담 성당 가는 일정에 포함시키면 좋은 레스토랑입니다. 한국인들에게는 노트르담 성당 바로 옆에 위치한 Maison Kammerzell 이라는 곳만 많이 알려져있죠. 왜냐하면 꽃보다 할배에 나온 할배들이 식사한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Maison Kammerzell은 이미 많은 한국인들에게 알려져 한국인 손님으로 북적인데다가 식사가 늦게 나와 여유가 없을 때에는 허겁지겁 먹고 나와야하는 단점이 있어요.

 

노트르담 성당에서 바토라마 유람선을 타러 가는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조금 한적하고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수 있는 레스토랑 골목이 나오는데요 이 IL JOURNALE 가 바로 그런 곳 중 하나입니다.

 

 

주 메뉴는 피자와 파스타입니다. 여러 스타일의 피자와 파스타를 맛볼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야외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어 노트르담의 뒷편을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12시에 울리는 노트르담 성당의 종소리 연주를 들으며 따스한 햇살과 함께 식사를 즐길수 있는 분위기 좋은 곳입니다.

 

 

 

파스타를 주문하면 스파게티 형식 혹은 독일식 스파게티 형식으로 먹을건지 물어보는데 한국인에게는 스파게티 형식이 맞을것 같습니다. 양도 굉장히 많아서 성인이 먹기에도 배부른 양입니다.

 

 

개인적으로 파스타보다는 피자를 추천드리는데 프랑스 피자 특유의 느끼하지 않은 맛을 느낄수 있기 때문이죠. 아래는 치킨이 들어간 피자인데요, 담백하고 느끼하지 않은 치킨 피자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메뉴의 가격이 10~15유로 안팍으로 형성되어 있어 저렴하게 식사를 즐길수 있는 곳이며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노트르담 성당과 바토라마 유람선 근처에 있어 일정 짜실 때 반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La Petite Alsace

 

주소:

홈페이지: restaurant-alsacien-strasbourg.fr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오후 11시

 

 

쁘띠프랑스 길목에 위치한 곳으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전통 음식을 맛볼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야외 테이블이 많지는 않지만 식사 시간대 초반에만 가도 야외 테이블을 선점할수 있어요.

 

 

이 레스토랑의 주 메뉴는 meat나 fish 요리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오리 등 다양한 meat 요리를 즐길수 있고 meat 를 싫어하시는 분도 다양한 fish 요리가 있어 즐길수 있는 곳이지요. 메뉴 중 재미있는 것은 fish 메뉴 중에 그날 잡은 고기에 따라 요리가 달라지는 메뉴도 있네요^^

 

 

3명이서 주문한 요리의 전체샷입니다. 연어요리도 보이고 beef 스테이크도 보이는데요 오른쪽 위에 특이한 요리가 바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전통요리입니다.

 

 

베이컨, 자우어크라우트로 구성된 이 전통 요리는 독일에서도 전통요리로 여겨지는데요. 이것은 바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가 독일의 영토였던 탓이지요. 그래서 이 곳 스트라스부르의 요리는 독일 요리와 비슷한 점이 많답니다.

이 전통 요리는 베이컨의 짠맛을 자우어크라우트의 신맛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느끼하지 않게 식사를 할수 있습니다.

 

 

소고기 스테이크와 연어 스테이크 요리도 맛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특히 연어요리에 함께 나온 레몬즙 짜는 도구가 굉장히 인상적이기도 했지요.

 

 

3명이서 맥주와 함께 식사한 가격은 65유로 정도로 위 음식점들보다 약간 비쌌지만 그래도 한사람당 20유로 정도로 즐길수 있으니 크게 부담가지실 필요는 없습니다.

 

 

 

 

4. Au Pont Saint-Martin

 

주소:

홈페이지: pont-saint-martin.com

영업시간 : 오후 12시 ~ 오후 10시 30분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내 쁘띠프랑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건물로 지어진 레스토랑. 특히 건물 외벽에 초록색 잎으로 덮여져 있어 쉽게 찾을수 있는 재미있는 인테리어의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강가 바로 옆에 위치해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식사를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식당 내부에서도 창문을 통해 스트라스부르 강가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며 즐겁게 식사 할수 있는 곳으로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로 meat 메뉴가 많으며 그중에서도 pork 요리가 주를 이룹니다. 이밖에도 오리와 연어 요리도 즐길수 있습니다.

 

 

Meat 메뉴에는 항상 샐러드와 감자튀김이 같이 제공되어 양이 많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국인 입맛에 L'escalope de porc panee 가 가장 맞지 않나 싶습니다. Le cordon bleu de porc pane 는 약간 싱거운 맛으로 느껴지실수도 있어요.

 

 

가운데 유리병 속에 들어있는 것은 케첩과 머스타드 소스로 간편하게 스틱봉지에 들어있어 몇개 챙겨서 여행중에 사용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식사 가격은 맥주 포함 4명이서 80유로 정도로 한사람당 20유로에 식사를 즐길수 있어요.

무엇보다 이 곳 레스토랑의 장점은 프랑스 스트라스부르의 아름다운 강변과 바토라마 유람선을 즐기며 식사를 할수 있다는 것이지요.!

 

 

 

자 어떠셨나요? 벌써부터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여행이 기다려지시죠? 프랑스 스트라스부르는 아름다운 경치로도 관광객을 매혹시키지만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도 인기 관광지에 한몫을 하고 있다구요!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맛집을 쉽게 찾을수 있는 좋은 포스팅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