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란 나라는..

독일 도로에서 발견한 뜻밖의 친절함?

Herr Choi 2017. 3. 12. 02:53

  프랑스 여행- 스트라스부르 호텔 예약  현명하게 하기!

 

Hallo! Guten Tag !

 

독일에 온지 8개월이 넘어가지만 아직 차를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주로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 및 놀러 다니는 편입니다. 독일도 한국 만큼은 아니지만 대중 교통이 잘되있는 편이라 러시아워에 차가 막히는 것을 생각하면 대중 교통이 더 빠르기도 합니다.

 

물론 한국보다 비싼 대중교통 요금이 단점이긴 하지요.

 

대중교통을 타고 다니다가 우연히 주의깊게 본 이후로 매일 눈에 보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도로 교통 표지판인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도로마다 파란색 표지판이 설치되어있다는 것이에요.

 

차선 진입로를 알려주는 도로 표지판입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독일은 한국보다는 도로 정비가 잘 안되어있는 것 같아요. 한국 도로 라인이 좀 더 깔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독일은 한국처럼 중앙선이 실선으로 그려져 있지 않고 점선으로 그려져 있는 곳이 있어 가끔은 헷갈릴때가 있답니다. 특히 많은 한국인분들이 독일 여행할때나 독일 이민 초기에 많이 겪기도 하시는데요...

 

점선으로 그려져 있다보니 착각해서 진입했다가 역주행 사고로 이어질수도 있답니다.

 

 

그래서 위 아래 사진처럼 차량 진입을 알려주는 표지판이나 직진을 알려주는 표지판이 곳곳에 설치되어있습니다.

 

 

독일 교통시스템은 한국 시스템에 비해 연착도 많고 취소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불친절하다고 느꼈는데 이런 사소한점에서 뜻밖의 친절함을 느끼게 되네요..

 

 

그리고 한국처럼 좌회전을 하게 되면 좌회전 진입을 도와주는 실선이 도로에 안 그려져 있어 밤에 운전하는 경우에 가끔 헷갈릴수도 있는데요 이를 위해 좌회전 진입을 어디로 해야하는지 아래 사진처럼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아래 사진처럼 가로등을 잘 찾아볼수 없는 독일 도로에서 밤에 좌회전시 왼쪽 차로로 진입할 가능성도 많거든요. 이를 위해 눈에 띄는 파란색 표지판으로 좌회전 후 진입로를 표시해줍니다.

불친절한 독일 대중 교통 시스템 속에서 사소한 친절함을 발견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


Auf Wiedersehen!


제 포스팅이 공감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음 포스팅 때 힘이 됩니다!