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란 나라는..

해외 영주권 독일의 경우는 어떨까요?

Herr Choi 2016. 7. 10. 07:00

 해외 영주권   독일의 경우는 어떨까요?



 

Hallo! Guten Tag !


안녕하세요 Herr 초이입니다. 

요즘 한국 생활에 지쳐 해외 이민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아 영주권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Herr 초이도 독일 이주 후 열심히 노력해서 영주권을 취득할 예정이랍니다. 그런말이 있죠? 독일 영주권 줄 때 받아라!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 영주권 중 독일 영주권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독일 영주권 받는 법             




1. 사업 비자를 통해 영주권 받는 방법


사업 비자를 통해 영주권 받으실 경우 현지 독일인 고용인 3~5명을 고용하는 조건이며 회사 설립 후 5년 이상 거주시 or 설립 후 세금 납부 기간이 총 3년이 되는 경우  독일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계획서, 자산 증명서 , 재정 증명 등을 제출하셔야 하며 각 지역마다 상공회의소가 있는데 여기서 interview 심사 후 사업성 유무를 판단하게 됩니다. 사업이 독일 사회 및 경제에 유리한지 판단 후 승인서를 수령하면 이를 가지고 비자를 신청하게 됩니다.



2. 독일 학위 취득후 2년 이상 근무를 통해 영주권 받는 방법


독일에서 학위를 딴 후 일정 이상의 연봉을 받는 조건으로 취업하면 2년에서 3년 이내에 영주권 전환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연봉으로 취업할 경우 5년간 세금 납부 후 독일 영주권 신청 가능합니다.



3. 블루카드 제도를 통해 영주권 받는 방법


전문 분야의 고급 인력에게 일반 취업 비자보다 더 신속하게 EU 국가에서 일할수 있는 비자를 제공하는 제도로 소속 도시 평균 임금의 1.5배를 받는 경우 첫번째 비자 발급 후 최대 4년까지 가능합니다.  혹은 33개월 후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데 이때 독일어 능력이 일정 등급 이상일 경우21개월 후 독일 영주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독일 영주권 신청 관련 사이트 -


http://www.bamf.de/EN/Migration/Arbeiten/Daueraufenthalt/daueraufenthalt-node.html





역시 독일의 경우 기술력이 탄탄한 나라에 걸맞게 전문 인력에게 영주권을 쉽게 발급해주는 것 같네요 , Herr 초이도 전문인력이기에!  독일 이주 후 독일 영주권을 빨리 신청해야겠습니다~


그럼 이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됬기를 바라며 



Auf Wiederseh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